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노연홍 제22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취임

jean pierre 2023. 3. 3. 19:08
반응형

노연홍 제22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취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22대 회장에 노연홍 전 식품의약품안전청장(67)이 취임했다.

 

노연홍 회장은 2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 4층 강당에서 협회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노 회장은 취임사에서 “협회는 우리 제약바이오산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촉진하는 콘트롤타워”라며 “우리나라가 선도적으로 축적해온 디지털화와 제약바이오 역량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대내외적인 산업 환경 변화를 주도하고제약바이오산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회원사들과 함께 끊임없이 소통하고 치열하게 고민하면서 지속적인 혁신과 협력으로 제약주권 확립과 제약강국 실현의 목표를 달성하는 그날을 향해 힘껏 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노 회장은 지난달 28일 제약바이오산업계 대표로 윤석열 대통령 주재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전략회의’에 참석한데 이어 2일 오전에는 고용노동부 등 주최로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채용박람회’에 한덕수 총리 등과 함께 내빈으로 참석하는 등 취임초부터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노 회장은 제27회 행정고시에 합격보건복지부 보험급여과장·보건의료정책본부장대통령실 보건복지비서관 등을 거쳐 식품의약품안전청장대통령실 고용복지수석비서관을 역임했다

 

이후 가천대학교 부총장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위원장김앤장 법률사무소 고문 등을 맡은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