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동국제약, 대장내시경 관련 주제로 웹 심포지엄 개최

jean pierre 2021. 7. 9. 10:42
반응형

동국제약, 대장내시경 관련 주제로 웹 심포지엄 개최

 

16일(금) 오후 1시부터, 고대안암병원  금보라 교수와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고대안암병원 소화기내과 금보라 교수와 공동으로 ‘대장내시경 하제의 이해와 전략적 선택’이라는 주제로, 이달 16일(금) 오후 1시부터 웹 심포지엄을 진행한다.


이날 연자로 나설 예정인 금보라 교수는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고대안암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임상가에서 선택할 수 있는 대장내시경 하제들의 이해와 환자 케이스별로 적용할 수 있는 하제의 전략적 선택에 대해서 발표하는데, 특히 ‘세이프렙액’의 임상적 유용성에 대한 자료와, 대장내시경 검진을 보는 임상가에 유익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동국제약에서 발매중인 대장내시경용 하제인 ‘세이프렙액’은 삼투성 제제인 PEG(폴리에틸렌글리콜) 성분과 자극성 하제인 피코설페이트를 최적의 용량으로 설정해 개발한 제품이다.

 

‘세이프렙액’은 약물 복용량을 1L로 줄여, 기존 PEG 제제들(2L)에 비해 복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한 페퍼민트 향으로 개발되어 환자들의 거부감을 줄여 복약 순응도를 개선시킨 점에서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웹 심포지엄은 공간과 인원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많은 의료진들이 참여해 다양한 주제로 정보를 효율적으로 나눌 수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에서도 대장내시경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져 환자들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 정보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