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8/27 13

약사회,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등 저지활동 적극 나서

약사회,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등 저지활동 적극 나서 조찬휘 회장, 국회 방문 통해 관련 의원들과 잇단 회동 조찬휘 대한약사회 회장은 지난 24일 국회를 방문하여 국민의 건강권을 황폐화시키는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규제프리존법 입법저지를 위해 적극 나섰다. 이날 오전 조찬휘 회장은 김정우 의원실(더불어민주당 기획재정위원회 간사)을 를 방문하여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과 규제프리존법에 대한 본회 입장을 설명하고 입법 저지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조찬휘 회장은 “서비스산업발전법에서 보건의료를 제외한 법안 발의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며, “규제프리존특별법도 보건의료가 포함되지 않도록 적극 도와달라”고 입장을 전했다. 김정우 더불어민주당 기획재정위원회 간사는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에 약사회의 입장을 충분히 알고있다”고 ..

그린스토어, 저분자 콜라겐음료 '프로콜라겐' 출시

그린스토어, 저분자 콜라겐음료 '프로콜라겐' 출시 그린스토어(대표 박영창)가 맛있는 저분자 콜라겐 음료 그린스토어 프로콜라겐을 출시했다. 그린스토어 프로콜라겐은 피부 건강에 꼭 필요한 콜라겐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이너뷰티 제품으로 한 병에 3000mg의 콜라겐을 섭취할 수 있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열대과일 맛으로 25ml 병포장되어 있어 휴대가 쉽고,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원료는 40년 전통 독일 콜라겐 전문 기업 젤리타(GELITA) 社의 특허받은 독점 제조공법으로 개발된 콜라겐 베리 솔(VERISOL)을 사용하였다. 베리 솔은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그린스토어 담당자는 ‘최근 아침저녁 공기가 차가워지고 있다. 피부가 민감해지는 시기’라며 ‘탄력과 거칠어지는 피부가 걱정..

의약품정책연구소 약대생 대상 하계실무실습 종료

의약품정책연구소 약대생 대상 하계실무실습 종료 의약품정책연구소(소장 김대원)는 8월 24일 약학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하계 심화실무실습을 종료하며 수료식을 거행하였다. 2018년 6월부터 8월까지 아주대, 영남대, 중앙대 약학대학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실습은 국내외 글로벌 보건의료 이슈와 약사 관련 정책들을 이해하고 해결점을 모색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 태도 등을 습득할 수 있도록 ▲ 주요 정책연구에의 참여 ▲ 대내외 학술대회, 포럼, 세미나 등 참석 ▲ 유관기관 탐방 ▲ 약사정책 특강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실무실습을 마치며 김대원 소장은 실습기간 동안 좋은 성과를 거둔 것에 대해 치하하며, 앞으로도 실습 동안 연구한 테마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최근 ..

CMG제약, 건강기능식품 '엑셀렌C 2000' 출시

CMG제약, 건강기능식품 '엑셀렌C 2000' 출시 차바이오그룹 계열사 CMG제약(대표이사 이주형)은 비타민C와 비타민D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엑셀렌C 2000’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엑셀렌C 2000은 건강기능식품 최초로 비타민C와 비타민D를 동시 함유한 분말형(가루) 비타민제이다. 한 포에 비타민C 2000mg과 비타민 D 810IU(*International Unit)가 들어있어, 하루 1회 복용하면 식약처에서 권고하는 비타민C와 비타민 D의 하루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C는 충분히 섭취할 때 피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미용에도 큰 도움을 주며, 비타민D는 백혈구 기능을 강화해 감염질환 예방과 골다공증 및 구루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특히, 비타민C는 체내 조직에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대웅제약 윤재승 회장 경영일선에서 물러난다

대웅제약 윤재승 회장 경영일선에서 물러난다 폭언 파문 확산에 27일 입장 밝혀 대웅제약 윤재승 회장이 경영일선에서 물러난다. 27일, 오래전부터 솔솔 흘러나오던 대웅제약 윤재승 회장의 임직원에 대한 폭언 발언이 ytn뉴스를 타면서 일파만파로 파문이 확대 되고 있다. 이와 관련 대웅제약 주가도 전반적인 제약바이오업체의 상승세에도 불구, 3%이상 하락하고 있다. 파문이 커지자 윤재승 회장은 관련 입장문을 통해, 관련 모든 분들게 사과하고 경영일선에서 물러나 자숙의 시간을 가질 것이라며, 사과문을 발표했다. 윤회장은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업무 회의와 보고과정 등에서 경솔한 저의 언행으로 당사자 뿐 만 아니라 회의에 참석하신 다른 분들께도 상처를 드렸다”며 공식 사과했다. 그는 “진심으로 죄송하며 저..

세노비스, '옆을 봐, 트리플러스' 캠페인

세노비스, '옆을 봐, 트리플러스' 캠페인 세노비스(www.cenovis.co.kr)가새로운 온라인 광고 모델로 인기 래퍼 딘딘을 선정하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은 소비자들에게 멀티비타민을 구매할 때 오메가-3까지 들어 있는지 옆면의 성분표 확인이 중요하다는 것을 전달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TV광고와 함께, 래퍼 딘딘과 함께한 신규 온라인 광고를 선보인다. 특히 온라인 광고 모델로 선정된 인기 힙합 뮤지션 딘딘은 머리에 콕콕 박히는 랩을 통하여 멀티비타민을 고를 때 주의해야 할 점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대중에게 색다른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광고 영상은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캠페인 사이트(https://campaign.cenovismall.co.kr/trip..

종근당건강, 벨라수 ‘기린 넥프팅 크림’ 출시

종근당건강, 벨라수 ‘기린 넥프팅 크림’ 출시 천연성분 포함한 보습및 주름 개선 제품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은 최근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벨라수의 신제품 ‘기린 넥프팅 크림’을 출시하고 대규모 런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기린 넥프팅 크림’은 다양한 천연성분과 특허성분을 복합 함유해 목 부위 보습과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이 제품의 주성분은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에서 자라는 아카시아 나무의 씨앗에서 추출한 천연 아카시아 펩타이드다. 아카시아 펩타이드는 천연보습인자(NMF)의 생성을 촉진해 피부에 수분 공급을 높이고 수분 손실은 억제하는 2중 작용으로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다. 핵심 성분으로는 유사 보톡스라 불리는 가투린 익스프레션(Gatuline Expression) 성분이 함유되어..

성남시약사회, 건강보험공단과 간담회 개최

성남시약사회, 건강보험공단과 간담회 개최 성남 남부지사와 가져, 사회공헌사업 공동 추진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23일 자산어보(분당구 소재)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성남남부지사(지사장 정범길)와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약사회-공단 공동으로 사회공헌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했으며, 금연사업 및 당뇨소모성재료 청구 프로그램 개선을 적극 요청했다. 아울러 양 기관의 상호발전 방안 등에 대해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는 한동원 회장을 비롯해 이원향(홍보), 백은자(건기식), 김미경(실무지도약사), 김광석(문화체육) 위원장, 전성필 사무국장, 건보공단 성남남부지사 정범길 지사장, 백동욱 부장(보험급여부), 허철무 팀장(행정지원팀), 장진원 과장(행정지원팀) 등이 참석했다.

약사회-지앤넷, 공동 업무 협약 체결

약사회-지앤넷, 공동 업무 협약 체결 실손보험빠른청구 플랫폼 참여. 운영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24일 ㈜지앤넷(대표이사 김동헌)과 ‘실손보험빠른청구’ 플랫폼 참여 및 운용에 있어 상호 협력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대한약사회는 보험청구 간소화 서비스의 대표적인 핀테크 기업인 ㈜지앤넷과 함께 실손보험 가입자들에게 현재 약국 영수증 청구방식을 편리하게 개선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서비스 창출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손보험 빠른청구’서비스는 실손보험 가입자가 영수증이나 처방전 등을 추가적으로 발급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전자적 방식으로 보험사에 전송하는 서비스로서, 지금까지는 병·의원 및 치과에서..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사전등록 홈페이지 오픈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사전등록 홈페이지 오픈 박람회 및 직무별 1:1 멘토링 사전 신청 시작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9월 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개최되는 ‘2018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http://kpbjob.jobkorea.co.kr/Home/Main)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취업준비생을 위한 해당 홈페이지는 박람회 사전등록을 비롯해 직무별 1:1 멘토링 신청(차주 오픈 예정), 기업 채용정보, 박람회 주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산업에 대한 취업준비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약·바이오산업 길라잡이와 협회가 자체 발간한 통계집 ‘제약산업 DATA BOOK’ 등을 홈페이지에 수록했다. 제약‧바이오산업 분야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이라..

신풍제약-세르비아 EMI Pharm, 유착방지제 ‘메디커튼’ 공급

신풍제약-세르비아 EMI Pharm, 유착방지제 ‘메디커튼’ 공급 신풍제약(주)(대표, 유제만)은 지난13일 세르비아, EMI Pharm D.O.O사와 유착방지제 메디커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주요사항으로 세르비아, 몬테네그로 내 메디커튼을 독점공급하며 상표권과 특허권은 신풍이 소유하며, 7년간 계약금액은 총185만 달러이다. 신풍제약이 자체기술로 개발한 유착방지제 메디커튼는 생체적합성과 상처치유력이 우수한 ‘히알우론산(H.A)’과 항혈액응고 및 항염증 작용이 뛰어난 ‘하이드록시에틸스타치(HES)’를 복합하여 수술 후 유착방지용주사제로 개발된 독창적 제품이다. 고점탄성 히알우론산에 의한 물리적 장벽(막)형성기능뿐만 아니라 유착발생의 근간을 이루는 혈전 및 염증형성을 억제하여 탁월한 유착방지효능을 나타내..

서울시약, 내달 13일 목요강좌 12주 과정 개강

서울시약, 내달 13일 목요강좌 12주 과정 개강 환자 약물관리 임상강의 개설 병·의원 및 약국 현장에서 발생하는 생생한 임상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환자 약물관리와 약료서비스가 가능한 임상강의가 개설된다.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 교육위원회(부회장 이시영·본부장 장광옥·위원장 김은준·김화명)는 오는 9월 13일 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2018 서울팜아카데미 목요강좌 2기’를 개강한다. 이번 교육은 9월 13일부터 12월 3일까지 총 12주 과정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9~11시 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진행되며, 강의 주제는 ‘약국 현장에서 환자관리와 복약상담’이다. 병·의원에서 처방한 의약품을 복용하면서 유발될 수 있는 질환이나 위험 요소들을 파악해 복용약물을 중단·변경하는 등 환자관리에 대한 약국 ..

제약바이오 글로벌기술사업화 아카데미 개설

제약바이오 글로벌기술사업화 아카데미 개설 신약조합, 9월 18-20일 섬유센터 17층서 국내 산·학·연·벤처·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연구회장 이재현)(이하 K-BD Group)는 제약·바이오산업 글로벌 라이센싱, 사업개발, 오픈이노베이션을 주도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위해 “글로벌 기술사업화 아카데미(기본과정) 2018”(2018. 9. 18(화)~20(목), 스카이뷰 섬유센터 17층 대회의실)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기술사업화 아카데미(기본과정) 2018”은 글로벌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주기적 혁신전략 수립 및 사업개발, 기술사업화 전략을 강구하고 실행대안 마련에 필수적인 라이센싱, 전주기적 혁신관리 및 지재권관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