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닥터다이어리, 당뇨인들을 위한 당뇨도시락 출시

jean pierre 2022. 9. 2. 08:03
반응형

닥터다이어리, 당뇨인들을 위한 당뇨도시락 출시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품

 

 

만성질환관리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인 닥터다이어리(대표 송제윤) 최근 '무화당 당뇨 도시락 6종‘을 출시했다. 

 

무화당은 닥터다이어리의 저탄수화물 PB 브랜드이다. 이번에 출시한 ’무화당 당뇨 도시락 6종‘은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당뇨환자용 식단형식품 저당 당뇨도시락이다.

 

닥터다이어리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도시락은 많은 반면, 당뇨인이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도시락이 없는 점에 착안, 당뇨인의 필수 영양성분을 딱 맞추고 간편하고 맛있는 당뇨환자용 식품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그 배경을 밝혔다.

 

당뇨환자용 식품 도시락은 당질 섭취 관리가 필요한 당뇨인의 영양 요구에 맞춰 당질, 포화지방 등의 섭취를 관리하면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주요 영양성분을 균형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적절한 재료를 선정하고 이를 영양요구에 맞게 구성하여 한끼 식사 전체를 대신할 수 있도록 제조, 가공한 도시락을 말한다.

 

닥터다이어리가 출시한 '무화당 당뇨 도시락 6종‘의 당류 평균은 5.5g으로 밥을 포함한 모든 메뉴에 설탕을 대신한 알룰로스를 사용하여 칼로리와 혈당 상승에 부담이 없도록 단맛과 감칠맛을 내는 게 특징이다. 

 

또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단백질 비율이 61%로 도시락 6종 평균 33.3g이 포함되어 있으며, 한끼당 평균 500칼로리로 영양면에서도 신경을 썼다.

 

닥터다이어리 송제윤 대표는 “당뇨 및 혈당장애로 인해 균형잡힌 당질 섭취 관리가 필요한 당뇨인을 위해 무화당 당뇨 도시락 6종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당뇨인도 일반인처럼 건강하고 간편한 도시락을 마음 놓고 섭취함으로써 혈당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