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메드팩토, 백토서팁 제조 관련 국내 특허

jean pierre 2023. 3. 10. 07:06
반응형

 

메드팩토, 백토서팁 제조 관련 국내 특허 

 

합성 단계 및 제조 단계 간소화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기업 메드팩토(대표 김성진)는 백토서팁제조 관련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TGF-β 저해제의 합성에 유용한 중간체 및 이를 이용한 TGF-β’저해제 제조방법’이다.

 

이번 특허는 백토서팁의 대량 생산에 적합한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로, 기존 제조법과 달리 저렴하고 합성 단계 및 정제법을 간소화해 반응 수율이 향상되는 제조법이다.

 

메드팩토는 이번 특허에 따른 제조방법은 저렴하고 안전한 시약을 사용할 수 있고, 정제법을 간소화해 반응 수율이 높아 생산 효율을 높이고 대량생산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메드팩토는 향후 백토서팁의 개발 단계에 따른 생산에 이 특허를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메드팩토 관계자는 “백토서팁을 합성하는데 있어기존의 방법보다 반응 단계가 짧고 반응 수율이 높은 합성법을 개발했다면서 백토서팁의 상업화 단계에 적용 할 경우 원료 단가를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말했다.

 

한편 메드팩토는 백토서팁과 키트루다와 병용요법으로 대장암 글로벌 임상 3상을 앞두고 있고, 골육종 대상 백토서팁 단독요법에 대한 임상 1/2상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시험계획이 승인을 받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