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심평원 공식 학술지「HIRA Research」창간호 발간

jean pierre 2021. 6. 1. 09:50
반응형

심평원 공식 학술지「HIRA Research」창간호 발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이하 ‘심사평가원’) 5 31 학술지「HIRA Research」창간호(1 1) 발간했다.

 

 HIRA Research」발간은 지난해 8 이진용 심사평가연구소장 취임 이후 추진된 것으로HIRA 정책동향」을 확대 개편해 전문성과 학술성을 강화한 심사평가원의 공식 학술지다.

 

이번 창간호에는 의료계학계보건의료 관련 단체 등에서 다양한 주제로 투고한 논문  14편이 게재됐고학술지 홈페이지(www.hira-research.or.kr)에서 무료로 열람할  있다.

 

아울러학술지 홈페이지의 온라인투고·심사시스템을 통해 상시 논문 투고가 가능하며다음 호는 11 30( 2발행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은 추후 HIRA Research」의 KCI등재 추진을 통해 전문학술지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김선민 심사평가원장은 HIRA Research」를 통해 보건의료 환경 변화에 따른 학술적 요구를 포용하고열린 학술 교류체계를 만들 것이다”며 HIRA Research」가 보건의료의 다양한 연구와 정보를 국민과 교류하고 활성화하며, 건강보험 정책 수립을 도모할  있는 공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편집위원장을 맡은 이진용 심사평가연구소장은 “앞으로도 현장의 다양 의견을 수렴하고 학술적 논의를 거치는 과정에서보건의료  건강보험의  분야가 소통하며 정책을 수립해나갈  있는 학술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