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강스템바이오텍, 작년 매출 연결기준 163억원

jean pierre 2023. 3. 16. 07:22
반응형

강스템바이오텍, 작년 매출 연결기준 163억원

매출 확대 통한 외형성장 및 자회사 흑자전환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은 15일 13기 사업보고서 공시를 통해 2022년 매출액을 연결기준 163억원(전년대비 31% 증가), 별도기준 59억원(전년대비 57% 증가)으로 밝혔다. 

 

영업손실의 경우 9.6% 감소했으며, 현금성 자산은 약 360억원 보유해 외형 성장은 물론 상장유지 조건 달성 및 안정적 현금흐름 확보라는 내실도 다졌다.

 

회사측은 지난해 H&B(Health&Beauty) 사업이 홈쇼핑에 진출하면서 판매채널을 확장했으며 자회사 비임상 CRO기업 크로엔이 수주확대를 통해 큰 폭의 매출 성장을 기록, 첫 흑자를 달성한 점이 전체 매출신장에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재무적 안정성 확보에 따라 주요 파이프라인의 연구개발 또한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아토피 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의 임상 3상은 최근 전체 목표대상자의 80% 이상인 250명의 환자에게 투약을 완료해 2분기 내 투약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임상 1/2a상 IND 승인을 받은 골관절염 치료제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는 상반기 내 첫 투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스템바이오텍 관계자는 “H&B 사업과 자회사를 기반으로 매년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지만 올해는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또한, 임상시험에도 속도를 높여 투약완료, 유효성 확보 등 줄기세포를 활용한 신약개발의 마지막 단계에 신속하게 진입하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