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유펙스메드, '원스텝 ESD 나이프' 출시

jean pierre 2019. 3. 3. 10:37
반응형

 

유펙스메드, '원스텝 ESD 나이프' 출시

다기능 내시경 수술기구

의료기기 전문 기업 유펙스메드가 혁신적 다기능 내시경 수술기구인 원스텝 ESD 나이프(Onestep ESD Knife)’를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인젝션 니들과 전기 나이프를 결합한 세계 최초의 제품이다.

우리나라에서 위암과 대장암은 사망률 2, 3위를 기록할 정도로 흔한 질병이다. 따라서 정부 차원의 국가 암 검진 사업으로 중점 지원되고 있어 위암은 70%가 조기에 발견되어 내시경 치료가 2차급 병원 이상에서 널리 시행되고 있다.

내시경점막하박리술(ESD)은 조기 위암에 대처할 수 있는 완치적 치료 기법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최근 보고된 국내 연구 결과에 따르면 ESD를 통해 종양이 장기 성적에서 완전 절제된 경우 5년간 생존율이 100%에 이른다.

그러나 기존의 ESD는 수술 과정 중 빈번한 기구 교환으로 수술 시간 지체와 많은 불편이 있었다.

유펙스메드의 원스텝 ESD 나이프는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기존 제품과는 다르게 인젝션 니들과 전기 나이프를 하나로 결합했다. 기존 방법보다 수술 시간을 40% 이상 단축시킴과 동시에 환자의 고통을 줄여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치료 기구다.

유펙스메드20188월 원스텝 ESD 나이프의 식약처 의료기기 인증과 국제 특허를 획득하였고 심사평가원의 평가를 득해 3월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또한 ESD 나이프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324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제60회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세미나에서 실제 체험해 볼 수 있는 Hands-on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펙스메드의 조훈상 대표 이사는 원스텝 ESD 나이프를 만든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유효성과 안전성을 겸비한 의료기기 개발에 더욱 정진할 것이라며 환자와 수술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의료기기 제공을 위해 R&D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지난 2코센으로 인수된 유펙스메드는 설립 이래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안전성과 유효성을 담보로 한 편의성을 가미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일회용 내시경 소모품 및 하지정맥류 치료 기구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