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21 18

일동히알테크, ISO 13485 인증 획득

일동히알테크, ISO 13485 인증 획득 히알루론산 필러 등 해외 진출 가속화 일동홀딩스의 히알루론산 사업 자회사 일동히알테크(대표 강재훈)가 ISO 13485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 13485는 국제 표준화 기구(International Standard Organization)가 설정하고 인증하는 의료기기 분야의 품질 경영 시스템 표준이다. 현재 일동히알테크는 히알루론산과 관련한 특허 및 원천기술,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s, 우수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 적합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히알루론산 원료는 물론 필러 등과 같은 의료기기를 생산ㆍ판매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 성형 등에 사용하는 조직수복용 생체재료인 히알루론산 필러 ‘네..

인천. 부천. 안산. 군포시약 친선탁구대회 개최

인천. 부천. 안산. 군포시약사회 친선탁구대회 개최 지난 1월 20일 인천 인하대 탁구클럽에서 인천 부천 안산 군포시약사회 30여명의 약사가 모여 탁구로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경기에서는 청룡부 우승 인천 노영균 약사, 준우승 인천 박선순 약사, 백호부 우승 군포 이화영 약사, 준우승 안산 김태진 약사,단체전 우승 안산시약사회, 준우승 부천시약사회가 차지하였다. 김승재 약사탁구연맹 회장은 정기적인 교류전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말로 인사말을 대신했다

옵디보 단독요법, 화학요법 대비 전체생존율 개선 입증

옵디보 단독요법, 화학요법 대비 전체생존율 개선 입증 식도암에서 ,,유럽에서 여보이 병용 신세포암 1차 치료 적응증 추가 한국오노약품공업(대표이사: 키시 타카시)과 한국BMS제약(대표이사: 박혜선)은 지난 1월 9일 식도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3상 임상연구 ATTRACTION-3 탑라인(top-line) 결과, 옵디보가 항암화학요법 대비 유의하게 전체생존기간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옵디보-여보이 병용요법은 14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 European Commission)로부터 신세포암 1차 치료에 대한 적응증을 승인 받았다. ATTRACTION-3 임상연구는 절제가 불가능한 진행성 또는 재발성 식도암 환자 중 플루오르피리미딘-백금 기반 항암화학요법 병용 치료가 어려운 환자를 대상으로 옵디보..

GC녹십자, 일곱 번째 ‘Connect+’ 진행

GC녹십자, 일곱 번째 ‘Connect+’ 진행 임직원 모여 ‘목화 리스‘ 제작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경기도 용인 목암타운 내에 위치한 GC녹십자의료재단에서 사내 문화소통 프로그램 ‘Connect+(커넥트 플러스)’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목암타운은 GC녹십자 계열사 업무공간과 목암연구소가 위치한 캠퍼스다. ‘Connect+’는 직원들의 관계를 이어주고 나아가 자연스럽게 소통으로까지 확장하는프로그램으로, 회사가 매달 다른 주제의 수업을 마련하고 직원들은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번 ‘Connect+’는 임직원 20여명이 모여 ‘목화 리스 만들기’ 주제로 진행됐다. 리스는 화환 모양의 장식품으로 목화, 드라이플라워 등을 주재료로 사용한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제작 과정에 대..

MSD, 종합의료서적 ‘머크 매뉴얼’ 200권 기부

MSD, 종합의료서적 ‘머크 매뉴얼’ 200권 기부 전국 의과대학 40여곳 도서관에 한국MSD(대표이사 아비 벤쇼산)는 지난달 28일 120년 역사의 의학 백과사전 ‘머크 매뉴얼’ 200권을 전국 의과대학 40곳에 기부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기부는 1899년 최초로 출간되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의학백과사전 중 하나로 알려진 머크 매뉴얼의 제 20판 출간을 기념하여 이루어졌다. 기부는 한국의과대학· 의학전문대학원협회 (Korea Association of Medical Colleges, 이사장 한희철)와 협력하여 전국에 있는 의과대학 도서관 40곳에 기증되었다. 머크 매뉴얼은 1899년 의사 및 약사를 위해 출판된 의학 서적으로 시작해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이용되는 의학백과사전 중 하나로..

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 - 제네틱 심포지엄’ 성료

암젠코리아, ‘사이언스 아카데미 - 제네틱 심포지엄’ 성료 암젠 R&D 연구자, 국내ž외 연자 및 의료진 100여명 참석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지난 19일 약 100여명의 국내ž외 의료 전문가 및 암젠 본사 R&D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전학을 바탕으로 한 신약개발 환자의 진단ž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 - 제네틱 심포지엄(Amgen Science Academy- Genetic Symposium)’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암젠 의학부가 주도하는 ‘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Amgen Science Academy)’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유전학적 접근을 통한 환자 치료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해 ‘단클론항체 심포지엄..

한독, 설맞이 테라큐민플러스 선물세트 출시

한독, 설맞이 테라큐민플러스 선물세트 출시 주요 온라인몰에서 최대 30% 할인 한독(회장 김영진)은 설 명절을 앞두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족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설맞이 테라큐민플러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테라큐민플러스 선물세트는 ▲‘테라큐민플러스 기억력개선&항산화&비타민D’와 ▲‘테라큐민플러스90’이 각각 1개월 분으로 구성됐으며, 설을 맞이해 준비한 특별한 선물 패키지에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테라큐민플러스 기억력개선&항산화&비타민D’는 기억력 개선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은행잎 추출물과 항산화, 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Q10,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등을 주원료로 하고, 여기에 울금(강황)의 건강성분인 커큐민의 흡수율을 개선한 테라큐민을 부원료로 더해 종합적인 건강관..

엘러간-고대의료원, 양해각서 체결

엘러간-고대의료원, 양해각서 체결 메디컬에스테틱분야 의료산업 연구 및 사업화 엘러간은 지난 18일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기형)과 의료산업 연구 및 사업화를 위한 연구 전반에 걸친 상호 협력을 진행한다는 내용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엘러간은 고려대학교의료원과 함께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의 의료산업 연구 및 사업화를 추진하고, 연구 전반에 걸친 상호 협력을 통해 임상 및 학술적 경쟁력 강화 및 기술력 등 혁신 역량을 증진시켜 국내외 의료산업 및 의학기술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엘러간과 고려대학교의료원은 이번 협약으로 ▲의료미용성형산업 진흥·발전을 위한 교육, 연구 및 임상시험 ▲장비 및 시설의 공동사용과 연구개발인력 교류 ▲의료산업 연구개발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셀바스 AI, 동탄성심병원 수술실에 ‘셀비 메디보이스’ 상용화

셀바스 AI, 동탄성심병원 수술실에 ‘셀비 메디보이스’ 상용화 수술기록지 작성시간 3-4배 및 의사 1인당 월 500분 단축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KOSDAQ108860)의 의료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가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 수술실 상용화에 성공했다. 셀바스 AI는 이번 상용화를 통해 영상의학과에 이어 수술실로 분과 적용 범위가 확대되었다고 강조했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내 의료진들의 단말기에 모바일 앱 형태로 제공된다. 의료진들이 직접 인공지능 의료녹취 앱에 말한 수술 소견은 실시간 저장 및 텍스트로 변환되어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으로 바로 전송된다. 셀비 메디보이스의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의무기록을 실시간으로 ..

충남약사회, 2월 23일 65차 정기총회 개최

충남약사회, 2월 23일 65차 정기총회 개최 최종이사회 열고 주요 상정안건등 심의 충남약사회(박정래 회장)는 2019년 1월 19일(토) 오후6시30분, 충남약사회관(3층) 회의실에서 '2018년도 최종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박장춘 금산군분회장,정승훈 보령시분회장,이윤정 정책이사의 신임이사 인준 및 위촉장 수여, 2018년도 세입세출 결산 및 2019년도 예산(안)과 회원 신상신고 회비 인상 논의, 2019.2.23.(토) 제65차 정기대의원총회와 제37대 박정래 충남약사회장 취임식 및 수상자 선정 등 사업과 회무 전반에 관한 안건 등을 심의.의결하고, 논의하였다. 회의에는 충남약사회 박정래 회장과 전대웅,황원선 감사, 정재황 부의장을 비롯 이희영(부여분회장 겸),강부규,백광현,김병환(..

우진바이오, 20억원 규모 투자 유치

우진바이오, 20억원 규모 투자 유치 아주IB투자..기업가치 200억원 평가 우진비앤지(018620)의 자회사 우진바이오는 상환전환우선주 및 전환사채를 발행하고, 아주IB투자의 ‘아주좋은기술금융펀드’로부터 각각 10억 원씩 총 2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약 2개월 동안의 실사 및 투자심사위원회를 거쳐 결정됐고, 우진바이오의 보유기술 및 현재 기업 가치는 약 200억 원으로 평가됐다. 우진바이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기업분할 취지에 맞는 전문성 및 경쟁력을 갖춰 대한민국 대표 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방침이다. 우진바이오는 향후 투자유치 확대 및 기업 가치를 더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현재 여러 바이오전문투자 운용사 및 VC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고, 몇몇 기관..

에이아이비트-미토텍글로벌, 바이오사업 공동추진

에이아이비트-미토텍글로벌, 바이오사업 공동추진 200억원 규모의 공동사업 추진 위한 투자진행 에이아이비트는 미토텍글로벌과 바이오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미토텍글로벌은 에이아이비트의 자회사로 설립됐지만 전략적 합의에 따라 핸디소프트로 인수되었다. 이번 공동사업계약을 통해 에이아이비트는 향후 핸디소프트 및 미토텍글로벌과 함께 글로벌 제약회사 미토텍(Mitotech) 인수를 통한 글로벌 바이오 사업을 전개한다. 또한 미국 법인인 미토텍USA(글로벌임상센터) 설립과 나스닥 상장을 위한 공동투자∙ 운영 등을 진행하게 된다. 에이아이비트는 공동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총 200억 원 규모의 직간접적인 투자를 미토텍글로벌 및 모회사인 핸디소프트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투자방법은 제3자 ..

JW중외제약, ‘헴리브라 피하주사’ 시판허가

JW중외제약, ‘헴리브라 피하주사’ 시판허가 항체보유 A형 혈우병 예방요법제 글로벌 신약으로 주목받고 있는 A형 혈우병 예방요법제 헴리브라 피하주사가 국내에서 허가를 획득했다. JW중외제약은 투약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항체보유 A형 혈우병 예방요법제 헴리브라피하주사(성분명 에미시주맙, 이하 헴리브라)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시판 허가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일본 쥬가이제약이 개발한 헴리브라는 혈액응고 제8인자의 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는 A형 혈우병의 일상적 예방요법제인 유전자재조합의약품으로 제8인자의 혈액응고 작용기전을 모방해 활성화된 제9인자와 제10인자에 동시에 결합하는 이중특이항체 기술이 적용된 혁신신약(First-in-Class)이다. 정맥주사(혈관 내 투여)가 아닌 피하(피부 아래)에 직..

'레일라' 소송, 조성특허도 무효판결

'레일라' 소송, 조성특허도 무효판결 소송 4년만에 특허 싸움 마무리돼 '레일라' 관련 특허 소송이 모두 만료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법원이 지난 17일 골관절염 천연물신약 '레일라(한국피엠지제약)'의 조성 특허관련 무효판결(3심)을 내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따라 관련 소송은 2017년 11월 23자로 용도특허가 무효된 이후 조성특허까지 무효로 특허가 소멸된다. 이번 판결로, 15년부터 시작된 레일라 특허 싸움은 모든 특허 소멸로 4년만에 대단위 막을 내렸다. 이번 판결에서 승소한 마더스제약 관계자는 “본 소송으로 인해 레일라가 보유한 모든 특허는 소멸되었으며, 오리지널사의 약가도 이미 인하 되었으므로, 향후 제네릭 시장이 더욱 굳건해 질 수 있을 것 이다”라고 전망했다. ‘마더스제약..

을지대학교 의과대학, 화이트코트 세리모니 개최

을지대학교 의과대학, 화이트코트 세리모니 개최 ‘의사 상징 흰 가운 착복, 예비의사로서 첫 걸음‘ 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 의과대학은 18일 오후 4시 을지대학교병원 2층 을지홀에서 ‘2019 화이트코트 세리모니(White Coat Ceremony)’를 개최했다. 을지대학교 의학과 3학년(M5) 22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김하용 을지대학교병원장, 유승민 을지대학교 대학원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학부모, 교수진 등이 참석해 예비의사로서의 첫 걸음을 응원했다. 행사는 ▲환영인사 및 참석교수 소개 ▲축사 ▲White Coat 착복식 ▲학생 인턴 선서식 ▲축도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이뤄졌다. 화이트코트 세리모니는 지도교수가 병원임상실습 예정인 학생들에게 의사를 상징하는 흰 가운을 처음으로 입..

전북대병원 해외의료봉사단 필리핀서 사랑의 인술

전북대병원 해외의료봉사단 필리핀서 사랑의 인술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의료환경이 낙후된 필리핀 지역에서 국경을 넘는 사랑의 인술을 펼친다. 18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필리핀 해외의료봉사단이 발대식을 갖고 1월 25일부터 2월 1일까지 7박8일간의 일정으로 필리핀 바콜로드 시 일원에서 사랑과 나눔의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북대병원 필리핀 해외의료봉사단은 지난 2009년부터 매년 필리핀의 의료소외 지역에서 사랑의 인술을 펼치고 있으며, 올해로 11회째를 맞았다. 이번 의료봉사 활동에는 단장인 김선준(소아청소년과) 교수를 중심으로 부단장 정연준(소아외과) 교수, 양연미(소아치과) 교수, 이미린 전공의, 전북대학교 의전원생 김유정 대표 등 19명의 학생 등 총 23명이 참여한다. 봉사단은 현..

경기도약사회, 2018 결산감사 수감

경기도약사회, 2018 결산감사 수감 경기도약사회 회장(최광훈)는 지난 17일 오전 11시 약사회관에서 2018년도 결산감사를 수감했다. 함삼균, 김희준, 강희윤 감사단은 지난 1년간 주요 회무, 위원회별 사업 실적, 회계 전반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였다. 감사단은 이날 평가를 통해 "그동안 약사회와 회원들을 위해 헌신적이고 열정적으로 힘써 온 최광훈 회장과 임원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였다. 아울러 "차기 집행부도 지금과 같이 회무를 잘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하였다. 최광훈 회장은 "지난 3년간 회원들의 한결같은 성원과 격려 덕분에 열과 성을 다해 회무를 할 수 있었고, 이에 긍지와 보람을 느낀다”며, "묵묵히 회장을 믿고 맡은 바 소임을 다해준 집행부 임원들에게 감사하..

약사회, 불법선거권 진상조사단 구성 공식화

약사회, 불법선거권 진상조사단 구성 공식화 상임이사회 통해 ..관행화된 부정 선거 재발방지 목적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가 불법선거권 진상조사단(이하 조사단)의 구성을 공식화 했다. 대한약사회는 17일 이사회를 통해 지난 2018년도 대한약사회장 및 지부장선거 과정에서 ‘지부∙분회 조직 운영 및 회비관리 규정’을 위반하여 선거권을 행사한 사례가 제보됨에 따라 조사단을 구성하여 진상조사를 실시해왔으며, 이날 회의에서 조사단 구성·운영에 대한 추인 및 지난 1,2차 회의결과 등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조찬휘 회장은 “조사단의 구성은 직전 선거과정에서 일어난 불법을 심판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암묵적·관행적으로 자행되어 온 부정 재발 방지를 위해 정확한 실태를 조사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조사결과를 차기 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