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8/03 10

건보공단, 복지용구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건보공단, 복지용구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노인장기요양보험의 복지용구 가격관리체계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노인장기요양보험의 ‘복지용구 가격관리체계’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규격의 서비스 품질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공단은 복지용구 가격관리체계의 국제인증을 위해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약 4개월간 전문기관 컨설팅을 통해 가격관리프로세스 품질경영체계를 마련하였고, 한국생산성본부의 2단계 심사를 거쳐 복지용구 가격관리체계에 대한 ISO 9001 인증을 획득하였다. ‘공단의 복지용구 가격관리체계’는 장기요양 수급자가 사용하는 복지용구 가격결정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향상시켜 적정한 가격에 품질 좋은 복지용구를 ..

◆의약정책 2018.08.03

건보공단, 강원권 독거 어르신 나눔 활동 지원

건보공단, 강원권 독거 어르신 나눔 활동 지원 선풍기 250대등 전달...7월 이어 추가 활동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이번 혹서기 중 강원권 도심지역의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나눔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공단은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인 “건강드림콜서비스” 과정에서 찜통 무더위속에 냉방용품 없이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는 도심지역 홀몸노인들을 확인하여, 8.2.(목)에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하여 강원권(강릉, 원주, 춘천) 거주하는 취약 대상자에게 선풍기 250대(1,200만원 상당)를 전달하여 시원한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하였다. 공단은 지난 7월에도 원주카톨릭종합사회복지관과 영월군돌봄사회서비스센터를 방문 ‘건강드림콜서비스’ 대상자 중 위험에 노출된 홀몸노인 165명에게 ..

◆의약정책 2018.08.03

병원 내 폭력행위, 병원 안전전담 인력 배치해야

병원 내 폭력행위, 병원 안전전담 인력 배치해야 최도자 의원, 관련 의료법 개정안 대표 발의 병원에서 병이 아닌 폭력을 걱정해야 하는 시대이다. 환자와 의료진이 폭력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안전전담 인력을 배치하는 등 병원의 책임을 강화하는 ‘의료법’ 개정안이 대표발의 되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바른미래당 간사인 최도자 의원은 2일, 「의료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 현행법에서는 병원 내 감염을 막기 위한 감염예방 전담 인력을 의무화 하고 있지만 폭력행위에 대응할 안전 전담인력 기준이 없어 주취자 등의 위협에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해왔다. 이에 개정안은 보호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일정 규모 이상의 의료기관에 대해 안전 전담인력을 운용하도록 해 폭력행위를 예방하고자 하였다. 특히 응급실에는 청..

분회장협의체. 조찬휘약사회장 사건 항고 진행

분회장협의체. 조찬휘약사회장 사건 항고 진행 "진정성 있는 모습 보여주면 언제든 취소" 밝혀 약사회 분회장 협의체는 2일, 1억원 가계약 건과 관련 조찬휘약사회장에 대한 항고를 진행한다고 밝히고 입장문을 냈다. 분회장 협의체는 "조찬휘 회장은 일련의 사건 진행 과정에서 진정성 있는 어떠한 모습도 보여주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며, 이에 분회장 협의체는 1억원 가계약 건의 자료를 보충하여 항고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들은 “하지만 조찬휘 회장이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언제든지 취소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협의체는 “의약품 슈퍼 판매 확대는 국민건강을 위해 어떠한 경우에도 막아야하며, 조회장의 진정성 있는 모습이 있을 때 더욱 효과를 나타낼 것”임을 주장했다. 이어 “대약은 작년 12월 긴급 시도 ..

간암세포 정밀하게 제거 극초단파 수술기 뉴웨이브 시스템 출시

간암세포 정밀하게 제거 극초단파 수술기 뉴웨이브 시스템 출시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에티콘(ETHICON) 사업부가 극초단파 의료기기인 뉴웨이브 시스템을 출시했다. 극초단파 절제술(microwave ablation)을 이용하는 뉴웨이브 시스템은 최소침습적인 치료 장비로 암세포에 전극을 삽입해 그 주위의 온도를 높여 암세포를 태워 제거한다. 뉴웨이브 시스템은 기존에 사용되고 있는 절제술에 비해 효율적으로 에너지 조절 및 전달을 할 수 있어 빠르고 정밀한 소작이 가능하다. 최대 3개의 프로브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고, 시술 시간이 10분 내외로 짧아 조직의 손상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또한 2cm 이상의 암세포는 물론 혈관 및 다른 장기와 근접해 있는 암세포까지 제거할 수 있다. 뉴웨이..

GC녹십자랩셀∙앱클론, CAR-NK 세포치료제 공동 개발

GC녹십자랩셀∙앱클론, CAR-NK 세포치료제 공동 개발 차세대 자연살해세포 치료제 개발 선두주자로 나서 GC녹십자랩셀(대표 박대우)과 앱클론(대표 이종서)은 지난 1일 CAR-자연살해(NK, Natural Killer) 세포치료제 공동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세포치료제 분야의 선도기업인 GC녹십자랩셀과 항체결합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앱클론은 양사간 핵심 기술 교류를 통해 차세대 글로벌 CAR-NK 항암면역세포치료제를 개발할 계획이다. CAR-NK 항암면역세포치료제는 정상세포와 암세포 중 암세포만 구별해 공격하는 NK세포에, 암세포에만 결합하도록 조작된 CAR 단백질을 발현시켜 NK세포의 암 살상력을 증가시키는 차세대 세포치료제다. 현재 항암면역세포치료제 개발의 핵심기술은 목표 질환..

폭염관련 질환자 2015년 이후 지속 증가

폭염관련 질환자 2015년 이후 지속 증가 건강공단, 매년 18,000여명 가량 발생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012년~2017년 외인의 영향 중 ‘폭염’ 관련 질환의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2012년 1만 7,024명에서 2014년 까지는 줄었다가 2015년부터 증가해서 진료환자가 2017년에는 1만 8,819명으로 늘어나 매년 평균 17,746명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폭염으로 인한 건강보험 진료비는 2012년 13억 9천만 원에서 2017년 22억 7천 만원으로 약 1.6배 가량 증가하였다. 2017년 기준 연령대별 진료현황을 살펴보면, 60대 이상(6,909명, 36.7%)이 가장 많았고, 그 다음 50대(3,499명, 18.6%), 40대(2,586명, 13.7%..

◆의약정책 2018.08.03

함웅 계요병원장, 제15회 ‘한독학술경영대상’ 수상

함웅 계요병원장, 제15회 ‘한독학술경영대상’ 수상 한독(회장 김영진)과 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가 계요병원 함웅 병원장을 제 15회 ‘한독학술경영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한독학술경영대상’은 한독과 대한병원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한 상으로 2004년부터 매년 국민보건의료 향상과 병원경영 발전에 기여한 의료계 인사에게 수여하고 있다. 함웅 병원장은 신경정신의학 분야의 보건의료계 발전과 지역 사회보건의료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함 병원장은 신경정신과 전문의로써 1977년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이후 1983년부터 의료법인 계요의료재단 계요병원에 재직했고, 2011년 대한신경정신의학회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신경정신의학 발전을 위해 헌신했다. 1994년부터 마약류, 약물남용 환자 등..

건보공단, 태국서 보편적 건강보장 관련 국제회의

건보공단, 태국서 보편적 건강보장 관련 국제회의 동남아 국가들과 공유의 장 마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8월 1일 태국 방콕에서 태국 국민건강보장청(National Health Security Office, 이하 NHSO) 및 일본 국제협력단(Japan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 이하 JICA)과 공동으로 ‘보편적 건강보장(Universal Health Coverage)과 장기요양’을 주제로 국제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 10년간 공단이 운영해 온 한국 장기요양보험의 경험과 현황 그리고 향후 과제 등에 대하여 동남아 지역 국가들과 공유의 장을 마련하였는데, 이는 태국 NHSO가 2025년 예상되는 태국의 고령화 사회에 대비하고자 장기요양분야에 대한..

◆의약정책 2018.08.03

식음료업계, 눈길 사로잡는 댄스 광고 러시

식음료업계, 눈길 사로잡는 댄스 광고 러시 미에로화이바. 좋은데이.오로나민c 등 식음료 업계의 성수기, 여름을 맞아 다양한 브랜드들이 눈길을 사로잡는 댄스 광고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이들은 자사의 모델을 앞세워 웃음을 유발하는 익살스러운 춤이나 고난이도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제품을 표현해 소비자들의 뇌리에 각인시키는 효과도 보고 있다. 현대약품은 미에로걸 전소민을 통해 지금까지 보여줬던 것과는 색다른 광고를 내놨다. 기능성 식이섬유 음료인만큼 건강미에 좀 더 치중을 뒀던 기존 광고와는 달리, 이번에는 상큼하고 발랄한 춤으로 표현했다. 전소민은 미에로화이바를 떠오르게 만드는 고유의 오렌지 컬러 배경에서 ‘마셔라, 빠져라’ 멘트가 반복되는 CM송에 맞춰 익살스러운 표정과 함께 팔을 위아래로 흔들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