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25 16

대웅제약 향남공장,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획득

대웅제약 향남공장,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획득 대웅제약(대표 전승호) 향남공장이 국제인증 심사기관인 URS인증원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45001’ 인증을 지난 12월 28일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제표준인 ‘ISO 45001’은 조직의 안전보건 리스크 파악과 안전보건 사고예방 등을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국제노동기구(ILO)와 협의해 지난해 3월 제정 공포한 안전보건 국제표준이다. 대웅제약 향남공장은 지난 2003년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단체규격인 OHSAS 18001과 환경 경영시스템 국제규격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 인증획득으로 글로벌 수준의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생산현장으로 인정받았다. 윤주연 대웅제약 향남공장 공장장은 “그간 사고예방과..

유한양행 안티푸라민 새 광고모델 손흥민 발탁

유한양행 안티푸라민 새 광고모델 손흥민 발탁 '이겨내다 나아가다' 안티푸라민 TV CM 온에어 유한양행(대표이사 사장 이정희)이 국민소염진통제 '안티푸라민' TV 광고를 선보였다. 근래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는 축구 선수 '손흥민' (토트넘. 사진)이 모델로 발탁되어, 지난 연말 영국에서 촬영을 마치고, 1월부터 소비자들에게 공개되었다. 유한양행 측은, "국가대표 손흥민의 탁월한 기량과 애국심이, 국민 대표약 안티푸라민의 탄생· 성장과정과 매우 닮아있다."며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안티푸라민은 유한양행의 창업주인 고(故) 유일한 박사가 치료받지 못하고 고통스러워하는 국민들을 위해, 1933년 자체 기술로 만든 첫 의약품이다. 59년만에 아시안컵 우승을 위해. 국가 대표팀에 합류하는 손흥민이 "아시안컵은 내..

심평원 인천지원, 설 명절 맞아 소외계층 나눔 실천

심평원 인천지원, 설 명절 맞아 소외계층 나눔 실천 지역 미혼모 쉼터 자원봉사…세탁기 등 물품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원(지원장 고선혜, 이하 ‘인천지원’)은 1월 24일(목) 인천교구천주교회유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인천 자모원(인천 중구 경동 소재)을 방문하여 설 명절 나눔행사를 가졌다. 인천 자모원은 미혼모 보호와 출산 지원의 보금자리로, 어려움을 겪는 임산부들과 고민을 함께하고 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으며, 1999년 6월 설립돼 운영되고 있다. 인천지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설 명절을 맞이하여 자모원을 방문했고, 시설 내·외 환경미화와 물품 정리정돈 등 자원봉사 실시와 함께, 아기전용 세탁기 등 미혼모 생활 시설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했다. 고선혜 인천지원장은 “직원의 정성을 모아 소외계층..

◆의약정책 2019.01.25

심사평가원, 2019년 치료재료 재평가 대상 업체 설명회

심사평가원, 2019년 치료재료 재평가 대상 업체 설명회 재평가 1,661품목, 관절경하 수술시 사용하는 재료 보유 업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1월28일(월) 오전 10시30분 서울사무소 대강당에서 치료재료 재평가 해당업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8일 보건복지부가 공고한 91개 중분류 1,661품목, 관절경하 수술시 사용하는 치료재료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설명회 주요내용은 재평가 추진방향 및 향후 진행 일정, 자료제출 방법 안내 등이다. ‘2019년도 치료재료 재평가’는 지난 해 의료계와 산업계 등 관련단체의 의견수렴과 치료재료 재평가소위원회, 치료재료 전문평가위원회를 거쳐 확정된 「재평가 3개년 로드맵(2019~2021)」..

◆의약정책 2019.01.25

GC녹십자엠에스, 인도에 당화혈색소 측정 시스템 공급

GC녹십자엠에스, 인도에 당화혈색소 측정 시스템 공급 디아시스 인디아와 133억 원 규모 공급 계약 체결 진단시약 및 의료기기 전문기업 GC녹십자엠에스(대표 안은억)는 디아시스 인디아(Diasys India)에 당화혈색소(HbA1c)측정 시스템 ‘그린케어 에이원씨’의 OEM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아시스 인디아는 독일에 본사를 둔 글로벌 체외진단 의료기기 기업인 디아시스의인도법인으로 그룹 내 현장진단(POCT) 의료기기 사업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4년간 총 133억 원 규모이며, GC녹십자엠에스는 측정기기부터 진단시약까지 당화혈색소 시스템 전체를 공급하게 된다. 이번 공급계약에 따라 GC녹십자엠에스는 디아시스 인디아가 보유한 자체 영업망을 활용해 세계에서 두 번째로..

CJ헬스케어, '케이캡정' 런칭 심포지엄

CJ헬스케어, '케이캡정' 런칭 심포지엄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의료진 800여명 참석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지난 24일 서울 신라호텔(서울 중구 소재)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의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케이캡정(성분명 테고프라잔)은 CJ헬스케어가 지난 해 7월 우리나라 제 30호 신약으로 허가 받은 P-CAB 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이며 현재 약가 협상 절차를 밟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케이캡정 출시를 앞두고 P-CAB 계열인 케이캡정과 기존 PPI 계열 제품을 비교한 임상결과 발표 및 위식도역류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 등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800명이 넘는 의 의료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심포지엄은 두 가지 세션으로 나뉘어 열렸으며, 서울..

신약 개발 가속화하는 제약산업...후보군만 1000개 육박

신약 개발 가속화하는 제약산업...후보군만 1000개 육박 제약바이오협회 조사, 개발중인 신약 573개·개발 예정 380개 국내 제약산업계가 신약개발에 적극 나서며, 1000개 가까운 신약후보군을 개발중이거나 개발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최근 국내 제약기업 100개사를 대상으로 신약 파이프라인(후보물질)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국내 제약사가 개발중이거나 개발 예정인 신약은 1000개에 육박하는 953개로 나타났다. 현재 개발중인 신약(573개)과 향후 10년 내 개발할 계획이 있는 신약 파이프라인(380개)을 각각 합한 수치다. 이와 관련,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시험에 진입한 후보군은 1상과 2, 3상 모두 합쳐 173개에 달하며, 이 중에서도 임상의 마지막 단..

을지대병원 간호사회 테나(TENA), 예비간호사에 장학금 전달

을지대병원 간호사회 테나(TENA), 예비간호사에 장학금 전달 을지대학교병원(원장 김하용) 간호사회 테나(TENA)는 23일 병원 간호부 사무실에서 예비간호사에게 희망을 나누는 테나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700여 명의 간호사들로 구성된 을지대학교병원 간호사회 테나는 2012년부터 매월 급여의 일정금액을 적립해 적립금의 일부를 예비간호사들에게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을지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최은서 학생이다. 최은서 학생은 오는 3월부터 모교병원인 을지대학교병원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최은서 학생은 “테나장학생으로 선발돼 기쁘다”며 “병원실습을 하면서 선배 간호사 선생님들의 모습에 좋은 영향을 받았고, 병원 분위기도 좋아 즐겁게 일할 수 있을 것 같아 을지대학교병원에 지원하게 됐..

GC녹십자셀, 2018년 매출 전년比 43%↑

GC녹십자셀, 2018년 매출 전년比 43%↑ 전년대비 매출 43%, 영업이익 22%, 당기순익 2212% 증가 세포치료 전문기업 GC녹십자셀(031390, 대표 이득주)은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이상 변동’ 공시를 통해 별도재무제표 기준 2018년 매출액이 전년대비 43% 증가한 279억 5천만원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2% 증가한 39억원, 당기순이익은 2212% 증가한 166억원을 달성했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파트너 회사에 대한 투자지분 평가이익이 반영되어 금융수익이 급격히 늘어난 부분이 반영됐다. 이뮨셀-엘씨 매출은 전년대비 39% 증가한 264억 8천만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간암의 재발위험률을 33% 감소시키는 내용의 장기추적관찰 논문발표 결과와..

SK케미칼 신입사원, 입사 첫 행사는 ‘행복나눔 봉사활동’

SK케미칼 신입사원, 입사 첫 행사는 ‘행복나눔 봉사활동’ SK케미칼 신입사원들이 입사 첫 행사로 지역 봉사활동에 나섰다. SK케미칼은 2019년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성남시 ‘한솔 종합 사회복지관’에서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24일 밝혔다. SK케미칼 신입사원들은 4개 그룹으로 나뉘어 치매주간(晝間)보호센터, 지역아동센터, 독거 어르신 가정 환경미화 활동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치매주간보호센터는 지역 내 초기 치매환자들을 낮 동안 보호하고 교육, 치료, 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SK케미칼 신입사원들은 어르신들의 정서 함양을 위한 노래교실프로그램을 지원했다. 또 방학을 맞아 지역아동센터를 찾은 어린이들의 야외체육활동을 돕는 등 보람찬 시간을 보냈다. 가정 환경미화는 거동이 불..

프로스테믹스, 소외이웃에 화장품 기부

프로스테믹스, 소외이웃에 화장품 기부 강동구청에 리브러브 500세트 전달 프로스테믹스는 지난 23일 서울시 강동구청을 방문해 당사 화장품인 리브러브 500세트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강동구청에서 진행하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사업’에 프로스테믹스가 기업 참여 형식으로 동참했다. 이번에 전달된 화장품은 2천5백만원 상당의 리브러브 2종 세트(바디워시, 바디로션 구성)를 강동구청 내의 사회복지에 사용된다. 이 제품은 보습능력이 뛰어난 대용량제품으로서 소외 이웃의 건조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훈 강동구청장과 구청 직원 및 프로스테믹스 최은욱 대표를 포함한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는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

부광약품, '씬지로이드정' 신규용량 출시

부광약품, '씬지로이드정' 신규용량 출시 갑상선호르몬제 0.2mg 용량 부광약품은 최근 갑상선호르몬제인 씬지로이드정의 신규 용량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용량은 0.2mg이다. 갑상선질환에 의해서 갑상선수술을 받는 환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수술 후 고용량의 갑상선호르몬 복용을 필요로 하는 환자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갑상선호르몬제의 최대 용량은 0.15mg이기 때문에, 그 이상의 용량이 필요하게 되면 2정 이상을 복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해 왔다. 이번에 발매된 부광약품의 씬지로이드정 0.2mg은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시켜 환자의 복약편의성을 개선시키기 위한 제품이다. 부광약품은 국내에 갑상선질환 치료제를 최초로 소개한 이후 지속적으로 고객의 불편을 파악하여 개..

일동제약, 라오스 정부로부터 감사패 받아

일동제약, 라오스 정부로부터 감사패 받아 라오스 댐 붕괴 사고 관련 구호 의약품 지원 공로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23일, 라오스 정부가 수여하는 재난 구호 활동 동참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일동제약은 지난해 라오스 댐 붕괴 사고와 관련해 구호단체인 한국사랑나눔공동체를 통해 피해 지역에 자사의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등과 같은 재난 구호 물품을 보낸 바 있다. 수여식에서 주한 라오스 대사관 측은 감사패와 함께 재난 구호 현장과 피해 주민 보건에 꼭 필요한 의약품 등을 지원해 준 데 대한 고마운 뜻을 일동제약에 전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피해 지역의 복구와 주민 건강에 적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국내뿐 아니라 국제 사회의 복지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참여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우즈벡, 제약산업 발전 위한 긴밀한 협력 다짐

한국-우즈벡, 제약산업 발전 위한 긴밀한 협력 다짐 제약바이오協·우즈벡 대사관 및 제약협회와 MOU 체결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와 주한 우즈베키스탄 대사관(대사 비탈리 펜)이 양국 제약산업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달 말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협회는 23일 서울 한남동 우즈베키스탄 대사관에서 가진 원 회장과 펜 대사와의 면담을 통해 이같이 합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우즈벡 대사관 측의 초청으로 진행된 면담에서 펜 대사는 “범정부 차원에서 우즈벡 의약품 시장에 한국 제약기업들이 활발하게 진출하기를 고대하고 있다”면서 양국 교류협력 강화의 일환으로 MOU 체결을 제안했다. 우즈백 대사관은 보건부 제2차관이 회장을 맡고 있는 우즈베키스탄제약협회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2월 중 MOU를 ..

전북의약품유통협회, 힘있는 지회 위해 회세 확대 총력

전북의약품유통협회, 힘있는 지회 위해 회세 확대 총력 29차총회 안정환 회장, "전체 유통업체 90% 회원영입" 전북의약품유통협회(회장 안정환)는 지난 24일 전주에서 29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회세를 적극 키워 힘 있는 지회를 만드는데 모든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안정환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난해는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입찰문제 등 업계 내부적으로 상당히 어려운 한 해 였던 것 같다. 지방업계의 어려움을 중앙회 회의에 적극 참석하여, 많이 호소하고 의견을 개진하는 한편, 현안에 대해서도 충실히 설명하고 협력과 상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안 회장은 이어 “금년 한 해도 어렵고 힘들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럴수록 우리 회원사들의 화합과 소통을 통해, 힘 있는 전북지회를 만들기 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