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 의약품안전사용교육강사 역량강화

jean pierre 2016. 4. 18. 22:29
반응형

서울시약, 의약품안전사용교육강사 역량강화 

 24개 분회 138명 참석···효과적 현장교육 교재 시연

서울시약사회(회장 김종환) 의약품안전사용교육위원회(단장 황미경·위원장 김보현)는 지난 17일 오후 130분 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의약품안전사용교육강사 제1차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원하는 청소년 약 바르게 알기시범사업 일환으로 24개 분회 의약품안전사용강사단의 역량강화와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1차 교육에는 각 분회 의약품안전사용교육강사 138명이 참석해 지난해보다 높은 관심과 참여도를 보였으며, 참석한 강사들에게는 강의자료가 담긴 USB 등을 제공했다.

특히, ··고 학년별 표준 교재제작 의도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시연이 이뤄져 학교현장에서 효과적으로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초등학교 교재 시연(송인석 강서구약사회 강사단장) 중학생 교재 시연(변상은 종로구약사회 강사단장) 외국에서 약물오남용 사례(양재욱 삼육대약대 교수) 고등학교 교재 시연(정창훈 용산구약사회 강사단장) 등이었다.

황미경 의약품안전사용교육강사단장은 표준 교재에 대한 질의응답도 활발히 이뤄져 강사단에 대한 열기가 뜨거웠다고 평가했다.

황 단장은 외국에서 약물오남용 사례는 앞으로 우리나라 청소년에 대한 약물오남용 교육의 많은 참고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보현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이사는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강사단의 역량을 꾸준히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며 올해 식약처 지원사업에 검증된 강사를 교육현장에 투입하는 학교약사 인증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식약처 시범 지원사업과 관련한 강사단 역량강화 교육은 서울시약사회 주관이 이번 1차 교육을 포함해 3, 의약품정책연구소 주관 1회 등 총 4회 실시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