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연변제2인민병원 의료진 을지대병원 수련

jean pierre 2011. 4. 2. 13:03
반응형
연변제2인민병원 의료진 을지대병원 수련
산부인과 전문의 2명등 4명
2011년 04월 02일 (토) 12:49:19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연변 제 2 인민병원 의료진 4명이 을지대학 병원과 연변 제 2 인민병원이 교류 근무에 관한 업무제휴(MOU)를 체결하면서 약 6개월에서 1년간 을지대학 병원에서 근무하며 각 진료과별 관련 기술을 습득한다.

을지대학병원에서 근무하게될 연변 제 2 인민병원의 의료진은 영상의학과 이성남 전문의를 비롯해 산부인과 김인숙 전문의 등 의사 2명과 응급의학과 김선화 간호사, 중환자실 안화란 간호사 등 간호사 2명으로, 전문의들은 약 1년, 간호사들은 약 6개월 간 체류하며 연수를 받는다.

연변 제 2 인민병원(260병상)은 조선족이 많이 거주하는 연변자치주 내 유일한 종합병원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을지대학병원의 선진 의료 기술을 전수받아 병원 발전의 발판으로 삼겠다는 포부를 지니고 있다.

 특히 ‘간병인이 없는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간호와 관련한 서비스 마인드도 세부적으로 익혀나갈 계획이다.

연변 제 2 인민병원 영상의학과 이성남 전문의는 “연변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을지대학병원의 최첨단 의료장비들을 보고 대단한 병원이라는 생각을 했다”며 “열심히 선진 의료 기술과 다양한 의료장비에 대한 정보를 익히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을지대학병원 황인택 원장은 “전례에 없던 장기간 교류근무 협약을 맺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양 기관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관계로 발전하여, 양 국의 국민 보건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관으로 우뚝 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디코파마뉴스(http://www.emedi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