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에이티지씨, 퓨어(Pure)형 보툴리눔 톡신 임상 3상 순항

jean pierre 2023. 4. 25. 07:48
반응형

에이티지씨, 퓨어(Pure)형 보툴리눔 톡신 임상 3상 순항

파이프라인 2종 글로벌 회사와의 독점 공급 계약

 

 

바이오 의약품 R&D 전문기업 (주)에이티지씨(대표 장성수)는 최근 퓨어(Pure)형 보툴리눔 톡신 제제 'ATGC-110'에 대한 임상 3상 환자 모집을 완료하였다.

 

콤플렉스(Complex)형 보툴리눔 톡신 제품이 가격 위주로 경쟁을 이어왔다면 최근에는 가격 경쟁력 보다는 내성이 적은 제품으로 시장의 무게 중심이 이동하는 추세이다.

 

'ATGC-110'은 항체 형성(내성)의 원인이 되는 비독소 단백질을 제거한 퓨어(Pure)형 제품으로 반복 시술, 고용량 시술에도 비교적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에 시술자가 늘고 있는 더마톡신(스킨 보톡스)에 적합한 제품으로 올해 하반기 국내 품목허가 신청 예정이다.

 

퓨어(Pure)형 포함 2종의 보툴리눔 톡신 제품 글로벌 진출 추진 전략은, 대부분의 국내 수출 의약품은 해당 국가의 도매상 그리고 로컬 제약사를 통해 유통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반해 에이티지씨는 개발중인 보툴리눔 톡신 2종 제품을 글로벌 제약사와 독점 판매계약을 통해 전세계로 공급하는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작년 7월 이탈리아 1위 글로벌 바이오 제약회사인 메나리니 관계사와 콤플렉스(Complex)형보툴리눔 톡신 의약품인 ‘ATGC-100’에 대해 유럽 국가 및 영국에서의 독점 판권 및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한 이후 전 세계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45%를 차지하는 미국과 캐나다를 포함한 추가 지역들에 대한 독점 판매 계약을 추가로 협의 진행하고 있으며, 상반기 중으로 계약 체결이 예상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유럽 국가 및 영국에서의 독점 판권계약에 대해 로열티 포함 계약 규모를 비공개 하기로 하여 구체적인 금액을 언급할 수 없지만 이번 추가 판권 계약 규모는 기 체결한 계약규모를 훨씬 상회하는 규모의 계약임을 강조했다.

 

‘ATGC-110’ 퓨어(Pure)형 보툴리눔 톡신 제품 또한 글로벌 에스테틱 회사와 전 세계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76%를 차지하는 유럽과 북미를 포함한 기타 지역들에 대한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협상 진행 중이고 연내 계약 체결을 위한 상당 수준의 단계에 도달하여 추가로 큰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파이프라인 중 가장 빠른 개발단계인 보툴리눔 톡신 두 품목에 대해 연속적으로 글로벌 회사와의 전세계 판권 계약 체결을 앞두고 에이티지씨 장성수 대표이사는 “글로벌 바이오 회사인 메나리니와 전략적 파트너십 및 계약을 체결했었기에 추가 판권 협의 및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인 퓨어형 제품에 대해서도 글로벌 에스테틱 회사와 전세계 판권 계약 체결에 속도를 높일 수 있었다.

 

신뢰할 수 있는 전략적 파트너사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기반에는 당사의 우수한 R&D 능력과 미국(FDA)과 유럽(EMA)의 인증을 받은 생산업체와의 생산계약이 뒷받침 되었고, 유럽 EMA QP(Qualified Person) 인증을 받은 시설을 자체 확보하여 해외 생산업체로의 원활한 기술이전과 원료(DS) 공급망에 대한 분산을 통한 리스크매니지먼트 시스템 구축 등 높은 수준의 글로벌 밸류체인 완성 또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하였다.

 

기업 공개 계획 관련하여서는 "금년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준비를 마친 후 내년에 상장할 계획이지만,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위해 미국 나스닥 등 해외 시장에 상장하는 것도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