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새병원 기공식

by 너와집 2022. 6. 26.
반응형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새병원 기공식 

총 9층규모 별관 / 총 15층 규모 본관 신축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료원장 백순구)이 24일 오후 3시 원주의과대학 루가홀에서 새병원 기공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송기헌 원주시() 국회의원, 허인구 G1방송 사장, 이해규 ㈜송암시스콤 회장, 허동수 연세대학교 이사장, 서승환 연세대학교 총장 등 주요 내외빈들 및 교직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2020 2월 새병원 신축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지난달 11일 강원도 건축위원회로부터 사전승인을 받았다.

 

본 사업은 2027년 최종 완공을 목표로 ▲지상 5, 지하 4(14,072, 4,255) 규모의 ‘별관’과 ▲지상 11, 지하 4(53,309, 16,127) 규모의 ‘본관’ 신축을 포함한다.

 

‘별관’에는 전임상연구소, 방사선종양학과, 핵의학과 등 의학연구 및 특수검사 시설이 들어선다. ‘본관’에는 최첨단 수술실과 병동, 전문화된 중환자실 등이 배치돼 환자들에게 더욱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진료시설 뿐만 아니라 휴식·문화공간도 확대된다. 각종 수목으로 어우러진 중앙정원과 소규모 문화 행사를 열 수 있는 야외 무대 등 다양한 공간들이 마련돼, 환자 및 내원객들의 휴식과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별관과 본관 지하 1~3층에는 총 480면의 주차공간이 추가로 확보된다. 

 

기존 주차장과 함께 신규 주차장을 지하에서 모두 연결해 이동 편의성을 높여, 그동안 내원객들의 애로사항으로 지적되어왔던 주차 및 교통혼잡 문제를 해소하고 보행 안전성을 높일 계획이다.

 

원주연세의료원 백순구 의료원장은 “앞으로 새병원 신축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지역거점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내원객들에게 더욱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