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의약품수출입협회, KOTRA와 업무협약

jean pierre 2022. 12. 16. 07:25
반응형

의약품수출입협회, KOTRA와 업무협약

국내제약사 해외 진출 적극 지원 협력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회장 백승열) 국내 제약사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국산 의약품 세계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는 해외 바이어를 한국으로 초청하여 국내 제약사의 수출을 위한 1:1 상담회를 개최하고, 해외 주요국가의 규제기관 담당자를 초청하여 세미나 등을 개최하는 GBPP (Global Bio Pharma Plaza) 행사를 KOTRA 매년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해외 의약품 시장동향 파악  바이어 미팅을 위한 의약품 시장개척단을  2 이상 파견하며, 의약품 정부 조달 사업 지원을 통해서 한국 제약사의 해외 진출을 도모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와 KOTRA 이번 MOU 체결로 해외 바이어를 한국으로 초청하고, 시장개척단 파견을 통해서 한국 제약사의 수출 지원을 더욱 활발히 한다는 방침이다.

 

 이동희 상근부회장은“COVID-19 이후 3년만에 개최된 GBPP (수출상담회)에서 17개국 해외 바이어가 한국을 방문하여   580건의 상담이 이루어지고, 8개국의 해외 규제 당국자를 초청하여 개최한 세미나에  200명이 참가하는  업계에서  호응을 얻었다”고 밝히면서“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에 진행하는 해외 마케팅 활동 뿐만 아니라 국내 제약사와 해외 바이어와의 1:1 상담에 초점을 맞추어 수출 진흥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쳐서 한국 제약사의 해외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