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에스엠엘메디트리, 임상시험 분석센터 확장

jean pierre 2023. 3. 29. 07:24
반응형

에스엠엘메디트리, 임상시험 분석센터 확장

LC-MS/MS 강화 ...기념식 개최

 

 

주식회사 에스엠엘메디트리(대표 이동수, 이하 SML메디트리)는 어제 27일 임상시험 분석센터를 확장하여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분석센터 확장을 축하하는 기념식에는 삼광바이오트리그룹 임원들과 함께 SML메디트리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SML메디트리는 2022년 새로운 분석 플랫폼으로 LC-MS/MS 장비를 도입하고, 전문인력들을 빠르게 영입하여 분석 인프라를 구축했다.

 

다수의 분석 의뢰를 통하여 보다 확장된 분석 인프라의 필요성이 대두되자, 추가적으로 LC-MS/MS 장비들을 도입하고 시설을 확대하여 분석능을 대폭 강화한 임상시험 분석센터를 개원했었다.

 

LC-MS/MS 장비는 액체크로마토그래피 탠덤질량분석법(Liquid Chromatography-tandem Mass Spectrometry)의 약자로 민감도가 매우 높아 다양한 물질 분석에 적용 가능하다.

질량 대 전하비(m/z)에 따라 이온을 분리함으로써 분석하고자 하는 물질만을 고유하게 분석하는 장점을 갖춘 장비이다.

 

금번 확장하게 된 임상시험 분석센터는 이러한 분석장비의 성능유지를 위하여 항온, 항습, 집진 설비를 갖추고, 급배기 설치를 통하여 검체 오염방지 및 유해물질 관리를 강화하였다.

 

또한 철저한 검체 보관을 위하여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백업시스템도 곧 갖출 예정이다.

 

SML메디트리는 식약처 GCLP(Good Clinical Laboratory Practice) 인증을 받은 2019년 이후, 임상시험검체분석 전문기업으로 선도적 입지로 발돋움하고자 빠르게 변화를 추구하여 왔다.

 

한국 얀센, 한국 GSK, LG 화학 등 제약회사에서 경험을 쌓아 온 이동수 대표를 CEO로 영입하고,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하여 급변하는 제약·바이오 시장의 움직임에 과감한 조직강화와 최신의 분석 장비들의 도입으로 대응하였다.

 

최근 의약품 시장의 관심은 세포·유전자 치료제와 같은 바이오 의약품으로 옮겨졌다.

 

기존 저분자 합성의약품에서 다차원 구조의 고분자 물질인 바이오 의약품으로 시장의 판도가 바뀌면서 정밀한 관리와 분석의 필요성이 커졌고, LC-MS/MS 설비와 검사 전문 인력을 갖춘 분석기업의 경쟁력이 높아졌다.

 

또한, SML메디트리는 생물학적동등성 시험에 대한 승인신청을 준비중이다. 약물동태학 시험, 바이오 의약품의 임상시험 검체분석에 이어 생동성 시험 영역까지 확대하여 LC-MS/MS 분석실의 역량을 확장하여 나갈 계획이다.

 

이동수 SML메디트리 대표는 “이번 분석센터 확장은 약물동력학 시험과 함께 바이오 의약품의 임상시험이 늘고 있는 제약·바이오 시장의 변화에 강화된 전문성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자사는 국내 최초로 아시아 임상시험의 검체분석을 시행하였던 경험을 바탕으로 중장기적인 성장무대를 글로벌 시장으로 두고 있다”고 밝히며, “세계 최고 수준의 임상시험검체분석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적극적 인프라 투자를 지속하여 갈 것”이라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