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건양대병원, 대장암 건강강좌 개최

jean pierre 2012. 8. 30. 11:21
반응형

건양대병원, 대장암 건강강좌 개최
31일 오후 2시...내달 4일은 관련 캠페인 진행
2012년 08월 30일 (목) 11:19:54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건양대학교병원은 대장암의 예방과 치료에 관한 최신정보 제공을 위한 건강강좌를 연달아 개최한다.

 

병원측은 31일 오후 2시 11층 대강당에서는 소화기센터 및 대한장연구학회 주최로 ‘대장암의 예방과 치료’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하며, 9월 4일에는 대한대장항문학회와 대한암협회가 주최하고 전국 주요병원 50여곳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는 ‘대장앎의 날’캠페인이 진행한다고 밝혔다.

31일 강좌에서는 ▲대장암의 진단고 예방(소화기내과 구훈섭 교수) ▲대장암의 치료(소화기내과 허규찬 교수)에 관한 강의가 진행되며, 9월 4일 강좌에서는 ▲대장내시경 용종절제술(소화기내과 허규찬 교수) ▲대장암의 수술적 치료(외과 최원준 교수) ▲대장암 항암요법(혈액종양내과 장혜정 교수) ▲대장암 장루관리(이혜란 간호사)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 후에는 의료진과 참석자 사이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있다. 관심 있는 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건양대병원 대장암센터 최원준 교수는 “한국인이 많이 걸리는 암 2위인 대장암 발병률이 매년 급증하고 있어 대장암 극복을 위한 강좌를 마련했다”며 “대장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보가 우선시 돼야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대장항문학회는 대장암을 예방하고 올바른 치료를 받기 위해 대장암에 대해 정확히 알아야 한다는 의미로 ‘대장암’을 ‘대장앎’으로 바꿔 매년 건강강좌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