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8/24 11

경기도약사회 “ 2018년도 여약사지도위원 간담회”

경기도약사회 “ 2018년도 여약사지도위원 간담회” 2018년도 사회공헌 등 실적 보고 및 향후 사업계획 논의 경기도약사회(회장 최광훈) 여약사위원회(담당 부회장 안화영, 위원장 장은숙)에서 8월 23일 도내 음식점에서 지부 여약사 지도위원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금년도에 실시된 사회공헌사업을 비롯한 여약사회원회 주요 사업현황을 보고하였고 아울러 하반기 중 실시될 주요 사업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환담하는 자리를 가졌다. 안화영 부회장은 “지도위원들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고견을 들어 위원회 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여약사위원회 뿐만 아니라 약사회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경옥 자문위원을 비롯해..

보령제대혈은행 베이비페어 참가

보령제대혈은행 베이비페어 참가 보령제약그룹 가족사 보령바이오파마(대표 김기철) 가족제대혈은행 보령제대혈은행이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 34회 베이비페어 베페에 참가했다. 보령제약그룹 가족제대혈은행인 ‘보령제대혈은행’은 박람회 기간 중 제대혈 계약 고객 대상 가격할인은 물론, 보관기간 연장 혜택 등의 기본혜택과 함께 13만원 상당의 출산선물과 24만원 상당의 뉴질랜드 알파카 아기이불 선물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선착순 상담 이벤트를 통해 물티슈, 젖병, 등 최대 3가지 이상의 선물을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보령제대혈보관자 대상으로 "보령제대혈가족 홈커밍데이"이벤트를 진행하며, 기존 보관 고객들이 부스 방문하면 사은선물을 증정하며, 그 동안의 국내외 제..

JW중외제약- LEO Pharma, 협약 체결

JW중외제약- LEO Pharma, 협약 체결 혁신적 아토피 신약(JW1601) 라이선스-아웃 계약 JW중외제약(대표이사 전재광, 신영섭)은 피부질환 영역에 특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리더인 LEO Pharma(대표 Gitte Aabo, 지테 아보, 이하 레오파마)와 혁신적인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JW1601에 대한 라이선스-아웃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공시했다. 레오파마는 1908년 덴마크에서 설립된 메디칼 피부질환 치료 시장 1위 기업으로 후시딘, 자미올 등 피부질환 치료제를 다수 개발해 전세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아스텔라스제약의 피부과 포트폴리오를 인수한데 이어 최근에는 바이엘의 피부과 전문의약품 사업부를 인수하는 등 피부과 분야에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

명문제약 항우울제 ‘명문미르타오디정15, 30밀리그램' 발매

명문제약 항우울제 ‘명문미르타오디정15, 30밀리그램' 발매 명문제약(주)는 2018년 08월 24일자로 정신신경용제 제품군으로 ‘명문미르타오디정 15, 30밀리그램‘를 발매했다. 명문미르타오디정 15, 30밀리그램은 미르타자핀(Mirtazapine)을 주성분으로 하는 제품으로 우울증 치료 효과를 가진 의약품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타 항우울제 제품들보다 상대적으로 약효발현이 빠르게 작용한다는 점이 이 제제의 장점이다. 또한 미르타자핀은 진정 작용과 식욕증진작용이 있어, 진정 작용은 졸음을 유발하여 불면증을 동반한 환자에게는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되며, 식용증진작용은 많은 우울증 환자들에게 발생하는 위장 장애나 식욕부진에 유용하게 작용할 수 있다. 명문제약(주) 관계자는 '명문미르타오디정 15, ..

건보공단, 외부전문가 초청 특강 실시

건보공단, 외부전문가 초청 특강 실시 본부 임직원 대상..사회적 가치 인식제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공단의 역할 수행을 위하여 지난 23일 본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하였다. 최근 사회적 가치에 대한 기업의 역할이 한층 더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공동체의 이익실현과 공공성 강화를 위한 실천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이번 교육이 마련되었으며, 사회적 가치의 개념부터 기관의 특성을 고려한 사회적 가치 추진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단은 의료비 부담을 완화하고 국민 누구나 건강한 생활이 가능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본연의 기능 외에도 고객의 소리 • VOC 등 다양한 소통의 채널을 통한 국민 참여를 높이고 있다. 또한, 사회..

◆의약정책 2018.08.24

동아제약, 무좀치료제 '터비뉴원스' 발매

동아제약, 무좀치료제 '터비뉴원스' 발매 1회적용 편의성 강화..약국서 구입 가능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1회 적용으로 간편한 무좀치료제 ‘터비뉴원스’를 발매했다고 24일 밝혔다. 터비뉴원스의 주성분은 무좀원인균을 살균하는 테르비나핀염산염이다. 터비뉴원스는 반복적으로 도포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1회 적용으로 무좀 치료에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허받은 기술이 적용된 터비뉴원스는 바르면 얇은 투명막을 형성한다. 투명막 속에 들어 있는 약물의 활성성분이 지속적으로 피부 속에 작용해 무좀균을 살균한다. 일반의약품인 터비뉴원스는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며 용량은 6g이다. 사용방법은 터비뉴원스를 바르기 전 질환 부위를 깨끗이 씻고, 완전히 건조시킨 후 양쪽 발이 충분히 적셔지도록 바르면 된다. 약의 효과..

4차산업위헬스케어특위 일행 테라젠이텍스 방문

4차산업위헬스케어특위 일행 테라젠이텍스 방문 24일, 광교 테크노벨리 바이오 연구소 테라젠이텍스는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헬스케어특별위원회’ 위원 및 관련 정부부처 인사 일행이 지난 23일(목) 경기도 광교테크노밸리 내 자사 바이오연구소를 방문했다고 8월 24일(금) 밝혔다. 헬스케어특위 일행은 황태순 테라젠이텍스 대표로부터 유전체 산업에 대한 개요와 현황, 관련 제도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유전체실험실 등 연구시설을 시찰했다. 이어서 헬스케어특위 위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정부 관계자들은 디지털 헬스케어 업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시장 동향 및 정책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업계 관계자들은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빅데이터..

보툴리눔 톡신 '제오민' 안전성.효과 국제학술지 실려

보툴리눔 톡신 '제오민' 안전성.효과 국제학술지 실려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리딩 기업 멀츠의 보툴리눔 톡신인 ‘제오민’의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한 논문이 국제적인 과학 의학 학술지 ‘Clinical, Cosmetic and Investigational Dermatology’ 2018년 11호에 게재되었다. 지난 7월 ‘국제 미용성형학회 (2018 IMCAS)’에서 제오민의 개발자 닥터 프레버트(Dr Frevert)가 주요 내용을 발표한 바 있는 이번 논문은 현재 시판 중인 국내외 5개 보툴리눔 톡신 제품 간의 제품 성분의 함량을 비교한 최초의 논문이다. 국내외 5개 보툴리눔 톡신 제품이 포함된 이 연구는, 한 바이알 당 100단위의 같은 용량으로 뉴로톡신 함량을 측정하였다. 연구 결과 각 제품마다 한 바..

일화, 신입및 경력사원 공개모집

일화, 신입및 경력사원 공개모집 내달 2일 마감..영업. 제약품질관리. 인사등 분야 ㈜일화가 오는 9월 2일까지 제약 및 식음료 영업, 제약 품질관리, 인사 등 5개 부문의 신입 및 경력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채용 모집 분야는 ▲제약영업 ▲품질관리 ▲특판영업 ▲인사담당 분야이다.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고,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중 학점 3.0 이상(4.5 만점 기준), TOEIC 700점 이상인 경우 지원 가능하다(신입사원에 한함). 경력사원은 해당 직무 경력을 토대로 선발한다. 제약 영업의 경우 준종합병원, 의원 영업 직무를 수행하게 되며, MR 자격증 소유자를 우대한다. 제약 공장 품질 관리 직무는 일화 제약 의약품의 제조 및 품질 관리를 담당하며, 약학 전공일 경우 한층 더 유리하다. ..

28일, ‘APEC 규제조화센터 의료제품 유통체계 워크숍’ 열려

28일, ‘APEC 규제조화센터 의료제품 유통체계 워크숍’ 열려 3일간 쉐라톤팔레스강남호텔...글로벌 의료제품 유통체계 동향 28일부터 사흘간 쉐라톤 팔래스 강남호텔(서울 서초구)에서 ‘APEC 규제조화센터 의료제품 유통체계 워크숍’이 진행된다. 이번 위크숍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이 국내 의료제품 유통체계 종사자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번 워크숍은 그 동안 미국에서만 실시해 왔던 행사를 아시아 지역에서 처음 개최되는 것으로, 우리나라를 비롯한 미국, 스위스, 영국, 프랑스, 일본 등의 의료제품 유통분야 규제당국‧업계‧학계 전문가 20명이 연자로 참석할 예정이어서 세계시장에서의 각종 관련 규정 등에 대한 최신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이번 워크숍은 9개 주제에 대한 ..

◆의약정책 2018.08.24

서울시약, 내달 18일 남인순 의원 국회정책토론회

서울시약, 내달 18일 남인순 의원 국회정책토론회 9차상임이, 노인질환 약료서비스 모델 개발 관련 서울시약사회는 고령화시대 약국에서 노인질환의 예방·관리로 국민건강을 증진시키고 의료비 절감을 통해 건강보험의 지속성이 가능한 약료서비스 모델 개발에 나선다. 서울시약사회(회장 김종환)는 지난 22일 대회의실에서 제9차 상임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주요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남인순 의원(더불어민주당)이 9월 18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주최하는 국회정책토론회를 주관하기로 결정하고, 토론 준비에 나서기로 했다. 정책토론회 주제는 고령화시대 건강증진과 의료비 절감을 위한 약사·약국의 역할이며, 정부기관, 의·약계, 시민단체, 약사회 등이 토론 패널로 참석할 예정이다. 20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