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제24회 ‘JW중외박애상’ 강무일 가톨릭대학교 중앙의료원장

jean pierre 2016. 5. 12. 09:27
반응형

24‘JW중외박애상 강무일 가톨릭대학교 중앙의료원장

소외계층 대상으로 무료 의료 지원사업 전개  

JW중외제약(대표 한성권)은 제24JW중외박애상 수상자로 강무일 가톨릭대학교 중앙의료원장(59)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강 원장은 2013년 가톨릭대학교 중앙의료원장 취임 이후, 기관의 비상 경영체제에도 불구하고 자선진료, 해외의료봉사 등 사회공헌 활동에 매년 120억 원 이상을 지원했다.

특히 치료가 가능한 질환을 앓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의학적 도움을 받지 못하던 환자 4만여 명의 치료비로 103억 원 가량을 지원하는 등 국민의 의료 기본권을 지키는 데 큰 역할을 수행해 왔다.

또한 강 원장은 2014년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한을 기념해 각막 이식 지원 사업을 추진하면서 시력 이상으로 고통 받는 소외이웃에게 치유의 기쁨을 선사했다.

JW중외박애상은 JW중외제약과 대한병원협회가 공동으로 사회에서 박애정신을 구현하고 있는 의료인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1993년 제정된 이래 지난해까지 총 36명의 수상자를 배출하고 있다.

JW중외봉사상 부문에는 한길안과병원 문경순 간호이사와 연세대학교 원주연세의료원 쥬디모례리 선교센터가 선정됐다.

한편, 시상식은 13일 오전 11시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과 박상근 대한병원협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홍은동 그랜드 힐튼호텔에서 열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