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CS 붐 일으키는 위드팜아카데미
회원약국 대상교육..일반 개국가로 입소문
위드팜, 지속적인 프로그램마련 확산주력
약국체인 위드팜이 교육프로그램인 ‘위드팜 CS 아카데미’를 통해 전 위드팜 회원약국 뿐만 아니라, 일반 개국가까지도 전파하여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위드팜 CS 아카데미’에서는 약국을 방문하는 고객이 약국 문을 들어서는 순간부터, 약국 문을 나가는 순간까지 질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 및 코칭을 제공하고 있다.
‘위드팜 CS 아카데미’에서는 약사뿐만 아니라 모든 근무사원까지 1:1 코칭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을 대하는 순간과 맡은 직무별로 교육과 코칭이 이루어지므로 이 교육을 받은 직원은 고객 응대시 더욱 정확하고 적극적인 응대를 할 수 있는 것이다.
2009년 약국 CS를 도입한 이래, 처음에는 3개 회원약국만 시범적으로 진행하던 것이 이제는 전 회원약국에서 이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교육을 수료했다.
지난 5/23일, 총 10주 과정으로 첫 오픈한, `약국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국내 처음으로 시행되는 교육이어서 약국장뿐 만 아니라, 근무자들까지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현재 교육은 4차까지 진행되었으며, 교육만족도는 지난 3, 4회차에서 10점 만점에 10점을 받을 정도로 만족도도 높다.
강사들은 교육생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하고 CS에 워낙 관심이 많아서 교육이 정말 재미있고 즐겁다고 얘기하며, 이미 2회차 교육문의가 쇄도하고 있고, 2차 교육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약국체인 위드팜에서 진행하는 `제1기 양성과정` 접수에서 서울경인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교육에 대한 문의전화가 분주하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시행하는 과정이라 조금 생소한 면은 있지만 향후 약국에서 이윤창출과 성공약국을 위해 매우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이 고객만족(CS)서비스이다.
위드팜 관계자는 "약국 방문고객의 서비스 만족을 위한 CS 뿐만이 아니라, 내부고객인 약국 직원들과의 소통을 위해서도 이러한 CS 코디네이터과정을 통한 약국내 CS 리더를 둔다면 분명 고객중심 약국경영 및 직원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계자는 또 "약국 근무자로서 자질을 향상하고, 약국내 서비스리더 역할을 원한다면, 지금부터 서둘러 약국 코디네이터 과정을 선택하는 것이 어떨까"라며 "이를 계기로 약국에서도 고객만족경영이 장착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주관하는 위드팜에서는 지금까지 회원약국에만 제공했던, 고객이 문을 열고 약국을 들어서는 순간부터 약국을 나가는 순간까지 모든 접점에서의 고객응대서비스를 제시하여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약국고객만족서비스매뉴얼` 책자를 수강생 전부에게 배포한다.
강좌는 선착순으로 20명만 소수정예로 모집하게 되며, 수강생은 고객만족서비스에 관심있는 현재 약국 근무자라면 약사, 직원 모두 신청 가능하며 5/23 ~ 8/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00~10:00까지 총 30시간(10주)을 약국서비스, 고객만족경영(CSM), 서비스코디네이터, 서비스매너 실무 등에 대해 교육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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