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애니닥터헬스케어, 중국 내 사막인삼 재배단지 구축

jean pierre 2015. 11. 10. 08:32
반응형

애니닥터헬스케어, 중국 내 사막인삼 재배단지 구축

韓-中 사막녹지화프로젝트에 관한 협약 체결 

 

㈜애니닥터헬스케어(대표이사 이성표)가 지난 28일 중국 신장위구르자치구 허톈시에서 한중 사막인삼(관화육종용) 재배 및 사막녹지화프로젝트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중국 내 사막인삼 전용 재배단지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사막인삼으로 알려진 관화육종용은 중국에서 1천년 이상 섭취되어 온 전통약재로, 자양강장 등에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중국을 비롯하여, 일본, 대만, 미국 등지에서 치매예방, 기력증진 등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소재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현재 개발 중인 사막인삼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해외수출 등을 위한 대량의 사막인삼 원료 확보를 위해 중국 타클라마칸 사막 내에 전용 재배단지 구축을 모색, 자체적으로 중국 정부로부터 인정을 받아 사막에 농장을 구축하게 되었다.

 

이번 조인식을 통하여,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중국 내 사막인삼 전용 재배단지 확보뿐만 아니라, 중국 북경 의과대학약학원과 신장의과대학 교수와의 공동연구 및 허톈시 지방정부의 재배지원도 이끌어냈다.

 

이번 사막 녹지화 프로젝트는 최근 한중 정상회담에서 발표된 '대기질 및 황사 측정자료 공유합의서' 체결에 발 맞춘 것으로 한중 양국뿐 아니라 기업간에도 우호적 관계를 더욱 곤고히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이번 재배단지 구축을 통해 중국 내 지역발전 및 지역주민(위구르족)의 안정적인 삶을 지원하고, 양국 소비자의 건강한 삶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밖에도 사막녹지화를 통해 황사현상 저감 또한 도모하여 장기적으로 양국 모두에 큰 도움을 주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년1, 2월에는 중국 허톈시 정부 관계자, 북경대학교 및 신장의과대학 교수진 등을 한국에 초청하여, 국내 사막인삼 연구 교수들과 세미나 및 공동연구 발표를 진행하기로 했다.

 

애니닥터헬스케어 이성표 대표는 금번, 중국 내 당사 전용 사막인삼 재배기지 구축을 통하여 사막인삼 기능성 원료의 안정적 공급을 위한 기반을 구축했다", "내년에는 올해 재배 면적보다 2배 이상 재배지를 확대하기로 협의하였으며, 3년간 총 1,400만달러(160억원) ~ 2,400만달러(273억원)를 사막인삼 원료에 투자, 수입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지난 7년 간 사막인삼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여, 주원료인 사막인삼이 함유된 MK-R7 복합물을 개발했다.

 

이 후, MK-R7 복합물에 대한 독성시험, 동물시험 및 인체시험을 정식으로 진행, 완료하였고, MK-R7복합물이 모낭의 혈행개선에 의한 모발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를 얻었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에 MK-R7 복합물에 대해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써 허가심사를 신청하였고, 이를 통해 내년 상반기 건강기능식품, 의약외품 등의 다양한 사막인삼 함유 모발건강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