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건보공단, ‘건강e쏙쏙’ 새 단장

jean pierre 2019. 4. 1. 15:33
반응형

건보공단, 건강e쏙쏙’ 새 단장

4월 2일부터 '시즌2'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20184월 시작한 공단의 공식 팟캐스트 건강e쏙쏙시즌 2’42일 새롭게 단장하여 오픈한다.

 건강e쏙쏙 시즌2’는 내부 직원들의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지난 1년 동안의 정보 전달식 방송에서 실제 다빈도 민원 사례와 팟빵 홈페이지의 댓글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국민의 소리를 담아내는 등 쌍방향 소통채널로 개편된다.

건강정보와 즐거움을 동시에 전할 건강e쏙쏙 시즌2’의 진행은 MBC의 대표적인 예능프로그램인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작곡가 겸 가수인 유재환씨와 치과의사 겸 유튜버로 활동 중인 이수진씨가 맡는다.

건강보험의 정책 소개와 국민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응답하라, 건강보험’, 질병정보와 건강 상식을 전해주는 건강보호구역’, 삶의 현장에서 겪는 갈등의 상황을 소통으로 풀어가는 ‘YOU&ME’ 3가지 코너로 구성되며 매주 화, , 목 팟빵(오디오)과 유튜브(영상)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공단은 팟캐스트 런칭 이벤트를 오는 42일부터 9일까지 진행하며 응모 방법은 팟빵 로그인 건강e쏙쏙 시즌2’ 1회 듣기 혹은 다운로드 후 댓글란에 응원메시지 및 청취소감과 이메일 주소를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50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419()에 팟빵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건강e쏙쏙1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건강보험 관련 전문성과 유익한 방송으로 자리 잡았으며, 20193월말 기준으로 지난 1년 동안 244건을 제작하여 다운로드 2,541천회를 기록하였고, ‘건강과 의학부문에서 순위 5위 이상을 꾸준히 지켜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