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인하대병원, 건강문화CEO 5기 결연식 가져

jean pierre 2012. 3. 30. 08:30
반응형

인하대병원, 건강문화CEO 5기 결연식 가져
56명..개인별 주치의 및 주치 간호사 1대 1 결연
2012년 03월 30일 (금) 07:55:08 김종필 기자 jp11222@naver.com

인하대병원은 28일 인천 중구 하버파크 호텔에서 “건강문화최고경영자과정 5기 주치의 및 주치간호사 결연식”을 가졌다.

지난 3월 7일 5개월 과정으로 입과한 총 56명의 5기 원우들은 심장내과 박금수 진료부원장 등 각 임상과 교수 12 명, 그리고 각 진료부문 전문간호사 12 명과의 1:1 주치의 및 주치간호사 결연식을 맺었다.

주치의 및 주치간호사 제도는 1:1방식의 평생 맞춤 의료자문 및 설계를 해주는 제도로 주치의는 고객의 모든 건강 및 질병을 관리해 주고, 주치간호사는 기본적인 건강 관리와 상담 등 코디네이터 역할을 전담하게 된다.

주치의 결연식 행사는 박승림 의료원장 개회사를 시작으로 주치의와 주치간호사 소개 순으로 이어졌으며, 뮤지컬 배우 김소현과 손준호의 명품 오페라 공연으로 품격있는 행사가 진행됐다.

박승림 의료원장은 “본 과정의 주치의 제도는 과거의 형식적인 주치의 제도에서 벗어나1:1방식의 평생 맞춤 의료자문 및 설계를 해주는 제도로써, 건강 CEO 과정 입과자 뿐만 아니라 배우자에게도 모든 질환에 대해 건강을 책임지고 상담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라며 “언제나 어렵게 느껴졌던 병원 방문과 건강관리 방법에 대하여 지금까지 경험했던 서비스와 차원이 다른 수준 높고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 5기 원우는 “평생을 함께하고,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주치의 및 주치간호사와 만나게 되어 영광이고 기쁘다.”라며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연락하고, 상담할 수 있는 의료진이 늘 곁에 있다는 생각에 든든하고, VIP라운지 운영과 건강소식지 발행 등으로 나와 가족들의 건강까지 관리해 주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7일 개강한 본 과정은, 앞으로 약 5개월 동안 CEO의 건강관리 강좌와 문화 교양강좌, 레저 및 경영특강과 국내외 문화탐방 등 총 20여개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특히 지난 3월 14일에는 산악인 엄홍길 대장을 초빙하여 '도전과 극복'에 대하여 살아있는 히말라야 등정기를 들으며 새로운 리더십의 방법과 조직관리 해법을 찾는 귀한 시간을 가진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