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17 6

약사회선관위. 불법선거조사단 해산하라

약사회선관위. 불법선거조사단 해산하라 약사회가 설치하는건 정관위반및 월권행위 대한 약사회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대한약사회가 만든 불법선거권진상조사단을 월권이라고 규정하고, 활동을 중단하고 해산하라고 촉구했다. 선관위는 16일 기자회견을 열고 성명을 통해 “지난 대한약사회장 및 지부장 선거와 관련하여 구성ㆍ운영 중인 ‘불법선거권진상조사단’은 정관과 규정을 위반한 불법행위 이므로 활동을 중단하고 해산할 것을 정중하고 강력하게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공명정대한 선거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하였으나 선거관리에 일부 한계가 발생하기도 하였으며, 앞으로 더욱 더 공정하고 민주적인 약사회 선거를 위해서는 규정의 정비가 필수적임을 절감하기도 하였다”고 원만하지 못했음을 인정했다. 선관위는 이어 “서울시..

건보공단, 원주 중앙시장 화재 피해상인에 위로금 전달

건보공단, 원주 중앙시장 화재 피해상인에 위로금 전달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6일(수) 원주 중앙시장 화재 현장의 대책위원회를 방문하여 상인들로부터 복구의 어려움을 듣고 위로금을 전달하였다. 이 자리에서 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화재피해를 조기에 복구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다할 것을 약속하고,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쌀과 과일 등을 중앙시장에서 직접 구입하며 상인들의 마음을 위로하였다. 앞서 건보공단은 화재사고 당일 현장을 방문하여 원주시 및 시장 관계자들과 면담을 진행하며 전기가 끊어진 시장에서 쓰일 조명설비와 안전모, 방진마스크 등 피해 복구를 위한 긴급 지원을 실시한 바 있다. 한편, 건보공단은 본사의 원주 이전 이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원도심ㆍ혁신도시간 교류 및 전통시장 이용 운..

◆의약정책 2019.01.17

건보공단,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신년 연주회

건보공단,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신년 연주회 원주시립교향악단 초청 공연 가져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15일 원주시립교향악단을 건보공단 건강홀(대강당)에 초청하여 혁신도시 공공기관협의회 13개 기관장을 포함한 공공기관 임직원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 연주회를 관람하였다. 지난해 11월 김용익 이사장을 비롯한 약 100여명의 임직원이 백운아트홀을 찾아 원주시립교향악단 정기 연주회를 관람하였고, 지역사회와 조금 더 친숙해 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에는 원주시립교향악단을 직접 공단으로 초청하여 ‘건보공단과 함께하는 원주시향 신년 음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공단은 지난 한해동안 원주시청, 원주문화재단 등과 코미디 퍼포먼스 공연, 미니음악회, TBN 버스킹 생방송, 댄싱카니발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의약정책 2019.01.17

서울시약, 2018년도 결산감사 수감

서울시약, 2018년도 결산감사 수감 각 위원회별 사업 및 일반·특별 회계 등 감사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는 지난 15일 오후 4시 대회의실에서 2018년도 자체 결산 감사를 수감했다. 이날 이은동·정명진·조병금 감사단은 지난 1년간 주요 회무 및 각 위원회별 사업실적, 일반회계와 특별회계 등을 담당 임원에게 질의하면서 상세하게 점검했다. 감사단은 연초 회무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적정한 금액을 이월하고, 연수교육비 이월금의 활용방안을 강구할 것을 주문하는 한편, 장금산장학금, 회원 상조용품 지원, 영어논문경시대회 입상 약대생 FAPA총회 참석 등을 우수사업으로 뽑았다. 감사단은 “지난 3년간 회원과 약사회를 위해 성심성의껏 회무에 임한 임원들의 수고에 감사한다”며 “새 집행부가 안정적으로 출범할 ..

JW중외제약, 코 건강 지킴이 ‘크린클 코세정기’ 출시

JW중외제약, 코 건강 지킴이 ‘크린클 코세정기’ 출시 멸균 생리식염수 활용 코 막힘, 노폐물 제거에 도움 멸균 생리식염수 전용 코 세정기가 출시됐다. JW중외제약은 ‘크린클 코세정기’를 선보이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크린클 코세정기’는 멸균 생리식염수를 분사해 코 안을 세척하는 수동식 코 세정용 기구다. 이 제품은 미국 FDA에서 승인 받은 소재를 적용해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아 성인, 소아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크린클 코세정기’는 증상별 세정 방법을 제공한다. 노즐을 이용한 분사식은 코 막힘 증상을 겪는 환자에게 적합하며, 중력을 활용한 분사식은 코에 쌓인 노폐물 제거에 효율적이다. 또한 코 세척에 사용되는 캡이 추가로 제공돼 위생적이다. JW중외제약..

아스트라제네카, 타그리소의 가치 조명

아스트라제네카, 타그리소의 가치 조명 미국서 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로 선호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사장 김상표)는 16일 표적항암제인 타그리소(성분명: 오시머티닙)의 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 적응증 승인 기자 간담회를 열고, 적응증 확대의 근거가 된 주요 임상연구 결과와 함께, 타그리소의 개발 과정과 임상적 가치 등에 대해 소개했다. 타그리소는 표준요법으로 사용되어 온 기존 EGFR-TKI와 비교하여 치료 효능 및 안전성을 확인한 임상 3상 FLAURA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2018년 12월 26일 EGFR 엑손 19 결손 또는 엑손 21(L858R) 치환 변이된 국소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1차 치료에 대한 국내 적응증을 추가 승인 받았다. 이로써 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