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가천대-서울대, 양 대학 병원 MOU체결

jean pierre 2012. 4. 2. 17:38
반응형

가천대-서울대, 양 대학 병원 MOU체결
상호 환자편의및 학술교류등 확대
2012년 04월 02일 (월) 17:12:25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가천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원장 신익균)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학장 강대희), 가천대길병원(병원장 이명철)과 서울대병원(병원장 정희원)은 2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양 대학과 병원의 교류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가천대 의전원과 서울대 의대, 가천대길병원과 서울대병원이 각각 학술활동과 환자편의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우선 가천대 의전원과 서울대 의대는 양 대학의 의학교육 및 연구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의 및 실험․실습, 학생 교류,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개최 등에 관해 상호 지원하고 협력키로 했다.

 가천대길병원과 서울대병원은 양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에게 진료 편의를 제공하고, 임상 및 기초분야에서 공동연구를 지원하며, 각종 학술대회나 교육에 참여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30여 년간 서울대 의대와 서울대병원에 몸담아 오다 지난 3월 2일 가천대길병원장 및 가천대 메디컬캠퍼스 부총장으로 부임한 이명철 병원장과 서울대의 적극적인 의사에 따라 성사됐다.

가천대 의전원과 가천대길병원은 학술성과 및 의료서비스에서 국내 최고라 일컬어지는 서울대의대, 서울대병원과 협약을 체결함으로서 향후 대학과 병원을 연계한 연구중심병원을 완성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천대학교는 의학전문대학원을 비롯해 이길여암․당뇨연구원, 뇌과학연구소, 바이오나노연구원 등 세계적 석학과 시설을 두루 갖춘 연구, 교육 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가천대길병원 또한 이러한 연구기관을 바탕으로 전문화된 센터 중심의 의료서비스와 임상연구로 국내 5위의 대형 병원으로 성장했다.

가천대길병원 이명철 병원장 겸 부총장은 “이번 협약은 가천대길병원과 가천대 메디컬캠퍼스는 임상과 연구, 교육에 있어 국내 최고의 교육기관, 의료서비스 기관과 교류를 시작한다는데 큰 의의가 있으며, 가천대학교와 길병원은 동북아 허브 대학, 병원으로 성장하는데 큰 동력을 얻게 됐다”고 설명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