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27 14

대웅제약, ‘삼페넷’ 런칭 심포지엄 개최

대웅제약, ‘삼페넷’ 런칭 심포지엄 개최 100여 명의 유방암 전문의 대상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난 22일부터 23일 양일간 서울 롯데 시그니엘호텔에서 ‘삼페넷’의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삼페넷은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조기 및 전이성 유방암 치료제 ‘허셉틴’의 바이오시밀러로, 지난해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시판허가를 받아 올해 3월 국내에 출시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삼페넷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자리로 삼페넷의 3상 임상 결과를 소개하고유방암 치료법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세션들로 구성됐으며, 전국 유방암 전문의 100여명이 참석했다. 대구가톨릭병원 박성환 교수와 원자력병원 노우철 원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국제성모병원 이학민 교수가 ‘바이오시밀러 (Biosimilar..

LG화학 미국 당뇨병학회 참가

LG화학 미국 당뇨병학회 참가 제미글로 우수성 세계에 알려 LG화학이 유럽에 이어 미국에서 전 세계 의료진들에게 국내 최초 당뇨병 치료 신약 ‘제미글로’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27일,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2018 미국 당뇨병학회 연례 학술대회에서 러시아 판매 허가를 위해 진행한 vildagliptin을 대조군으로 한 ALTERNATIVE Study 등 제미글립틴의 우수한 효과 및 안전성에 대한 연구결과 3편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또한 LG화학은 국내 최초 당뇨병 치료 신약인 제미글로(Zemiglo) 제품으로 미국 올랜도에서 6월 22일부터 26일까지 열린 세계 최고권위의 2018년 미국당뇨병학회 (American Diabetes Association) 78차 연례..

국내최초, 임신 관련 질환 유전적 위험도 예측 서비스

국내최초, 임신 관련 질환 유전적 위험도 예측 서비스 보령바이오파마 ‘더맘케어’ 서비스 런칭 보령제약그룹의 바이오 의약품 공급 및 유전체정보 서비스 기업 보령바이오파마(대표 김기철)와 유전체 분석·진단 전문 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가 임산부의 안전한 출산을 위한 개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 '더맘케어'를 런칭했다. 국내에서 임신 관련 질환의 유전적 위험도를 예측하는 서비스를 공급하는 곳은 두 회사가 처음이다. 더맘케어는 임신 관련 질환·암·대사질환 등 총 26종 질환에 대한 유전적 위험도를 분석해 각 질병의 상대적 위험도와 맞춤형 생활 가이드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국내 처음 엽산 대사 유전자(MTHFR), 혈전색전증, 임신 중독증, 제2형 당뇨병과 신생아 체중 등 임산부의 출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제 32회 세계 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열려

제 32회 세계 마약퇴치의 날 기념식 열려 마약 퇴치 위해 민-관 협력 확대..공로자 시상식 겸해 제 32회 세계 마약퇴치의 날 기념 행사가 26일 오후 식약처와 마약퇴치운동본부 공동 주최로 장충동 앰버서드 호텔서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마약 퇴치에 공로가 큰 관계자 40명에게 훈. 포장을 수여하는 시상식도 진행됐다. 세계적으로 보면 우리나라는 마약문제가 상대적으로 적고 잘 관리되는 편이지만, 지난 3년간 마약류 사범이 매년 1만명을 넘고 있으며, 특히 온라인을 통해 확산추세가 큰 편이다.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정부 차원의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정책 추진이 필요하며, 무엇보다 정부의 노력만이 아닌 민관이 공동으로 노력할 때 그 효과는 더욱 뚜렷해 질 것이라며,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대한뉴팜, 비급여 주사제 잇달아 선보여

대한뉴팜, 비급여 주사제 잇달아 선보여 '콜라플레오' '사메주' '티모신주' 등 대한뉴팜(054670)이 올해 계획한 비급여 주사제를 연이어 선보이며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상반기 아텔로콜라겐 성분의 비급여 주사제 '콜라플레오'를 출시한데 이어, 27일 SAMe 성분의 비급여 주사제 ‘사메주’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향후 항암보조제 ‘티모신주’도 선보일 예정이다. ‘사메주’는 S-Adenyl-l-Methionine(SAMe)이 주성분으로 세포 내에서 메틸화를 도와 호모시스테인의 대사를 활성화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메틸화란 세포에서 염기서열의 변화없이 화학적인 변화에 의해 유전자 발현에 영향을 미치는 후성유전적 변이(epigenetic alteration)를 말한다. 세포 내에 메틸화가 저하되면 성인..

한국노바티스,‘치유[CHEERYOU]’ 시즌3 진행

한국노바티스,‘치유[CHEERYOU]’ 시즌3 진행 한국노바티스㈜는 지난 25일 (사)한국희귀ž난치성질환연합회와 함께 환우와 가족들을 위한 정서 지원 프로그램 ‘치유[CHEERYOU]’ 시즌3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진행했다. ‘치유’는 오랜 투병 생활로 인해 심리적 스트레스를 겪게 되는 환우를 ‘응원(CheerYou)’하고, 정서적인 ‘치유(CHEE:YOU)’를 돕고자 기획됐다. 지난 시즌에 이어 올해도 연합회 소속 환우와 가족 약 70명과 한국노바티스 임직원 봉사단 10여명이 함께 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환우와 가족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해온 ‘치유’는 올해로 3회를 맞아 초여름 녹음이 우거진 도심 속 숲에서 심신의 건강을 도모하고 가족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숲 치유’와 웃음을 이끌어내며 스트레스를..

현대약품, 미국 당뇨병학회서 연구결과 발표

현대약품, 미국 당뇨병학회서 연구결과 발표 경구용 제 2형 당뇨병치료제 개발 과제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 김영학)이 지난 25일 미국 당뇨병학회(ADA)에 참가해 지난 5년간 범부처 및 복지부에서 지원받아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경구용 제2형 당뇨병 치료제 개발 과제(GPR40 agonist, HD-6277)’에 대한 시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현대약품은 작년 ADA에서 선행물질인 Fasiglifam(TAK-875)에서 나타났던 간독성이 HD-6277에서는 발현되지 않음을 발표한 데 이어, 이번 ADA에서는 시판중인 당뇨약물들과의 효능 비교에서 나타난 우수성 및 2차 실패에 대한 안정적 혈당 조절 능력에 대해 공개했다. 이 날, 현대약품은 HD-6277은 현재 유럽에서 임상 1상이 순조롭게 진행되..

글렌 영 머크 신임 한국대표, 헬스케어등 3대 전략 사업 소개

글렌 영 머크 신임 한국대표, 헬스케어등 3대 전략 사업 소개 350주년 맞아..화학.의약기업->과학기술기업 성장 촉진 한국법인 대표를 맡아 한국에 온지 반년정도 지난 글렌 영 대표가 머크 본사 창립 350주년을 맞아 머크의 중장기적 비전과 국내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설명했다. 글렌 영 신임대표는 26일 첫 간담회를 통해 창립 350주년을 맞은 머크의 과거, 현재, 미래를 소개하고, 한국 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재정립과 미래 전략을 공유했다. 1668년 스타트업으로 창업 당시 약사였던 프리드리히 야콥 머크는 오늘날 역동적이며 세계적인 과학기술 기업으로 성장한 머크의 초석을 놓았다. 글렌 영 대표는 “1668년부터 지금까지 과학적 성과를 돌이켜 볼 때 350년은 쉽게 상상하기 어려운 긴 기간입니다. 우리는..

약바로쓰기본부, 의약품안전사용 체험학습 실시

약바로쓰기본부, 의약품안전사용 체험학습 실시 천안 용암초등학교 5학년 대상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이애형)는 지난 6월 22일(금) 충남 천안 용암초등학교에서 의약품안전사용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그동안 강당 등에서 진행해온 교육을 교실 수업 형태로 진행한 것이다. 실물교구와 모형 등으로 꾸며진 6개 부스에서 진행된 이번 체험학습은 학급별로 30분씩 강의와 교구를 이용한 체험이 순환되는 방식으로 3교시에 걸쳐 진행됐다. 각 교실에서는 의약품에 대한 기본 개념을 배우고 ▲약이란 무엇인가? ▲약의 사용기한과 보관 및 관리방법 ▲올바른 약의 복용 및 사용 ▲가정상비약과 외용제의 올바른 이해 ▲약의 오용과 남용 및 의약품 안전사용에 대한 다짐 ▲약사 직업체험하기 등 의약..

GC녹십자엠에스 안구건조증 치료기 ‘아이안’, 성장세

GC녹십자엠에스 안구건조증 치료기 ‘아이안’, 성장세 편의성·가격경쟁력..금년 5개월 만 작년 매출 넘어서 최근 미세먼지·황사 등 기후 악화로 인해 안구건조증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안구건조증 치료용 의료기기가 새로운 치료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GC녹십자엠에스(대표 김영필)는 안구건조증 치료용 의료기기 ‘아이안’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늘었다고 7일 밝혔다. 점안제가 안구건조증 관련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상황에서 출시 1년만에 주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줄어들어 눈이 뻑뻑하거나 시야가 흐려 보이는 증상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안구건조증 환자는 지난해 기준 231만여 명으로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아이안..

에스티팜-화학연구원, 공동연구 협약

에스티팜-화학연구원, 공동연구 협약 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키로 동아쏘시오홀딩스의 계열회사인 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김경진)은 26일 오후 대전광역시 유성구 한국화학연구원 대회의실에서, 한국화학연구원(원장 김성수)과 난치성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에스티팜은 한국화학연구원과 향후 2년간 공동연구를 통해 신규기전의 비알콜성지방간염(Non-Alcoholic SteatoHepatitis, NASH) 치료제 후보물질을 도출할 계획이다. 양사가 추진하는 비알콜성지방간염 치료제는 Sirt6(Sirtuin6, 시르투인6) 단백질 활성조절 기전이다. 최초로 시도되는 기전인 만큼, 탁월한 효능의 후보물질을 확보하기 위해 Sirt6 단백질 활성조절과 비알콜성지방간염의 연관성..

트레시바, 유의미한 혈당 조절 및 저혈당 발생률 감소

노보 노디스크 트레시바, 유의미한 혈당 조절 및 저혈당 발생률 감소 CONFIRM 연구 통해...인슐린 글라진 U300 대비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22일부터 26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제78회 미국당뇨병학회(Scientific Sessions of the American Diabetes Association, ADA)’에서 트레시바 (성분명 인슐린 데글루덱)와 인슐린 글라진 U-300을 직접 비교한 대규모 실제 진료 데이터 분석 연구인 CONFIRM 결과를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CONFIRM 연구는 기저 인슐린을 처음 사용하는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후향적, 비중재 비교-효과 연구로 헤드 투 헤드(Head-to-Head)로 진행했다. 하나 이상의..

유한양행, 지역 소방관 위해 썬크림 제작기부

유한양행, 지역 소방관 위해 썬크림 제작기부 오창, 청주 일대 소방관 100명에게 ㈜유한양행(사장 이정희)은 지난 23일 뜨거운 여름을 맞아 야외에서 근무하는 오창, 청주 지역 소방관들을 위해 임직원과 가족 43명이 모여 친환경 썬크림과 썬스틱을 만들어 기부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 날 목령종합사회복지관에 모인 임직원과 자녀들은 친환경 재료를 이용해 피부에 자극이 적고, 자외선 차단 효과가 높은 친환경 썬크림과 썬스틱 100개를 제작했다. 그리고 완성된 썬크림과 썬스틱에 자사 건강기능식품을 담은 키트를 만들어 오창119안전센터를 통해 지역 소방관 100명에게 전달했다. 이 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영래 전무는 “무더운 여름 화마와 싸우는 지역 소방관 분들에게 고마움을 전할 수 있는 의미있는 활동이었다”..

2017년 약사연수교육 미이수자 최종 보충교육

2017년 약사연수교육 미이수자 최종 보충교육 약사회, 서울·대전에서 내달 각각 진행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2017년도 연수교육 미이수자에 대한 최종보충교육을 다음달 개최한다. 지방에 거주 중인 회원을 고려해 7월 15일과 22일, 서울과 대전에서 2차례 개최할 예정이다. 보충교육은 지역 약사회와 한국병원약사회 등 교육실시기관에서 2017년도 연수교육과 보충교육을 실시했지만 아직까지 교육 미이수자가 상당수 존재함에 따라 마지막 교육 이수 기회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개별 교육 대상자에게는 대한약사회의 보충교육 일정과 프로그램 안내문이 이미 발송됐다. 교육 접수는 6월 25일(월) 오후 1시부터 대한약사회 홈페이지(www.kpanet.or.kr) 팝업 및 배너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접수 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