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이대목동병원, 지역병의원 연합학술대회

jean pierre 2008. 6. 18. 17:58
반응형
이대목동병원, 지역병의원 연합학술대회

21일 김옥길 홀서..강서구및 양천구의사회 공동
이대목동병원은 오는 21일 오후 4시부터 김옥길홀에서 ‘이대목동병원 및 협력 병의원 연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강서구의사회, 양천구 의사회와 함께 개최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250여개 지역 협력 병의원이 참석해 정보와 지식 및 학문 교류의 유익한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대목동병원 진료협력센터 소장인 이상화 교수 진행으로 실시될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영상의학의 최신 경향(이화의대 영상의학과 심성신 교수)’, ‘시력-요람에서 무덤까지(성모 최안과 최승일 원장)’, ‘외래에서 흔히 보는 피부질환(이주협 피부과 이주협 원장)’, ‘외래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환자의 처치(이화의대 응급의학과 어은경 교수)’, ‘미래 지향적 관점의 스마트 인베스트먼트(Smart Investment; Star Asset Service 이홍재 이사)’ 등 지역 협력 병의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역 협력 병의원과 대학병원간 이해와 친목 도모의 차원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정보와 지식 및 학문 교류를 통해 서로의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관계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이대목동병원은 2006년부터 매년 가을에 ‘지역 협력 병의원장의 밤’ 행사를 개최해 강서구, 양천구, 영등포구, 구로구 의사회 소속 병의원들과의 협력관계를 다져왔다.
 
메디코파마뉴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06-18 오후 5:44:3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