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화장품. 건기식.부외품. 건강용품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연평균 6.8%성장

jean pierre 2016. 1. 13. 08:51
반응형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연평균 6.8%성장

김석진좋은균연구소-컨셉터스, 데이터로 보는 유산균 발표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시장규모가 2011400억원대에서 20152000억원으로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전 세계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의 시장 역시 2011279억달러 수준에서 2018449억달러의 성장이 예측되며, 6.8%의 높은 연평균 신장률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프로바이오틱스 VSL#3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김석진좋은균연구소와 빅데이터 마케팅 연구소 컨셉터스가 공동기획으로 2015데이터로 보는 유산균자료를 조사해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를 키워드로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의 카페, 블로그를 통해 소비자들이 남긴 콘텐츠를 빅데이터화 했으며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광고홍보 글 등은 제외했다.

빅데이터 결과 총 2,168,877건의 소비자 콘텐츠가 조사됐으며,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로는 아기(21,303), 변비(9,994 ), 추천(9,765)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특히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를 주로 섭취하는 대상은 아기(영유아)와 아이(미취학아동)들이 많았으며 실제 글을 남기고 구매하는 주 소비층은 20대 후반에서 30대 중반여성으로 아기와 아이를 둔 엄마들로 나타났다.

이는 아이의 엄마들이 내 아이의 장 건강을 위한 제품으로 장내 유익균 증식을 돕고, 장내세균의 밸런스를 유지시켜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선택한 것으로 풀이된다.

유산균과 관련해 아기와 연관된 상위 키워드는 추천(2,512), 분유(2,051), 변비(1,790), 병원(1,440) 순으로 집계됐으며 유산균에 대한 필요성은 인지하고 있지만 내 아이의 장 건강에 맞는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쉽게 선택하지 못해 온라인 상의 추천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유산균에 대해 문의하는 콘텐츠 중에는 변비’, ‘변상태’, ‘아토피등과 아기건강에 대한 염려로 인한 걱정’, ‘심하다’, ‘고생하다등의 감정적인 키워드가 반복적으로 사용되며 아이를 생각하는 엄마들의 감정을 엿 볼 수 있었다.

아이의 장 건강 때문에 고민하는 엄마들의 선택을 돕기 위해 식약처는 국내 판매중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 중 장 면역을 조절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검사해 인증하고 있다.

VSL#3는 식약처로부터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장 면역을 조절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개별 인정받은 제품으로, 장 환경 밸런스를 위한 살아있는 8가지 유익균을 세계특허 받은 특정 비율로 배합해 장 면역조절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김석진좋은균연구소의 김석진 소장은 장은 우리 몸의 면역 체계를 형성하는 면역 세포가 70% 이상 분포하고 있어 장 건강이 우리 몸 전체의 건강과 직결된다고 볼 수 있다무균 상태로 태어난 신생아의 장은 생후 3개월 안에 평생을 함께 할 상주균이 결정되며 장내세균 구성은 돌 무렵에 완성되는 만큼 프로바이틱스는 아이의 장 면역조절은 물론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VSL#34500억마리의 살아있는 8가지 유익균을 함유하고 있는 고농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미국, 이탈리아를 비롯해 현재 21개국 이상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최근 장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유아를 위한 제품 ‘vsl#3 키즈‘vsl#3 베이비도 출시했다.

VSL#3 전 제품은 공식 판매 사이트(www.vsl3.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