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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 남녀 10명 중 7명, ‘보습’과 ‘안티에이징’이 최대 고민

jean pierre 2017. 10. 25.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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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 남녀 10명 중 7, ‘보습안티에이징이 최대 고민

 

갈더마,  1,251명 대상 설문 결과

 

 

 성인 남녀 10명 중 7명이 피부 건강에 있어 보습안티에이징을 가장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모코스메틱 열풍과 연일 쏟아지는 신제품 등 뷰티 업계는 진화를 거듭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피부 노화의 주범인 건조함을 피부 건강의 최대 적으로 꼽았다.

피부전문 제약기업 갈더마코리아(대표 박흥범)의 저자극 보습케어 전문 브랜드 세타필(Cetaphil)’이 지난 8, 피부과학연구재단(대한피부과학회) 주최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에서 일반 참가자와 보건의료 전문의, 뷰티 산업 종사자 등 1,251명을 대상으로 피부 건강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에서 극건성, 민감성 피부를 위한 세타필의 프로페셔널 라인 세타필 레스토라덤도 첫 선을 보였으며 건조함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평상시 피부 고민에 대한 질문(복수 응답 가능)에서 43.7%의 응답자들이 피부 잔주름과 노화를 가장 고민으로 지적했으며, ‘지속적인 가려움과 건조한 피부27%, ‘잦은 뾰루지 발생26.9%로 뒤를 이었다.

보건의료 전문의를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도 지속적인 가려움과 건조한 피부(51.4%)’ 때문에 병원에 내원하는 환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면홍조는 18.9%, 여드름성 피부는 8.1%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이러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방법(복수 응답 가능)을 조사한 결과, 화장품 사용에 관심을 보이는 응답자가 대다수였다.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으로 개선하려고 노력한다68.6%로 가장 높았으며, ‘주변 환경적 요소를 포함해 생활습관을 교정(17.7%)’하거나 의학적 치료의 도움(16.4%)’을 받는다고 답했다.

보건의료 전문의들도 일반 소비자와 마찬가지로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한 화장품 사용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의 51.4%매우 그렇다고 답했으며, ‘그렇다32.4%를 기록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화장품 선택 시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요소(복수 응답 가능)로는 브랜드 광고나 판매 국가 등을 따지기 보다 화장품 원료 성분(56.1%)’주위 사람들의 추천(38.2%)’ 등을 고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갈더마코리아는 피부 가려움증 및 피부 장벽 기능 이상으로 지속적인 문제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근본적인 보습을 화장품으로 해결하려는 니즈가 높다는 설문 결과에 따라 프로페셔널 라인인 세타필 레스토라덤9월부터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약국 및 인터넷 등에 확대 판매하고 있다.

 

세타필 레스토라덤은 약 70년간 피부 건강을 연구해온 세타필의 더마코스메틱 노하우가 집약된 전문가용 제품이다. 화장품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해외 임상결과를 가지고 있으며 독자적인 필라그린의 테크놀로지(Filaggrin Technology)’를 적용해 피부 장벽을 단단하게 하는 단백질의 하나인 필라그린의 분해산물(소듐PCA, 알지닌)’이 유해한 외부 환경으로 손상된 피부 장벽 회복을 돕는다.

해외 논문(Journal of dermatological treatment 2013-24)에 따르면 세타필 레스토라덤은 세라마이드 전구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속 세라마이드를 9배 이상 증가시켜서 피부 속부터 피부 본연의 수분을 채우고 이를 피부 바깥층까지 보호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갈더마코리아 관계자는 세타필 레스토라덤은 문제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먼저 인정받은 제품이라며, “사계절 내내 건조함이 고민이었다면 세타필 레스토라덤으로 촉촉한 피부로 가꿔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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