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정책

심평원 , With HIRA 대학생 서포터즈 대장정 마무리

jean pierre 2018. 11. 26. 15:21
반응형

원 , With HIRA 대학생 서포터즈 대장정 마무리

국민소통 채널..함께 만들어가는 진료비확인 서비스 알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1123()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국민과의 열린소통채널인 함께 만들어가는 진료비확인 서비스 with HIRA 대학생 서포터즈수료식을 진행했다.

with HIRA 대학생 서포터즈는 심사평가원 진료비확인부에서 운영하는 비급여 진료비확인 서비스의 국민소통채널로, 올해 2월부터 구성되어 민원 신청부터 종결까지 전 과정의 운영 프로세스 등을 직접 경험하고 개선방안을 제안했다.

 2단계 심사(서류 및 면접)를 거쳐 최종 선발된 총 22명의 서포터즈는 월 1회 정기 모임을 가졌다.

주요활동은 (2~5) 비급여 진료비확인 서비스 제도 개선 사항 발굴 (6~7) 대국민 현장 홍보 실시 (8~10) 외부 청렴 위해요소 점검 관련 팀개별 미션 수행, 실무진과의 환류 (피드백) 등이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활동 기간 중 팀개인 미션 수행을 통해 제안된 개선사항 적용 결과보고와 최종 우수 팀개인 미션 포상이 진행됐다.

우수 팀개인 미션에 대한 표창은 미션 수행 점수 기준으로 선발됐고, 팀 부문 대상 1, 개인 부문 대상 1명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표창을 받았다.

심사평가원 김미정 고객홍보실장은 서포터즈 활동은 업무 몰입으로 인한 내부 업무 개선 한계를 국민의 시각을 통해 극복한 적극적인 국민참여소통 사례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가치 창출의 선두자역할을 했다라고 전하며,

또한, With HIRA 대학생 서포터즈를 통해 제안된 사항은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최종 피드백을 거치는 등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국민과의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