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마크로젠, SK그룹 출신 유성현 부사장 영입

jean pierre 2022. 5. 26. 19:06
반응형

마크로젠, SK그룹 출신 유성현 부사장 영입

 

글로벌 성장, 수익성 제고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 김창훈,이수강) SK그룹 출신의 유성현 경영지원총괄 부사장  최고재무책임자(CFO) 신규 선임했다고 25 밝혔다.

 

유성현 신임 부사장은 재무, 기획, 글로벌 성장전략, 인수합병(M&A)  재무  경영전략 분야에서 33 이상의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로서, SK그룹  태광그룹의 주요 계열사 CFO 역임하고 롯데홈쇼핑 사외이사(감사위원) 등을 겸임해왔다.

 

 부사장은 1988 SK그룹에 입사 , SK이노베이션, SK종합화학  주요 계열사를 거치며 재무전략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주요 글로벌 전략 프로젝트 추진,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국내외 IR 강화  재무/기획/경영관리 전반을 주도했다.

 

2016년부터는 태광그룹 총괄 CFO로서 지배구조 개선, 사업구조 재편, 인수합병(M&A), 재무관리체계 강화  그룹 성장전략 설계를 담당했다.

 

마크로젠은 개인맞춤의학 시대의 비약적 성장에 대비해 견실한 경영관리 기반을 구축할 계획으로, 이번  부사장의 선임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미래 성장 동력 강화에 한층 속도를  전망이다.

 

마크로젠 관계자는 “올해는 마크로젠 창립 25주년이자 유전체 빅데이터에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개인 맞춤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대표 기업을 목표로  글로벌 경영 원년인 만큼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며 퀀텀점프를 이뤄낼 계획이라며, “신사업 발굴과 글로벌 운영 경험이 풍부한  부사장이 자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글로벌 경영 체계 고도화를  빠르게 전개하며, 주주친화적 소통을 강화하는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강화하고 기업가치를 제고하는   힘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