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유나이티드제약, ‘ISO37001 도입 선포식’ 개최

jean pierre 2019. 3. 6. 07:25
반응형

유나이티드제약 ‘ISO37001 도입 선포식개최

공정경쟁자율준수의 날 기념식 겸해..우수직원 포상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4일 오전 공정경쟁자율준수의 날 기념식‘ISO37001 도입 선포식을 개최했다.

경기도 광주시의 유나이티드 히스토리 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2017, 2018년에 이어 3번째로 개최됐다. 강덕영 대표를 비롯한 각 본부의 임직원, ISO37001 부서 책임자들이 참석해 윤리 경영 및 공정경쟁 준수 의지를 높였다.

20162월에 CP(Compliance Program) 부서를 신설하고 본격적으로 CP를 운영해 온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사내 윤리 의식을 고취하고 ISO37001 도입을 숙지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열었다.

자율준수위원 안대수 인사팀장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개회 선언 공정경쟁자율준수 선언문 낭독(자율준수관리자 김형래 경영지원본부장) 자율준수 행동수칙 선서(자율준수위원 이종훈 영업기획팀장) 공정경쟁 준수 우수 직원 시상(김홍철 지점장 외 6) 대표이사 기념사 순으로 이어졌다.

자율준수관리자 김형래 전무는 최근 우리 사회는 기업으로 하여금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활동과 엄격한 법 준수를 요구하고 있다면서, “전사적으로 회사의 부패방지방침과 관계법령을 준수하고 다양한 자율준수프로그램 수행을 통해 한층 더 높은 수준의 윤리경영을 실천하자며 임직원들의 관심과 실천 당부했다.

매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그동안 업계와 회사의 특성을 반영한 자율준수편람과 CP 규범집을 발간했다.

이를 비롯해 국내외 모범 사례 및 반면교사로 삼을 만한 사례를 소개하는 교육 등을 진행하며 CP 프로그램을 강화해왔다. 2018년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공정거래조정원이 진행한 CP등급평가에서는 업계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한 바 있다.

강덕영 대표는 기업이 성장만을 추구하면 잠재 리스크가 증가하여 지속 성장이 한계에 이른다, “회사의 모든 구성원들은 공정경쟁 관련 법규를 준수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의 지속적 운영 및 ISO37001 도입을 통해 계속해서 윤리경영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