반응형

2018/06/17 13

보건복지인력개발원-위드팜 MOU 체결

보건복지인력개발원-위드팜 MOU 체결 약국 행정사무원 양성 과정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이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보건복지인재양성을 위한 과정 공동기획 및 운영을 통한 협력체계 구축에 뜻을 함께 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양 측은 6월 15일(금) 위드팜 회의실에서 안인환 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본부장과 위드팜 이상민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복지 인재양성과 일자리 창출 등을 골자로 한 협약을 맺고, 교육과정 개설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한다. 해당 협약은 △약국행정사무원 양성교육과정 기획, 운영에 관한 협력 △약국행정사무원 양성교육과정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지원 △수료생의 일자리 확보를 위한 취업 지원 및 연계에 관한 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한다. 위드팜은 이..

한국병원약사회, ‘2018 춘계학술대회’ 개최

한국병원약사회, ‘2018 춘계학술대회’ 개최 1400여명 참석.. ‘주사제 사용과 환자안전관리’ 주제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6월 16일(토) 코엑스 컨벤션센터 3층 오디토리움에서 ‘주사제 사용과 환자안전관리’를 주제로 2018년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주사제 취급 부주의에 따른 신생아 집단사망 사건 이후 보건의료계의 최대 이슈로 부각된 의료기관 주사제 사용과 관련, ‘주사제 사용과 환자안전관리’를 주제로 선정하고 관련 건강보험 정책, 의료기관 감염관리체계, 국제기준에 따른 무균주사조제, 병원약사의 역할을 통한 감염관리 개선 및 환자안전관리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심포지엄 1부는 보건복지부 보험급여과 홍승령 서기관의 ‘의료기관 내 감염, 환자 안전과..

코오롱생명, 폭스바이러스 프로모터 특허 취득

코오롱생명, 폭스바이러스 프로모터 특허 취득 종양살상 바이러스 치료제 효능 증가 효과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은 인보사 이후 후속 파이프라인인 “종양살상 바이러스 치료제(이하 KLS-3020) “ 의 효능을 증가 시킬 수 있는 “폭스바이러스 프로모터” 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KLS-3020은 종양살상바이러스 치료제로서 정상세포에는 손상을 입히지 않고 암세포만 특이적으로 살상하는 선택성을 가질 수 있도록 제작 되었다. 종양 살상의 작용 기전은 최근 암 치료 기술 가운데 높은 주목을 받고 있는 항암 면역 치료 방법을 내포하고 있어 항암 치료제들 가운데 진보된 기술 중 하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항암제의 기술개발 흐름은 암세포의 빠른 증식을 타겟으로 증식을 억제하는 1세대 화..

종근당건강,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뷰티밸런스’ 출시

종근당건강,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뷰티밸런스’ 출시 히알루론산‧코엔자임Q10 등 피부 건강 효과 성분 복합 함유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은 중년 여성의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뷰티밸런스’를 15일 출시했다. 뷰티밸런스는 피부 건강을 종합적으로 케어해주는 이너뷰티 제품이다. 히알루론산‧비타민C‧코엔자임Q10‧비오틴 등 피부 건강에 효과적인 성분을 복합 함유해 스트레스와 유해산소, 외부환경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속 균형을 돕는다. 뷰티밸런스의 주성분인 히알루론산은 피부 속에서 자기 무게의 1000배 이상의 수분을 저장하여 피부 속 수분량을 증가시킨다. 비타민C는 피부 탄력에 작용하는 콜라겐 합성 효소를 활성화시키고 코엔자임Q10과 함께 유해산소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하는 항..

머크 디스플레잉 퓨처스 어워드 3개 우승팀 선정

머크 디스플레잉 퓨처스 어워드 3개 우승팀 선정 머크가 제3회 디스플레잉 퓨처스 어워드 수상팀을 발표했다. 스마트 의료기기 분야의 혁신을 주제로 진행된 올해의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전세계에서 총 97건이 접수됐다. 웨어러블, 실시간 데이터를 위한 인공지능, 스마트 진단 기기, 질병 예측 센서와 같은 아이디어를 제안해 선정된 상위 10개 팀은 지난 4-6일 머크의 본사가 있는 독일 담스타트의 뉴 머크 이노베이션 센터에서 최종 3개 팀을 뽑는 결승전에 참여했다. 여기서 선정된 3개팀은 최대 5만 달러의 상금이 팀별로 수여되며 향후 12개월 동안 머크 전문가들로부터 멘토링 훈련을 받고 머크의 글로벌 자원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각자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게 된다. 머크의 기능성 소재 사업 최고경영자(CEO)인 카이 ..

대구경북첨단의료재단 이영호 이사장 임명

대구경북첨단의료재단 이영호 이사장 임명 전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정책실장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첨복재단) 제3대 신임 이사장으로 이영호 전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정책실장(57세)이 임명되었다. 2018년 6월 14일부터 3년간 대구첨복재단을 이끌게 될 이영호 신임 이사장은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육성사업단장 재직(2007) 시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의 법적 근거가 되는 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주도하는 등 첨복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한미 FTA 협상과 관련하여 국내 제약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제약산업 발전 10개년 계획’을 수립하는 등 보건복지 정책 전반을 두루 수행한 바 있으므로 첨단의료복합단지의 세계화 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

◆의약정책 2018.06.17

일화 아이에이치몰 美 캐릭터 칫솔 ‘브러쉬버디즈’ 첫 선

일화 아이에이치몰 美 캐릭터 칫솔 ‘브러쉬버디즈’ 첫 선 어린 아이 자녀 둔 집에 필수 제품으로 입소문 캐릭터 칫솔로 유명한 미국의 ‘브러쉬버디즈’가 한국에 상륙한다.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미국 시장에서 캐릭터 칫솔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브러쉬버디즈’를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아이에이치몰에 런칭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러쉬버디즈 칫솔은 어린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즐거운 음악, 대화 기능 등을 통해 양치를 무서워하던 아이들도 스스로 양치를 놀이처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매일 2번 이상 반복되는 양치질을 지루한 것이 아닌 즐거운 놀이로 여기도록 만들어주고자 개발되었는데, 시각적인 재미는 물론 올바른 칫솔법을 익히는 데 도움을 주는 교육적인 목표까지 지녀 인기가 높다. 특히, ..

바이오밸류, 오스틴제약과 업무협약

바이오밸류, 오스틴제약과 업무협약 식물 줄기세포 사업 확대 국동(005320)이 식물 줄기세포 의약품 및 건강식품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간다. 국동의 자회사인 바이오밸류는 15일 바이오스마트(038460) 그룹의 계열사인 오스틴제약과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은 산삼배양근 관련 의약품 및 건강식품 개발과 판매 등에 관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는 내용이다. 양사는 산삼배양 및 추출정제기술(배양기 및 배양 기술 특허, 산삼배양근의 간섬유화 치료조성물 특허)을 이용한 연구 및 제품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오스틴제약의 관계사인 라미화장품과 한생화장품의 천연기능성 화장품 및 뷰티향장류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원료개발과 공급에 참여한다. 천종산삼배양근 농축액, 경옥고, 겔 등의 독점판매 계약도 진행..

대원제약, 제 11회 ‘대원하모니‘ 정기연주회 개최

대원제약, 제 11회 ‘대원하모니‘ 정기연주회 개최 대원제약(대표이사 백승열)은 ‘대원하모니’가 주최하는 ‘제11회 대원하모니 정기연주회’가 14일 저녁 유니버셜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렸다고 15일 밝혔다. ‘대원하모니’는 ‘음악을 통해 아름다움과 감동을 전합니다’라는 모토로 지난 2007년 창단된 사내 합창단으로 매년 정기연주회를 통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고 있으며, 사회복지단체인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문화를 전파해 왔다. 아나운서 김용신 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대원하모니’의 ‘Gloria in excelsis deo’ 공연으로 포문을 열었으며,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의 앙상블 무대를 통해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했다. 또한 세계적 수..

일양약품, “슈펙트”임상 3상 36개월 결과 발표

일양약품, “슈펙트”임상 3상 36개월 결과 발표 아시아 최초 백혈병 신약..‘기능적 완치’ 가능성 확인 일양약품(사장 김동연)이 개발한 아시아 최초 백혈병 신약 “슈펙트(성분명: 라도티닙 RADOTINIB)”의 임상결과를 아일랜드 학회에서 발표했다. 지난 6월 11일~13일 3일간,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개최 된 ‘2nd Edition of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linical Oncology and Molecular Diagnostics'에서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도영록 교수(혈액종양내과)가 ‘슈펙트 3상 36개월 결과’를 구두 발표했다. 특히, 본 학회발표는 2017년 9월 포르투갈에서 열린 ESH (European School of Hematology)에서 ‘슈펙트 3상..

동아쏘시오, 사랑의 헌혈 운동 실시

동아쏘시오, 사랑의 헌혈 운동 실시 중앙대병원 헌혈센터와 진행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세계 헌혈자의 날’(6월14일)을 맞아 14일 오전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중앙대학교병원 헌혈센터와 함께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헌혈 운동은 헌혈을 통해 생명나눔 실천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헌혈 인구 감소로 인한 혈액 부족 문제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헌혈 운동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외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동아오츠카 임직원들도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중앙대학교병원 헌혈센터는 2012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기관에서 유일하게 국가혈액사업자로 지정되어 국가 헌혈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헌혈 받은 혈액은 국가 방침에 따라 다른 의료기관에 공급하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

제27차 아시아약학연맹(FAPA) 총회 참가자 모집

제27차 아시아약학연맹(FAPA) 총회 참가자 모집 필리핀 마닐라에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개최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아시아약학연맹(FAPA) 총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총회는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필리핀 국제 컨벤션 센터(PICC, Philippine International Convention Center)에서 10월 24일(수)부터 27일(토)까지 3박 4일간 개최된다. 이번 총회의 주제는‘Pharmacists for thr Global Goals: Creating Value Beyond Health’(약사로서 건강 이상의 가치창출)이다. 참가신청은 2018년 6월 14일(목)부터 7월 20일(금)까지이며, 총회등록비 및 참가경비와 기타 참가관련..

피씨엘, 유망바이오IP사업화 촉진 사업 선정

피씨엘, 유망바이오 IP사업화 촉진 사업 선정 바이오산업 핵심기술 개발 사업 혜택 피씨엘(241820)은 14일 산업통상자원부의 ‘바이오산업 핵심기술개발사업 유망바이오 IP 사업화 촉진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안전한 혈액공급을 위한 수혈 전 검사를 위해 고위험성 바이러스 및 질병 스크리닝과 혈액형 검사를 통합한 3차원 단백질 칩 원천기술 기반 차세대 통합 수혈혈액검사 시스템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세계 최초로 바이러스와 혈액형을 통합해 검사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다. 과제명은 ’혁신 글로벌 IP 에버그린 전략을 통한 차세대 융합 수혈혈액 안정성 검사 시스템 블록버스터 제품 사업화’다. 총 개발 기간은 2018년 4월부터 2022년 12월까지이며 사업비 규모는 약 100억원에 달한다. 중앙대학교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