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기]한동원, 산업약사 제약주권 실현의 주역

jean pierre 2021. 11. 19. 07:57
반응형

[경기]한동원, 산업약사 제약주권 실현의 주역

 

약의 날 축하메시지 의약품 불순물사태 방지 요구

 

한동원 경기도약사회장 후보(기호1번)는 18일 “올해부터 법정기념일로 격상 된 제35회 약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 하며, 신약의 연구, 개발을 통하여 제약주권 실현에 진력하시는 산업약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무엇보다 의약품의 안전성이 중요하기에 의약품의 불순물 사태가 반복되지 않도록 약업계 전체의 최선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 후보는 “펜데믹 시대에 백신과 치료제의 개발 공급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실정이다. 신약의 연구 개발도 중요하지만, 의약품의 안전성이 최우선이다. 최근 반복되는 의약품의 불순물 사태는 국민의 의약품에 대한 신뢰도와 접근성을 저하시키고 약국의 업무를 증가시키고 있다”고 주장하였다.

 

한 후보는 “약의 날을 맞이하여 정부는 국민의 안전한 의약품 사용을 위한 불순물 사태 방지책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의약품의 안전한 생산과 유통을 위해 제약업계, 유통업계 종사자 모두의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 하였다.

 

한 후보는 “약이 없으면 약사도 존재 할 수 없다. 약사로서 약의 날을 맞이하여 신약의 연구 개발 및 생산, 공급에 종사하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특히나 산업약사들이 제약주권 실현의 주역이다”라며, “당선 후 산업약사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 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