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23 12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52차 정총 개최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52차 정총 개최 박호영 회장 "위기넘어선 환경, 보다적극적인 현안 대응"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박호영)는 23일 오후 쉐라톤 서울팔래스강남호텔서 52차 정기총회를 열고, 유통업계를 억누르고 있는 주요 현안에 대해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박호영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가장 심각한 현안인 생존권을 위협하는 저마진에는 보다 단호한 대응을 할 것이며, 고질적인 문제인 반품 문제도 상식이 허용되는 선까지는 제약사가 책임을 지는게 맞다”고 밝힌 뒤 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입찰문제는 내부적으로 해결해야 할 부분이 많으므로, 회원사들이 지나친 경쟁보다는 상생의 자세로 임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부터 시행되는 일련번호제도와 앞으로 예상되는 ..

이대목동병원,스마트 병원 모바일 플랫폼 오픈

이대목동병원,스마트 병원 모바일 플랫폼 오픈 환자 편의 중심 통합형 ..예약. 진료. 접수. 수납 가능 이화의료원(의료원장 : 문병인)은 2019년 1월 22일 이대목동병원에 환자 편의 중심의 스마트 병원 모바일 플랫폼을 오픈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대목동병원의 스마트 병원 모바일 플랫폼은 국내 병원들이 제공하고 있는 기존의 모바일 앱과 달리 여러 모바일 서비스의 플랫폼을 구축해 확장성과 활용성을 강화시켰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즉 공식 환자용 모바일 앱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간의 유기적인 실시간 네트워크를 가능하게 하는 통합형 플랫폼을 구축해 진료와 수납 등의 효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향후 실손 보험 청구, 모바일 처방전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식음료업계, 트랜드 컬러 제품 눈길

식음료업계, 트랜드 컬러 제품 눈길 현대약품. 롯데칠성. 웅진식품등 속속 출시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져 나오는 신제품 홍수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이 다양화되고 있는 가운데, 식음료 업계에서는 트렌드 컬러를 담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최근 미국의 식용색소 제조업체 GNT가 밝은 노란색부터 갓 수확한 오렌지를 닮은 빛깔에 이르기까지 강렬한 햇빛을 담아낸 색상이 2019년 식음료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발표함에 따라, 관련 컬러의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 석양빛의 오렌지 컬러를 담은 식음료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는 대표적인 오렌지 컬러를 담은 제품으로 산뜻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30여 년의 시간 동안 제품은 물론 모델 ‘미에..

대웅제약, 항혈전제 ‘안플원정 100mg’ 출시

대웅제약, 항혈전제 ‘안플원정 100mg’ 출시 라인업 확대로 환자의 질환 정도별 맞춤처방 가능 대웅제약의 항혈전제 ‘안플원’이 제품 라인업을 추가하며 시장 확대에 나섰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난 15일 기존 서방정 제형의 300mg 용량으로만 제공하던 안플원의 일반정 100mg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기존 서방정 시장에서 인정받은 안플원의 제품력과 브랜드 가치를 발판 삼아 일반정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의료진들에게 다양한 처방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고자 ‘안플원정 100mg’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안플원’은 대웅제약이 2015년 5월 출시한 만성동맥폐쇄증에 의한 궤양, 통증 및 냉감 허혈증 증상 개선제로, 2017년 원외처방실적(UBIST) 기준 12..

화이자, 어린이용 멀티비타민 ‘센트룸 포 키즈’ 출시

화이자, 어린이용 멀티비타민 ‘센트룸 포 키즈’ 출시 어린이 성장·발육기를 위한 1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함유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의 19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멀티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이 어린이를 위한 멀티비타민 ‘센트룸 포 키즈(Centrum for Kids)’를 출시한다. 성인 및 실버 세대의 영양 요구량에 맞춰 개발된 멀티비타민 ‘센트룸 포 맨, 포 우먼, 실버 포 맨, 실버 포 우먼’에 이어 어린이용 멀티비타민 ‘센트룸 포 키즈’를 출시함으로써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멀티비타민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센트룸 포 키즈는 3-14세 어린이를 위한 멀티비타민으로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뼈의 구성..

동아에스티, 장애인 복지향상 위한 업무협약

동아에스티, 장애인 복지향상 위한 업무협약 동대문 장애인 종합복지관과 체결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지난 22일 오후 동대문장애인 종합복지관과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엄대식 동아에스티 회장과 박종오 구립 동대문장애인 종합복지관장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동아에스티는 동대문장애인 종합복지관에 이동 경사로 설치 비용을 후원하고, 동대문장애인 종합복지관은 동대문구 내 40개 약국에 이동 경사로를 설치한다. 이번 협약은 휠체어, 이동보조기구 등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이동 약자들의 약국 접근성을 향상시켜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동 경사로 설치 재원은 지난해 동아에스티가 실시한 ‘Action Contribution Campaign(액션 컨..

태극제약, ‘영진 구론산 바몬드’ 약국 판매 개시

태극제약, ‘영진 구론산 바몬드’ 약국 판매 개시 태극제약은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해태htb의 ‘영진 구론산 바몬드액’의 디자인을 새롭게 구성하고 1월 말부터 전국 약국에서 판매를 개시한다. 새로운 디자인의 ‘영진 구론산 바몬드액’은 브랜드 심볼인 ‘G’를 강조하고 레드와 골드톤을 세련되게 배치하여 전통 있는 자양강장제로서 활기차고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영진 구론산 바몬드액’은 1964년 출시하여 한때 연 수백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자양강장 드링크 시장에서 독특한 맛으로 유명했던 국내 대표적인 피로회복제다. 국내 최대 일반의약품 외용제 전문 제약사로 유명한 태극제약은 LG생활건강에 인수된 이후 일반의약품 드링크 시장으로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앞으로 공격적인 ..

한독, ‘수버네이드’ 설 선물 세트 1,500개 한정 판매

한독, ‘수버네이드’ 설 선물 세트 1,500개 한정 판매 국내 최초 경도인지장애 환자용 특수식품 한독(회장 김영진)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국내 최초경도인지장애및경증알츠하이머환자용특수의료용도등식품‘수버네이드(Souvenaid®)’설선물세트를출시했다. ‘수버네이드’ 설 선물세트는 수버네이드 125ml 12병, 1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1,500세트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수버네이드’ 설 선물세트는 정가보다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온라인 한독몰 또는 전화주문으로 구입할 수 있다. ‘수버네이드’는 알츠하이머 환자들이 부족할 수 있는 DHA, EPA, UMP, 콜린 등의 영양소를 집중적으로 공급해 뇌에서 시냅스의 연결을 활성화 시킨다. 수버네이드’는 세계적인 식품회사 다논(Danone)의 ..

코센, 유펙스메드 133억원에 인수

코센, 유펙스메드 133억원에 인수 4차산업 의료기기 전문업체 코센(009730)은 4차산업 의료기기 전문 업체인 유펙스메드㈜의 지분 100%를 133억 원에 인수했다고 23일 밝혔다. 유펙스메드는 의료기구 설계, 정밀금형 및 가공기술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업체다. 중장기적 개발 계획 및 내생적 핵심 응용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일찌감치 기술연구소를 설립했고, 산학연 공동 개발 연구를 통한 생분해성 복합체 소재 기반 기술의 응용, 합성, 코팅, 약물기술 등 핵심역량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유펙스메드의 시판제품들은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에서 사용되고 있고, 일본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위에서 언급된 기술을 토대로 신약과 개량신약 개발을 위한 인프라도 구축되어 있다. 유펙스메드가 세계..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지난해 32만명 대상 교육 진행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작년 32만명 대상 교육 올바른 의약품 사용을 위한 인식개선 기여 지난 2018년,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을 받은 국민은 32만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이애형)는 지난해 32만명을 대상으로 3,708회의 교육이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교육은 중·고등학교 학생(51%) 대상 교육이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초등학생(32%) 등 학교와 연계된 교육이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아울러 영유아(9%), 60세 이상 어르신(5%) 순으로 나타났으며, 이 외에도 어린이집 가정교사 대상, 간호사 대상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교육도 이뤄졌다. 서기순 의약품안전사용교육사업단 단장은 “국민들의 올바른 의약품안전사용을 위하여 전국의 400여명 강사들이 최선을 다해 힘..

릴리, BTK억제제 권리 한미약품에 반환

릴리, BTK억제제 권리 한미약품에 반환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2상임상서 중단 한미약품은 23일 파트너사 릴리가 라이선스 계약했던 BTK 억제제(LY3337641/HM71224)의 권리를 반환했다고 공시했다. 한미약품은 이 약물의 권리가 반환돼도 이미 수령한 계약금 5300만 달러는 돌려주지 않는다. 한미약품은 “작년 2월 릴리가 BTK 억제제의 류마티스관절염 환자 대상 임상 2상 중간분석에서 목표하는 유효성을 입증하지 못할 가능성이 커지자 임상을 중단하고(기 공시) 다른 적응증 개발을 위한 추가 시험을 시작했다”며 “최근 릴리가 모든 임상 자료 및 BTK 억제제 시장을 포괄적으로 재검토한 후 이 약물의 권리를 반환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미약품은 BTK 억제제 권리 반환으로부터 90일 이내에 ..

성남시약사회, 한동원 회장 재선 성공

성남시약사회, 한동원 회장 재선 성공 47차정총, 방문약료 사업 확대등 직능향상 총력 경기 성남시약사회장에 한동원 회장이 단독 출마로 재선에 성공했다. 또 김범석 의장과 부의장, 감사도 재선임되었으며, 부회장 등 일부 임원은 한동원 신임 회장에 일임하여 초도이사회에 보고키로 했다. 성남시약사회는 22일 저녁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47회 정기총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하는 한편, 주요 상정 안 건들을 심의. 의결했다. 한동원 회장(사진 우측)은 “성남시약사회는 성남시의료원과 성분명 처방에 대해 접근성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며, 아울러 공공심야 약국도 확대해 성남지역 3개구로 확대할 예정이며, 방문약료 사업도 시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한 “편의점 의약품 품목확대, 의료기관내 편법 약국개설, 한약사 의약품 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