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5/08 15

바디텍메드, 24년 1분기 매출 331억원

바디텍메드, 24년 1분기 매출 331억원전년 대비 12.3% 증가현장진단 전문업체 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가 7일 잠정공시를 통해 2024년 1분기 영업실적을 발표하였다. 연결 기준 매출액 331억원, 영업이익 59억원을 기록했으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3%, 영업이익은 23.4% 증가했다. 작년 4분기 대비해서는 매출액은 5.2%, 영업이익은 12.5% 각각 감소했다.1분기는 전통적인 매출 비수기로 직전 3개분기 대비해서는 매출 수준은 소폭 낮아졌지만 2023년 1분기 대비 10% 이상 성장하면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역별로는 아시아 지역이 전년 동기 대비 28.3% 증가하면서 성장을 주도했으며, 중동 및 북아프리카, 유럽, 아프리카 지역이 10% 이상 고르게 성장한 모습이다...

CSL 시퀴러스, 세 시즌 연속 유정란 백신 대비 우월한 효과

CSL 시퀴러스, 세 시즌 연속 유정란 백신 대비 우월한 효과 세포 기반 4가 인플루엔자 백신의 새로운 RWE로 CSL시퀴러스(CSL Seqirus)는 5월에 발간된 ‘감염병공개포럼(Open Forum Infectious Diseases, OFID)’ 저널에 자사의 세포 기반 4가 인플루엔자 백신(QIVc)의 새로운 실사용증거(Real World Evidence, RWE)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해당 연구(RWE)에 따르면, 미국에서 지난 2017년부터 2020년까지 3년의 인플루엔자 유행 기간 동안 CSL시퀴러스의 세포 기반 4가 인플루엔자 백신(QIVc)이 유정란 기반 4가 인플루엔자 백신(QIVe) 대비, 만 4~64세 연령군에서 인플루엔자 예방효과가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연구는 2017-18..

AZ '솔리리스주', 시신경 척수염 범주질환 급여

AZ '솔리리스주', 시신경 척수염 범주질환 급여재발 위험 낮춘 NMOSD 치료 환경 열려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사장 전세환)는 7일 솔리리스주(성분명:에쿨리주맙)의 시신경 척수염 범주질환(Neuromyelitis Optica Spectrum Disorder, 이하 NMOSD) 급여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NMOSD의 재발 방지 치료 중요성과 솔리리스주 급여 의의를 전달했다. NMOSD는 예측할 수 없는 시신경염과 척수염의 반복적인 재발로 실명을 동반한 안구 통증, 하반신 마비 등의 치명적인 중증 장애를 유발하는 희귀자가면역질환이다. 지난 4월 1일부터 솔리리스®주가 NMOSD 재발 방지 치료제로 건강 보험 급여가 적용되면서 반복적인 재발로 신경학적 결손을 경험하던 NMOSD 환자들의 치료 접..

명문바이오, 완제의약품 사업준비 마쳐

명문바이오, 완제의약품 사업준비 마쳐화성공장 KGMP적합 판정 받아명문바이오(주)는 2024년 4월 말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경기도 화성 소재 제약공장에 대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KGMP) 적합판정을 받고 본격 가동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르도스테인 및 텔미사르탄 등 원료의약품의 독자적인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성장해온 명문바이오(주)가 이번 화성 제약공장의 GMP인증을 통해 원료의약품 뿐만 아니라 완제의약품 사업까지 사업준비를 마친 것이다. 경기도 화성시 제약공단 내 2019년 준공한 원료의약품 공장은 전체 면적 약 1,049제곱미터(약 317평)의 4층 건물로 연간 1억정의 내용 고형제를 생산할 수 있는 자동화 생산설비와 대용량 공조 시설 등을 갖추었다. 명문바이오(주)는 이번..

한미약품 차세대 비만 치료 삼중작용제, 美 FDA 임상 1상 승인

한미약품 차세대 비만 치료 삼중작용제, 美 FDA 임상 1상 승인 근 손실 최소화하며 25% 이상 체중 감량’ 기대근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25% 이상 체중 감량 효과가 기대되는 한미약품의 차세대 비만 치료 삼중작용제(LA-GLP/GIP/GCG, 코드명 : HM15275)가 임상 1상에 본격 돌입했다. 한미약품은 지난 3일(미국 현지시각)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차세대 비만 치료 삼중작용제(LA-GLP/GIP/GCG, 코드명 : HM15275)의 임상 1상 진입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임상 시험에서는 건강한 성인 및 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HM15275의 안전성과 내약성, 약동학, 약력학 특성 등을 평가한다. 한미약품은 오랜 기간 동안 대사성 질환 분야에서..

SK케미칼, 1분기 매출 3,172억원, 영업이익 186억원

SK케미칼, 1분기 매출 3,172억원, 영업이익 186억원 전년동기 대비 매출 4.8% ↑ ...영업익은 감소SK케미칼은 별도 재무재표 기준 지난 1분기 매출액 3,172억원, 영업이익 18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4.8% 상승, 영업이익은 27% 감소한 수치다. SK케미칼 측은 “주요 제품 판매량이 전반적으로 늘어나며 외형적 성장을 이뤘지만, 판관비와 운임 등 일부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면서 “코폴리에스터 등 주요 제품의 지속적인 성장과 사업 고도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운영 안정화 등 경영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자회사SK바이오사이언스 실적을 포함한 연결 재무재표 기준 SK케미칼은 1분기 매출액 3,810억원, 영업이익..

제이엘케이, KMI 한국의학연구소에 의료 AI 솔루션 공급

제이엘케이, KMI 한국의학연구소에 의료 AI 솔루션 공급5조 원 규모 건강검진 시장 ‘정조준’ 제이엘케이가 국내 건강검진 분야에 의료 AI 솔루션을 전격 납품할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국내 1호 상장 AI 의료 기업 제이엘케이(332510, 대표 김동민)와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살루스케어(대표 황현정)는 건강검진 기관에 최적화된 의료 AI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국내 최대의 건강검진센터를 보유한 재단법인 KMI 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에 의료 AI 솔루션을 전격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제이엘케이가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 KMI는 최신 의료 장비와 기술을 갖춘 8개의 직영 건강검진 센터를 보유한 국내 최대의 건강검진 전문 의료 재단이다. 공급되는 솔루션은 CXR(흉부 X-RAY) 기반 AI 솔루션..

한미약품 혁신 MASH 치료제, IDMC의 “지속개발 권고”

한미약품 혁신 MASH 치료제, IDMC의 “지속개발 권고” 안전성 검토 결과 긍정적…글로벌 2상 탄력  한미약품은 독립적 데이터 모니터링 위원회(이하 IDMC)로부터 대사이상관련지방간염(metabolic dysfunction-associated steatohepatitis, 이하 MASH) 치료제 후보물질인 ‘에포시페그트루타이드(LAPSTriple Agonist)’의 임상 2상을 ‘계획 변경없이 지속 진행(continue without modification)’하도록 권고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번 IDMC는 한국과 미국에서 진행중인 에포시페그트루타이드의 글로벌 2상 임상시험의 중간 데이터를 토대로 임상 지속 여부를 논의하기 위해 지난 4월 6회째 열렸으며, 144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약물 투약에..

동아ST, 수술 로봇 ‘VERSIUS(베르시우스)’ 국내 독점

동아ST, 수술 로봇 ‘VERSIUS(베르시우스)’ 국내 독점 소형 모듈형 수술 로봇.. 유연하게 배치 가능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영국 CMR SURGICAL(씨엠알 써지컬, CEO Supratim Bose, 본사 영국 Cambridge)사와 수술 로봇 ‘VERSIUS(베르시우스)’ 국내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영국의 수술 로봇 전문회사 CMR SURGICAL 사가 개발한 VERSIUS는 2019년 출시됐다. VERSIUS는 크기가 작고 각 로봇 팔이 별도의 카트로 분리된 모듈형이다. 수술 방법 및 수술실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배치가 가능해 편의성이 높고 공간 제약이 많은 수술실에서 활용도가 높다. 특히, 최근에 눈으로 확인 불가한 영역을 3D HD 기술로 시각화하는 ICG..

종근당, 창립 83주년 기념식 거행

종근당, 창립 83주년 기념식 거행 인류의 삶 본질적 개선 혁신신약 완성 의지종근당(대표 김영주)은 7일 서울 충정로 본사에서 김영주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1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83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우리의 기원 낭독, 83주년 기념 영상물 상영, 포상, 외부강사 초청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장한 회장은 김영주 대표가 대독한 기념사를 통해 “종근당의 83년이 있기까지 창업주 이종근 회장님과 종근당의 토대를 곧게 세우고 발전에 많은 공헌을 해주신 선배 제약인들에게 존경과 경의를 표한다” 고 말했다. 이 회장은 “창업 이래 종근당은 인류의 삶의 질을 높이는 신약개발과, 정확하고 신속한 연구개발을 위해 효율적 조직을 갖추는 두 가지 사명에 집중해 왔다”며, “끈기와 열정의 DN..

병원약사회, 한국임상개발연구회 업무협약

병원약사회, 한국임상개발연구회 업무협약 임상시험 관련 학술연구 및 정보공유 등한국병원약사회(이하 병원약사회, 회장 김정태)는 지난 5월 7일(화) 한국병원약사회관 대회의실에서 한국임상개발연구회(이하 임연회, 회장 임윤희)와 각기 축적된 임상시험 관련 전문지식과 연구개발에 대한 기술역량 등을 토대로 학술연구 및 정보공유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병원약사회는 2005년부터 임상시험 관리약사 위주로 임상시험 연구약학 실무자 그룹(SPG ; Special Practice Group)을 운영하다가 2011년부터는 임상시험에 관심있는 약사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임상시험 연구약학 특수연구회(SIG ; Special Interest Group)로 확대하여 관련 교육을 진행하였다.  2015년에는..

보령, 상반기 영업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보령, 상반기 영업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20일까지 서류 접수... 자기소개서 중심 평가  보령(구 보령제약)이 상반기 영업직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지원서 접수 기한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1차 면접, 세일즈 아카데미(Sales Academy),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자격 요건은 대졸 이상으로 오는 8월 졸업 예정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전공은 무관하며, 지역 연고자 및 지역인재를 우대한다. 담당업무는 영업직 사원은 전문의약품 영업 및 각 지역 병/의원 거래처 관리, 의약품 관련 세미나 진행 등이다. 이번 채용은 올해 업계 리딩 컴퍼니로 도약하고 있는 보령이 영업 조직을 확대 및 강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보령은 이번 상반기 채용에서 ‘직무 적합성’ 중심의 ..

일동제약그룹 창립 83주년 기념식 거행

일동제약그룹 창립 83주년 기념식 거행‘일동 4.0, 이기는 조직’.. 신속함과 집요함 강조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을 비롯한 일동제약그룹 회사들이 7일, 서울 서초구 일동제약 본사에서 창립 83주년 기념식을 거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좋은 약을 만들어 사회에 기여하고자 했던 故 윤용구 회장의 창업 이념을 되새기는 한편, 오랜 시간 일동제약그룹을 아껴 준 고객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지주사인 일동홀딩스의 박대창 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생전의 윤용구 회장은 수익이 발생하면 항상 가장 큰 몫을 좋은 원료와 기술을 확보하고 우수한 의약품을 만드는 데에 할애했다”며 품질과 R&D, 국민 건강 증진을 향한 창업주 철학 계승을 강조했다. 이어 “지난해 4분기 일동제약 흑자 전환의 여세를..

LG화학, ‘벨라콜린’ 런칭 심포지엄 개최

LG화학,  ‘벨라콜린’ 런칭 심포지엄 개최고순도 턱밑지방 주사제LG화학이 턱밑지방 개선 주사제 ‘벨라콜린’의 경쟁력 알리기에 본격 나선다.  LG화학은 국내 미용성형 의료진 70여명을 대상으로 ‘벨라콜린(Bellacholine)’ 출시 기념 ABC(Assured Beautification Credible)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벨라콜린은 대표적 지방 분해 성분인 데옥시콜산(Deoxycholic acid) 제제로 지난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성인 중등증-중증의 돌출되거나 과도한 턱밑지방을 개선하는 전문의약품으로 판매허가를 받았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LG화학 CMC연구소장 소진언 상무가 첫 발표자로 나서 제품의 품질요소가 시술 후 통증 정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벨라콜린은 ▲인체..

약학정보원, ‘의약 데이터 표준화 포럼’출범

약학정보원,  ‘의약 데이터 표준화 포럼’출범약학 데이터 표준 추진 (재)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은 약학 분야에 인공지능 활용과 디지털 전환을 대비하여 약학 데이터 활용을 확대하고 산・학・연 협력 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될 의약 데이터 표준화 포럼이 출범했다고 밝혔다. 의약 데이터 표준화 포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추진하는 ICT 표준화 포럼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 3일 사무국인 약학정보원 주최로 대한약사회관 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진행하였다. 의약 데이터 표준화 포럼은 이번 창립총회에서 △숙명여대 약학대학 방준석 교수를 초대 의장으로 선출하였으며, △ 표준 및 정책 분과 △ 학술 및 연구 분과 △ 제도 및 서비스 분과 등 3개 분과로 구성하기로 하였다. 포럼은 앞으로 약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