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25 11

다케다제약, 임직원 봉사활동‘팜 투 테이블’ 진행

다케다제약, 임직원 봉사활동‘팜 투 테이블’ 진행 4번째 건강 동화 '비타민 나라 요술 콩콩이' 발간 기념 다케다제약(대표 마헨더 나야크)은 지난 23일(토) 어린이 건강 동화 출시를 기념해 비타민이 풍부한 제철 채소를 수확해 비타민 동화와 함께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는 봉사활동 ‘팜 투 테이블(Farm to Table)’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10월까지 서울, 대구, 부산, 전라도 등에서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스페셜티 케어 사업부(Specialty Care2 BU) 이재익 차장은 “아이와 함께 비타민 동화를 통해 비타민에 대한 정보를 배운 뒤 직접 비타민이 담긴 채소를 수확해 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채소와 비타민 동화를 지역사회에 나눌 수 있어 뿌듯했..

경기도약사회, 지부-분회 사무국 직원 직무교육

경기도약사회, 지부-분회 사무국 직원 직무교육 회무․회계 등 실무 교육 실시 경기도약사회(회장 최광훈)가 6월 22일 ‘2018년 지부-분회 사무국 직원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금번 직무교육은 지부 및 분회 사무국 직원들의 실무능력을 높이고, 원활한 회무수행을 위한 개선방안 등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은 ‘지부 주요 사업 소개’, ‘사무국 실무교육’, ‘소통의 리더십’ 등의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부 주요 사업소개는 지부 박영달 부회장이, 회무 및 회계부분에 대해서는 대한약사회 사무처 이서하, 민대식 부국장이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을의 마인드로 행복해 지는 소통의 리더십’을 주제로 팀워크, 소통, 자기개발, 사고와 표현 등에 대해 소통전문가 전종현 강사의 특강이 이어졌다. 최광훈 회장은 “현 집..

먼디파마, 인보사-케이 주제 IBACK 심포지엄

먼디파마, 인보사-케이 주제 IBACK 심포지엄 정형외과 전문의 110여명 참석..최신 지견 공유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명세)는 지난 9일, 10일 양일간 힐튼 경주 호텔에서 무릎 골관절염의 혁신적인 치료 옵션 인보사-케이를 주제로 IBACK(INVOSSA-KBrings Active & Comfortable life to Knee OA patients)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국내 정형외과 전문의 11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심포지엄은 무릎 골관절염 치료 전반에 관한 심층적인 논의 및 유전자 치료제에 대한 최신 지견, 임상경험 등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특히, 중증도 골관절염 환자들의 ‘치료 공백’을 해결하기 위한 치료 옵션에 대한 논의 등 심도 있는 학술 교류가 이뤄졌다. 심포..

MSD, 7회 오구구로타텍 아기모델 선발대회 개최

MSD, 7회 오구구로타텍 아기모델 선발대회 개최 7월 27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응모 한국 MSD(대표이사 아비 벤쇼산)가 영유아 로타바이러스 백신인 로타텍의 브랜드 모델을 뽑는 ‘2018년 제 7회 오구구 로타텍 아기모델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선발대회는 6월 25일부터 7월 27일까지 약 5주 간 진행된다. 올해 선발대회 콘셉트인 ‘오구구(5∙99)~’는 귀여운 아기를 바라 보는 부모의 감탄사를 표현함과 동시에 아기 건강을 지키기 위한 로타텍의 장점을 함께 담았다. 오구구(5∙99)의 ‘오(숫자 5)’는 유일한 5가 로타바이러스 백신(2018년 6월 기준)1이라는 점에서, ‘구구(숫자 99)는 로타텍이 한국에서 유행했던 로타바이러스 혈청형의 99%에 해당하는 폭넓은 적응증을 지녔다는 특징에서 착..

지멘스, 복부 호흡 문제 극복 신기술 탑재 MRI출시

지멘스, 복부 호흡 문제 극복 신기술 탑재 MRI출시 ‘마그네톰 비다’ 출시 기념 심포지엄 개최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한국법인(대표이사/사장 이명균, www.healthcare.siemens.co.kr)이 6월 22일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3테슬라 MRI 장비인 ‘마그네톰 비다(MAGNETOM VIDA)’를 출시 기념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심포지엄은 전국 각지의 영상의학 전문의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최초로 1호기가 도입된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의 실제 임상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특히 발표를 맡은 이선주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교수는 “마그네톰 비다 장비는 바이오매트릭스(Biomatrix) 기술로 인해 기존 MRI 장비 대비 스캔 속도와 이미지 퀄리티가 우..

‘박씨그리프테트라주’ 생후 6개월 이상 접종 가능

‘박씨그리프테트라주’ 생후 6개월 이상 접종 가능 사노피파스퇴르, 6개월 이상-3세미만도 접종 확대 사노피 파스퇴르㈜(대표: 밥티스트 드 클라랑스, 이하 ‘사노피 파스퇴르’)는 지난 15일 자사의 4가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인 ‘박씨그리프테트라주’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생후 6개월 이상 3세 미만에서 접종할 수 있도록 적응증을 확대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9월부터 시작하는 독감 백신접종 시즌에는 박씨그리프테트라주 하나로 생후 6개월 이상의 영유아부터 소아, 청소년, 성인, 고령자까지 온 가족이 접종 가능해졌다. 박씨그리프테트라주의 이번 적응증 확대 승인은 유럽, 아시아, 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 등 4개 대륙 43개 센터에서 생후 6개월 이상 만 35개월 이하 영유아 5,400명 대상으로..

심사평가원, 원주시민과 함께 하는 마음 이음 축제 개최

심사평가원, 원주시민과 함께 하는 마음 이음 축제 개최 27일 원주 혁신도시 내 심사평가원 앞 광장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기관 창립 18주년(7월 1일)을 맞아 6월 27일(수) 원주시민과 함께 하는 “심평원+원주 마음이음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원주 혁신도시 내 심사평가원 앞 광장에서 오후 4시부터 2시간 여 동안 진행되며 ▲심사평가원의 다양한 대국민 서비스 안내 ▲예비 사회적 기업 토닥토닥원주맘이 운영하는 플리마켓 ▲다채로운 문화공연 ▲푸드트럭 운영 등 원주시민과 임직원이 함께 즐기면서 지역경제 진작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는 프로그램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원주지역 취약계층 대상 후원(2개 기관**), 심사평가원과 원주..

◆의약정책 2018.06.25

GC녹십자이엠, 스마트한 해외 진출 지식 공유

GC녹십자이엠, 스마트한 해외 진출 지식 공유 150여 명 참석…“해외진출 앞서 CSV 구축 필수” 제약사의 스마트한 해외진출을 위해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GC녹십자이엠(대표 이영찬)은 지난 22일, 경기도 용인 GC녹십자 R&D센터에서 ‘제1회 CSV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CSV(Computer System Validation)는 의약품 품질관리기준인 GMP를 기반으로 설계된 컴퓨터 시스템이 의약품 생산 과정에서 일관되게 운영되는지 검증하고 문서화하는 과정을 말한다. 즉, 시스템이 올바르게 작동한다면 의약품이 균일하게 생산된다는 것을 보증하는 활동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당초 예상보다 2배 이상 많은 150여 명의 제약사 관계자들이 모이며 업계의 관심이 집중됐다. CSV가 국..

경남제약, '레모나' SNS통한 지속적 마케팅

경남제약, '레모나' SNS통한 지속적 마케팅 비타민 명가(名家) 경남제약(대표 류충효) 레모나가 2018년 신규 캠페인인 ‘맛있는 비타민 습관-레모나’ 홍보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벤트는 ‘레모나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lemonalove)과‘인스타그램’(lemona_official)등 레모나 SNS 공식 채널에서 참여 가능하다.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는 레모나와 관련한 재미있는 퀴즈를 맞추는 퀴즈 이벤트로 7월 2일(월)까지 참여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레모나산 10포 10개를 총 10명에게 선물로 증정하다. 해당 이벤트 종료 후에는 가족, 친구, 연인 등에게 레모나로 마음을 전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레모나는 TV광고..

약사회, 초도이사회 상정 안건 심의

약사회상임理, 초도이사회 상정 안건 심의 7월 19일 지방선거 당선 약사회원 축하연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가 21일 제7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2018년 초도이사회 상정 안건에 대해 심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외용제(단독) 조제료 상대가치점수 개선 결과 및 2019년도 약국 수가계약 결과 보고가 이루어졌다. 제2차 상대가치점수 개편에 따라 2017년 7월부터 외용제 단독조제 수가가 하향 조정되었으나, 외용제 단독 조제투약 빈도가 높은 약국(안과, 피부과 주변)에서 큰 폭의 손실 발생에 대한 문제가 제기된 바 있다. 약사회는 이에 지난 1월부터 외용제 상대가치점수 개선을 추진해온 바 있으며, 이달 중순으로 예정된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에서 의결이 된다면 상대가치점수 개편 이전의 조제료 수준으로 회복이 가..

2018 메디폼-키즈런 상처 없는 여름나기 캠페인 전개

2018 메디폼-키즈런 상처 없는 여름나기 캠페인 전개 한국먼디파마(대표이사: 이명세)의 습윤밴드 메디폼은 아이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메디폼 듀얼액션과 함께하는 ‘메디폼-키즈런 상처 없는 여름나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메디폼-키즈런 상처 없는 여름나기 캠페인’은 작년 ‘안전달리기 캠페인’에 이어 올해에도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과 운동 중 생긴 상처 관리법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키즈런 여름 시즌 프로그램인 ‘키즈런 스플래쉬’에 참여하는 어린이와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 어린이들은 프로그램 전 강사의 지도에 따라 준비 운동과 야외 놀이 중 부상을 입지 않도록 안전 수칙을 교육 받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