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도약, 3기 지역사회약료 교육과정 마쳐

jean pierre 2022. 10. 4. 07:49
반응형

경기도약, 3 지역사회약료 교육과정 마쳐

회원 630 교육 이수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사회약료TFT(팀장 안화영, 간사 송석찬) 지난   29 3 지역사회약료 교육과정 평가 간담회를 가졌다.

 

TFT 주도로 지난 7 1일부터 8 31일까지 2개월간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방식으로 임상약학, 의사소통과 협업, 사회약료 실무, 의약정보   15 강좌를 진행하였다. 

 

 교육과정에 회원 860여명이 강의를 신청했으며 최종적으로 630명이 교육과정을 이수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지역사회약료 TFT 교육수강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약료사업의 개선방안과 확대 그리고 2023 교육 방향에 대해 심도있는 토의가 진행되었고 특히, 지역사회약료 교육과정을 이수한 회원들은 반드시 약료실무에 참여할  있는 기회를 적극 마련하기로 하는 한편, 2023 지역사회약료 교육방향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안화영 부회장은 2023 교육계획 방향에 대해 지역사회약료(방문약료)사업에 참여하는 분회에서 TFT 추천받는  TFT 외연을 확대, 재구성하여 보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내실있는 교육계획을 마련, 2023년도 4 지역사회약료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히면서“고령화시대 만성질환자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약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이번에 진행된 3 교육과정을 통해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의식이 더욱 고취되길 희망한다”면서 TFT 위원들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역사회약료TFT 안화영 팀장  송석찬 간사, 김진경, 권태혁, 연제덕 위원이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