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사노피 독감 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주’ 전국 공급

jean pierre 2022. 8. 16. 10:13
반응형

사노피 독감 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주’ 전국 공급

 

10일부터 보건소  전국 주요 의원에서 접종 

한국사노피는 올해 독감 예방접종 시즌을 맞아 지난 10 자사의 독감 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주(Vaxigrip Tetra)’ 전국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사노피는 2022-2023 절기 독감 유행에 대비해 예방접종이 필요한 이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백신을 접종할  있도록 자사의 독감 백신을 예년보다 빠른 시기에 공급했다. 

 

이에 따라 박씨그리프테트라주는 국가 예방접종 실시기관인 보건소  위탁의료기관, 전국 주요 의원에서 접종 가능하다.

 

박씨그리프테트라주는 소아임신부기저질환자고령자  독감 고위험군을 포함한 생후 6개월 이상  연령에서 1 3천명 이상이 참여한  6건의 대규모 글로벌 임상(유럽, 아시아, 남미, 오세아니아  4 대륙) 통해 면역원성과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했다.

 

또한 4 독감 백신  유일하게 영유아, 심혈관질환 환자, 임신부만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효능안전성 프로파일을 보유하고 있다. 

 

박씨그리프테트라주는 70  이상의 독감백신 제조 역사를 가진 사노피가 프랑스  생산시설에서 원액부터 포장까지 완료해 국내 공급하는 수입 완제품이다. 

 

사노피는  세계 227개국 150개국( 66%) 독감 백신을 공급하고 있으며,지난 70 동안  세계 35 도즈를 공급해 왔다.

 

독감은 매년 겨울철마다 유행하는 호흡기 감염병으로, 감염  폐렴, 심혈관질환  심각한 합병증 위험을 증가시킨다. 

특히 호흡기질환, 당뇨병, 심혈관질환  만성질환자의 경우 독감 감염  기저질환 악화로 인한 중증합병증, 입원 위험이 증가하고,  나아가서는 사망 위험이 증가하는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있다.

 

독감에 걸린 만성질환자는 독감 감염 이전에 비해 급성 심근경색으로 인한 입원율이 6배나 되었으며,19 독감 유행시기에 당뇨병 환자는 일반 성인에 비해 6 이상 입원이 많았고, 5~15%이상 사망률이 증가했다.

 

올해는 전면등교, 사적모임 증가, 해외여행 완화로 인한 해외 유입 가능성 등으로 독감 재유행 가능성이 높다. 독감을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은 독감백신 접종이며,유행하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항원이 지속적으로 변하므로 매년 접종해야 한다. 

 

독감 백신은  해에 유행하는 바이러스 항원에 정확히 대응하는 독감백신을 사용할 경우 당뇨병, 심장,  질환  만성질환자에게 독감이나 폐렴으로 인한 입원 또는 사망을  43-56% 예방, 심혈관질환 합병증 발생의 위험도 36% 감소시킨다고 보고된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