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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시모, 병문안 개선 캠페인 전개
유관단체와 선포식 개최후 지속적 개선 활동
소비자시민모임이 병문안 개선 캠페인에 돌입한다
소시모는 최근 소비자 의식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병문안 문화 개선 캠페인 전개키로 하고 지난 19일 서울역에서 “환자와 나를 위하여 병문안을 자제합시다!”캠페인을 펼쳤다.
이에앞서지난 11월 27일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에서 소비자시민모임, 환자단체연합회, 병원협회, 보건복지부는 민ㆍ관 합동 ‘병문안 문화개선 선포식’을 개최하였고, 이후 지속적인 대국민 대상의 병문안 개선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소시모는 ▲환자와 나의 건강을 위하여 병문안을 자제해요▲마음으로 응원할 수 있어요 SNS, 문자, 영상통화로 마음을 전하세요▲ 병·의원을 찾을 때는 손은 항상 깨끗이등을 적극 알리며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우리나라 병문안 문화에 대한 소비자 의식조사 결과, 메르스 사태의 확산 원인 중 ‘감염병 노출이 쉬운 병문안 문화’에 대해서도 문제점으로 지적됐다고 소시모는 밝혔다.
이런 영향으로 병문안 개선을 위해 ‘병문안 방문자의 문병시간을 제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응답이 61.7%로 나타나 의식이 많이 변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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