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건양대병원, 다문화 가정 의료관광 홍보대사 위촉

jean pierre 2012. 8. 31. 08:30
반응형

건양대병원, 다문화 가정 의료관광 홍보대사 위촉
대표단 30여명 초청 팸투어 행사 가져
2012년 08월 31일 (금) 08:18:40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대전시 다문화가족 대표단 30여명이 의료관광서비스 프로그램을 체험하기 위한 팸투어의 일환으로 30일 건양대병원을 찾았다.

이번 팸투어 행사는 대전시가 내륙권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외국인을 위한 휴양형 첨단의료관광 연계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의료관광 건강투어버스를’운영함에 있어 대전시 다문화가족 대표단 팸투어를 실시한 것이다.

이번행사로 건양대병원은 다문화 가족 대표단을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의료관광 홍보마케터로 활용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가족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와 관광상품을 홍보, 의료편의를 도모할 뿐 아니라 해외거주 친인척의 입국치료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보건복지부로부터 해외환자 유치 지역선도의료기술 사업에 선정된 화상재건센터와 최첨단암센터, 최신 의료장비 등 건양대병원만이 가지고 있는 의료관광의 장점을 부각시켰다.

국제협력센터장 강지현 교수는 “대전시와 함께 의료관광객의 수도권 편중을 해소하고, 내륙권의 강점을 살려 의료관광객의 유치 활성화로 지역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양대병원은 같은 날 중국 절강성, 상해시 언론관계자들 10명을 초청하여 병원 전반에 관한 프레젠테이션을 시행하고 시설투어를 진행하는 등 의료관광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