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계사람들

서울대 임춘수 교수, 신장학회 차기 이사장 선출

jean pierre 2021. 5. 20. 08:08
반응형

서울대 임춘수 교수, 신장학회 차기 이사장 선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신장내과 임춘수 교수가 2021년 5월 8일부터 9일 서울드래곤시티호텔에서 개최되고 온라인으로 진행된 대한신장학회 2021 통합학술대회 임시평의원회에서 차기 18대 이사장으로 선출되었다.

 

임기는 2022년 5월부터 2024년 5월까지 2년이다.

 

임춘수 교수(사진)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1999년부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및 서울대병원 운영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신장내과 교수로 근무하고 있다.

 

미국 U.C Irvine에서 해외 연수를 마치고 신장학 관련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대한신장학회 부총무, 총무이사, 대외협력이사, 학술이사 및 신장학연구재단의 이사 및 감사로 활동하였다.

 

전문분야인 만성콩팥병 및 사구체질환 관련 치료의 권위자로 서울대학교 보건진료소장, 서울대병원 운영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신장내과분과장 및 내과과장을 역임하고 현재 코로나19 서울시 생활치료센터 의료지원단 단장 및 대한신장학회 신성빈혈연구회 초대 회장의 직을 수행하고 있다.

 

임춘수 차기 이사장은 “대한신장학회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하여 투석협회, 16개 연구회, 지방 지회의 개별적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소아신장학 및 신장병리학 등 신장학 관련 분야도 적극 포용하여 발전의 초석을 다지고, 신장질환 관련 보건정책분야 업무를 선도적으로 추진하여 모든 신장학회 회원의 바람인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