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26 11

코오롱생명과학, 먼디파마와 독점판매 수출 계약

코오롱생명과학, 먼디파마와 독점판매 수출 계약 사우디. UAE등 진출 전략 파트너사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은 세계 최초 무릎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인 ‘인보사-케이’ (INVOSSA®-K/이하 인보사)의 사우디아라비아와 UAE의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사로 먼디파마와 독점판매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계약식에는 코오롱생명과학의 이우석 대표와 먼디파마의 라만 싱(Raman Singh) 대표가 참석해, 양사가 중동의 두 나라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계약은 기존 아시아권 국가 이외에 첫 중동 진출 사례다. 먼디파마는 2018년 6월 26일부터 권리지역에서 코오롱생명과학의 인보사 현지 허가 업무를 대행하며, 유통 및 마케팅에 대한 독점적 권리 갖게 된다. 이로써 인..

부채표가송재단, 6회 ‘여름생색’展

부채표가송재단, 6회 ‘여름생색’展 6월 29일 부터 7월 9일까지 인사아트센터서 부채표 가송재단이 주최하고 동화약품이 후원하는 제 6회 ‘여름생색’展이 6월 29일부터 7월 9일까지 인사동 인사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여름생색’展은 신진 작가 발굴과 전통 문화 계승을 위해 제정된 ‘가송 예술상’ 공모전 본선 진출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자리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작품 영역의 구분없이 시각예술 전 분야의 젊은 작가들이 지원했으며, 부채 장인과의 콜라보레이션 부문과 부채 주제 부문으로 나누어 1차 포트폴리오, 2차 심층면접을 통해 본선 진출 작가 10명을 선발했다. 2018 가송 예술상 시상식은 6월 28일 열리며 대상 1명, 우수상 1명, 콜라보레이션상 1명을 선정해 수상한다. 전시에는 동화약품을 상징하..

약사회, 정부 자살예방 시범사업 참여

약사회, 정부 자살예방 시범사업 참여 하반기 안산. 인천. 전남 지역 3곳서 진행 약사회의 새로운 직능인 복지부 자살예방 사업이 7월부터 시범 사업에 들어간다. 시범 사업 지역은 경기도 안산시와 인천시 중.동구, 전남 목포. 순천. 나주 등의 지역 약국 250여 곳이 참여한다. 지역 선정은 노인 인구 비율 대비 자살률이 높은 지역을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지역 약사회의 참여의지도 고려된 선정이다. 이들 지역의 약국들은 일정 수준의 자살 예방 상담료를 받게 되며, 상담 프로그램은 현재 pharmIT3000 에 탑재 된 상황이다. 이와관련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25일 복지부의 '2018년도 민관자살예방사업'에 지원해 심사를 통해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진행되며, 1억3000만원의 예산을 지원 받는다고 밝혔..

테라젠이텍스, 日 암 유전체 분야 석학 방문

테라젠이텍스, 日 암 유전체 분야 석학 방문 나카무라 유스케 박사..공동연구 협의 암 유전체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일본 나카무라 유스케 박사가 6월 25일(월) 수원 광교의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대표: 황태순)를 방문했다. 나카무라 교수는 정밀의학 관련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테라젠이텍스와의 공동 연구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현재 일본 암연구센터에 재직 중인 나카무라 박사는 도쿄대 의대 교수, 일본 유전체연구소장, 미국 시카고대 교수 등을 역임했으며, 암 억제 유전자(APC, BRCA, p53) 연구 분야의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테라젠이텍스는 나카무라 박사가 설립한 일본의 항암연구기업 ‘OTS’사와 일본에 합작법인 ‘CPM’사를 설립하고, 공동으로 유전체 기반의 암 백신을 개발하고 있다. 나카무라 박..

신약조합, “Trade Mission Navigating Asia" 개최

신약조합, “Trade Mission Navigating Asia" 개최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야 국제파트너링 행사 국내 최초 첨단바이오의약품분야 해외기업과 국내기업 간 국제 파트너링의 장이 조성된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2018년 6월 26일(화)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영국 런던에 소재하는 제약, 생명공학분야 글로벌 파트너링 전문기관인 Phacilitate사, 국제세포치료학회(ISCT), 첨단재생의료산업협의회(CARM)와 공동으로 미국, 유럽기업들을 초청하여 첨단바이오의약품분야 글로벌 연구협력파트너쉽 촉진을 위한 첨단바이오분야 국제 파트너링의 장인 “Trade Mission Navigating Asi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첨단바이오의약품분야 미국, 유럽기업들과 국내기..

부광약품, ISO45001 인증 획득

부광약품, ISO45001 인증 획득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 부광약품(대표이사 유희원)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인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올해 3월에 새롭게 제정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의 표준이 된 ISO45001은 기존 민간기관 표준인 OHSAS18001의 기본적인 내용들은 유지하면서, ISO 문서시스템의 통합 구조 도입, 조직의 내/외부 이슈 및 이해관계자 요구 파악, 제반 활동들의 프로세스화, 근로자의 참여 및 협의 등을 강조한 새로운 국제표준이다. 부광약품은 2017년 11월 발행된 ISO45001의 최종 국제표준 초안(Final Draft International Standard)을 토대로 자체적으로 새로운 규격 요건에 대한 업그레이드 ..

좋은강안병원, 제 1기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좋은강안병원, 제 1기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좋은강안병원(병원장 서우영)은 지난 23일(토) 오전 11시, 13층 회의실에서 ‘좋은강안병원 제 1기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좋은강안병원은 지난 6월 초, 의료서비스 개선 및 병원 홍보를 위해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하였으며, 최종 선발된 6명은 오는 9월까지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진료협력센터 관계자는 ‘이번 서포터즈 활동이 대학생 서포터즈 개인에게도, 저희 병원에게도 새로운 도전과 성장의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1기 대학생 서포터즈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했다.

제6회 대한약사회장배 지오영 전국약사 탁구대회

제6회 대한약사회장배 지오영 전국약사 탁구대회 대구시약 우승, 금배부 남자 김윤태, 여자 오승은 1위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지난 24일 25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안양 호계체육관에서 개최된 ‘제6회 대한약사회장배 지오영 전국약사탁구대회’에서 대구지부가 1위를 수상했다. 이날 대회에서 2위는 경기지부, 3위는 서울지부와 전남지부가 차지했다. 참가 회원중 최고 기량을 가진 금배부 남자 우승은 김윤태(서울), 은배부 우승은 이정철(대구), 동배부 우승은 문봉주(전남)약사가, 여자 금배부 우승은 오승은(경기), 은배부 우승은 양혜경(경기) 약사에게 돌아갔다. 남자복식 금배부 우승은 전북지부 하소은-박병철, 은배부 우승은 대구지부 박지영-이정철 약사가 차지했다. 여자(통합)복식 우승은 서울지부 정영란..

제2차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소 관리약사 연수교육

제2차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소 관리약사 연수교육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제약유통위원회(위원장 황상섭)가 지난 6월20일 ‘2018년도 제2차 의약품제조·수출입업소 관리약사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교육에 앞서 조찬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작년 정부에서 추진한 제약분야 의약품 제조기사 및 산업기사의 자격신설 계획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된 중요한 사안을 약사가 아닌 단순기술자에게 맡겨선 안된다는 대한약사회의 강력한 반대로 저지된 바 있다.”며, “앞으로도 제약산업계 약사의 처우개선 등 권익보호 및 역량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교육은 의약품 관리약사 262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제약산업의 현황 및 성과(조헌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연구개발실장), ▲조직문화와 약사의 역량(최..

일동제약 비오비타, 새 SNS 광고

일동제약 비오비타, 새 SNS 광고 엄마와 딸 세대 아우르는 브랜드가치 표현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유산균영양제 ‘비오비타’의 새 온라인 광고를 선보인다. 이번 비오비타 온라인 광고는 일 때문에 아이를 친정엄마에게 맡겨야 하는 워킹맘의 일상을 드라마 형식으로 그려냈다. 자신이 부탁했던 유산균 제품을 아이에게 먹이지 않은 것을 확인하고 친정엄마에게 화부터 냈지만, 자신이 어렸을 적 먹고 자랐던 비오비타를 대신 먹인 사실을 알고는 엄마에게 미안함과 고마움을 느낀다는 광고 속 주인공의 이야기를 통해 세대를 뛰어넘는 비오비타의 브랜드가치를 표현했다. 또, 오해와 갈등도 있지만 결국 어머니의 사랑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여운과 함께 제품의 속성을 광고 속 이야기에 잘 녹였다. 3분이 넘는 긴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

GC녹십자, 무더위 날리는 ‘사랑의 헌혈’ 실시

GC녹십자, 무더위 날리는 ‘사랑의 헌혈’ 실시 성큼 다가온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혈액수급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가운데, GC녹십자 임직원이 생명 나눔 실천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임직원 110여명이 동참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전국 사업장에서 연간 12번 실시되는 ‘사랑의 헌혈’은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된다. 이 행사는 국내 제약업계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하고 있는 행사로, 1992년 정기화 된 이후 현재까지 행사에 동참한 임직원만 1만 5천여명에 달한다. 임직원들에게 기증받은 헌혈증은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GC녹십자는 소아암 환우들을 포함해 많은 양의 수혈을 필요로 하는 중증 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