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가천대 길병원 2016 특허박람회 개최

jean pierre 2016. 10. 14. 11:37
반응형

가천대 길병원 2016 특허박람회 개최

의료기기 특허 및 시제품 개발 사례, 아이디어공모전 대상 발표

가천대 길병원(병원장이근) 가천의생명융합연구원과 가천의료기기융합센터는 13일 뇌과학연구원에서 ‘2016 가천 특허박람회를 개최했다.

가천대 길병원은 의료 현장에서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산학연병 네트워크를 활용해 제품화하자는 취지에서 지난해부터 특허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박람회에는 가천대 길병원과 협력 관계에 있는 의료기기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해 특허, 시제품의 제품 발전 가능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박람회는 특허 구연 발표와 시제품 개발 사례 발표, 포스터 전시 등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올해 박람회에서는 센서부 및 측정부를 구비한 내시경 도구 및 이를 포함하는 시스템(소화기내과 정준원 교수) 5편의 특허 사례가 발표됐다. 또 안과, 이비인후과, 외과, 신경과 의료진이 시제품 개발 사례를 발표하기도 했다. 이 밖에 다양한 특허 사례들이 박람회장에 포스터로 전시됐다.

또 원내 의료기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실리콘 후두경 블레이드 아이디어에 대한 발표도 진행됐다. 가천의료기기융합센터는 지난 6~7월 의료진 및 전직원을 대상으로 의료기기와 특허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 바 있다.

정명희 가천의생명융합연구원장은 글로벌 경영의 필수 요건 중 하나로 특허 정보의 활용을 통한 경쟁력 강화가 중요해지고 있으며, 산학연병의 혁신 주체 간 협력 네트워크를 촉진해 상생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