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09 11

전국 약대 교수진에 심사위원회 불참 요청

전국 약대 교수진에 심사위원회 불참 요청 약사회,약학대학 신설(정원 증원) 관련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교육부가 진행중인 약학대학 신설(정원 증원) 계획과 관련해 전국 약학대학 교수들에게 ‘정원배정심사위원회’에 참여하지 말아달라고 공식 요청했다. 8일 전국 약학대학을 통해 교수진에게 전달된 공문에서 대한약사회는 “교육부의 ‘2020학년도 약학대학 정원 배정 기본계획’은 약학 관련 단체와 협의 없이 진행중인 사안“이라고 지적하고 ”정부가 지향하는 보건의료정책이나 적폐 청산과도 괴리가 있는 일방적인 정책 추진“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정원 20명~30명의 약학대학을 신설할 경우 교육의 질적 제고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는 점과 약학대학 신설에 반대 입장을 거듭 밝혀 왔다고 설명하고, 지난해 12월 감사원에..

일동제약, ETC부문 워크숍 ‘2019 EGM’ 개최

일동제약, ETC부문 워크숍 ‘2019 EGM’ 개최 현장 중심의 소통과 협업, 업무 효율성 강조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7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화성시 라비돌리조트에서 ETC부문 워크숍 ‘2019 ETC Grand Meeting(이하 EGM)’ 행사를 가졌다. EGM 행사에는 전국의 의ㆍ병원 영업본부를 비롯, 본사의 CM(Category Manager), 학술, 기획부서 등 일동제약 ETC부문 구성원 500여 명이 모여 금년도 사업방침 및 전략을 점검하고 목표달성을 다짐했다. 또, 윤웅섭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들도 함께 참석해 지난해 성과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고 새해 업무에 임하는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윤 사장은 개회사에서 올해 경영지표인 ‘고객가치 중심, 혁신과 도약’을 언급하며, 이를 위한 경영방..

인슐린 주입여부 자동결정 펌프, 우리말버전 나와

인슐린 주입여부 자동결정 펌프, 우리말버전 나와 메드트로닉코리아, '미니메드 640G' 국내출시 인슐린 주입 여부를 자동으로 결정해 인공췌장의 진정한 사례로 평가받는 인슐린펌프를 우리말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메드트로닉코리아 (대표: 허 준)는 연속혈당측정(CGM) 기능 연동형 인슐린펌프인 미니메드® 640G (MiniMed®640,이하 640G)의 한국어 버전을 올초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능 설정 메뉴와 현재 혈당 상태 등 제품창의 거의 모든 정보를 한글로 볼 수 있게 됐다. 인슐린펌프는 췌장에서 인슐린을 전혀 생성하지 못하는 자가면역 질환인 제1형 당뇨병이나 인슐린 의존형 당뇨병 등으로 혈당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의 인슐린 주입량 관리와 주입을 돕는 의료기기다. 메드트로닉..

최도자의원, 중증정신질환자 더욱 철저관리 필요

최도자의원, 중증정신질환자 더욱 철저관리 필요 의원급에도 경찰과의 핫라인 설치하는 방안 제안 ‘임세원법’의 취지를 제대로 반영하기 위한 의료법 개정의 필요성과 의원급 의료기관을 위한 대책으로 경찰과의 핫라인 개설, 보건복지분야 폭력피해 현황에 대한 조사 및 의료현장을 위한 안전 가이드라인의 도입, 그리고 중증정신질환자의 철저한 관리 및 정신보건 분야 지출 확대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바른미래당 간사 최도자 의원은 9일 보건복지부로부터 ‘강북삼성병원 의사 사망사건 관련 현안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환자와 의료진의 안전을 위하여 사전대책 성격인 청원경찰 등 안전인력 기준의 명문화와 사후대책 성격인 형량강화 등의 내용을 담은 의료법 개정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병원 내 발생하는 폭..

◆의약정책 2019.01.09

위드팜, 약무행정사무원 양성과정 2기 수료

위드팜, 약무행정사무원 양성과정 2기 수료 한양여자대학교 행정실무과(학과장 이희창)와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이 약국 직원 전문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는 국내 최초 대학 내 특성화과정인 “약무행정사무원 양성과정”이 제2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지난 달 20일 한양여대에서 열린 수료식에서 약국실습 44시간을 포함하여 총 240시간의 전과정을 마친 21명의 수료생은 이날 수료증을 받고, 새로운 시작을 다짐했다. 작년 2학기 한학기 동안 행정실무과 내에서 이 과정을 신청한 21명의 수강생은 약국행정학, 약국관리학, 약국용어, 약국전산학, 약국의사소통 등 총 5개 과목으로 구성된 과정을 이수했고, 특히 이번 2기 과정은 수강생들에게 약국 진출을 위한 실무적 지식은 물론 약국 진출에 대한 목표의식을 다지는 ..

경기도약사회, 인수위원회 1차 회의열고 본격 활동

경기도약사회, 인수위원회 1차 회의열고 본격 활동 박영달 경기도약사회장 당선자가 김희준 인수위원장를 비롯한 총 7명의 인수위원으로 제32대 경기도약사회 회무인수위원회를 구성하고 1월 7일 지부회관에서 제1차 인수위원회를 개최하여 본격적인 경기도약사회 회무 인수활동에 돌입했다. 경기도약사회 32대 회무인수위원회는 이날 1차 회의를 통해 ▲인수위원회 조직구성과 업무분장, 향후 회의 일정 확정▲경기도약사회 추진사업 현황과 조직에 대한 보고 및 의견교환▲제 32대 차기 집행부의 회무 비젼, 사업 및 조직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지부 인수위원회 조직구성과 업무 분장은 다음과 같으며 향후 총 4차례의 회의를 통해 인수위원의 부분별 사업에 대한 검토 및 개선사항에 대한 보고와 32대 집행부의 사업 및 정책방향을 결..

건보공단, 저소득층 가구에 연탄나누기

건보공단, 저소득층 가구에 연탄나누기 사회공헌 일환..제천지역 28세대에 1만여장 배달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8일 충북 제천시 청풍면의 저소득 계층 가구가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나누기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신입직원 284명과 공단 인재개발원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은 28세대와 세대당 400장씩, 총 1만장의 연탄을 나누었다. 공단은 공공기관 직원으로서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신입직원들에게 나눔의 정신을 불어넣고, 사회적 가치 실천을 조직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신입직원 입문교육에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운행하고 있으며, 이번 활동에 참여한 신입직원은 “춥고 고된 배달이었지만 전달한 연탄의 무게가 여운에 남는다. 오늘을 잊지 않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

◆의약정책 2019.01.09

건보공단, 용역근로자 445명 정규직 전환

건보공단, 용역근로자 445명 정규직 전환 나머지 인력도 계약종료시점서 전환 예정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017년 12월말 57명의 기간제근로자를 정규직으로 전환한 데 이어, 올해 1월 1일부로 시설관리, 경비 등 용역근로자 445명에 대하여 정규직 전환을 완료했으며, 남은 용역근로자 191명은 계약기간이 종료되는 시점(4월 1일부 171명, 2020년 4월 1일부 20명)에 정규직으로 전환하기로 하고, 1월 8일(화) 오후2시 본부사옥에서 축하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문재인 정부에서 선언한 「공공부문의 비정규직 제로시대」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해온 공단이 성공적으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마무리하고, 직접고용을 통해 실질적인 ‘고용안정’의 꿈을 실현한 전환자를 ..

◆의약정책 2019.01.09

한미정밀화학, 정부가 뽑은 300대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한미정밀화학, 정부가 뽑은 300대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고용노동부, 임금-워라밸-고용안정 3개 부문 한미약품 계열사 한미정밀화학(대표이사 장영길)이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임금 수준 ▲일과 생활의 균형 ▲고용 안정 등 3개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을 고용노동부가 각각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로, 선정된 기업은 고용창출 장려금 지원 우대 등 청년 채용을 위한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총 1,127개로, 한미정밀화학은 고용노동부 심사 기준인 3개 부문 모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1,127개 기업 중 3개 부문 모두를 석권한 기업은 300개 회사 뿐이다. 한미정밀화학은 유연한 근무 문화 구축을 위해 선택..

임상시험 참가자 피해보상보험, 11.7% 불과

임상시험 참가자 피해보상보험, 11.7% 불과 최도자의원, 5년간 보험금 지급 158건 최근 5년간 임상시험 참가자에 대한 피해보상보험의 보험금 지급은 총 158건으로, 같은 기간 임상시험 중 이상반응이 보고된 1,354건 중 보험으로 보상이 이뤄진 것은 11.7% 밖에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바른미래당 간사인 최도자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임상시험 피해보상보험 상품운용 현황’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13년 1월 ~ 2018년 6월) 임상시험 피해보상보험 가입건수는 총 8,866건으로, 그 중 실제로 피해보상이 지급된 것은 158건(가입건수 대비 1.8%)으로 나타났다. 지급된 전체 보상금은 총 14억 8천만원으로, 건당 보상비용은 약 937만원 이었다. 임상시험..

◆의약정책 2019.01.09

알보젠코리아, 준법경영 강화 도입 선포식가져

알보젠코리아, 준법경영 강화 도입 선포식가져 알보젠코리아(사장 이준수)는 1월 8일 대전 KT 인재개발원에서 준법경영 강화 도입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지난 12월 새로 선임된 이준수 사장을 비롯한 영업본부장, 지점장 등의 임직원이 참석해, 변화하는 제약업계 환경에 발맞춰 자발적으로 준볍경영 문화를 확산하고 실천을 다짐하고자 마련됐다. 선포식은 이준수 사장의 준법경영 강화의 메시지를 시작으로 준법경영 운영 방안에 대한 교육, 지점장의 선서 순서로 진행됐다. 알보젠코리아 이준수 사장은 “준법경영을 통해 공정한 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나아가 제약업계의 투명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준법 경영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임직원들이 한 마음으로 적극적인 노력과 참여를 해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