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제약바이오협회, 해외시장 진출지원법 발의 환영

jean pierre 2019. 4. 16. 18:11
반응형

제약바이오협회, 해외시장 진출지원법 발의 환영

"글로벌화 가속화하는 국내업계에 큰 힘 될 것"

제약바이오협회는 16일 제약산업의 해외시장 진출지원 법안 발의를 환영한다는 논평을 냈다.

협회는 성일종 자유한국당 의원이 16일 국내 제약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제약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하 제약산업육성지원법) 개정안을 발의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제약산업육성지원법 개정안은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을 개발,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음에도 낮은 인지도, 시장 정보 부족 등으로 인해 글로벌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제약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촉진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고 의미를 밝혔다.

이어 한국 제약산업은 부단한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을 바탕으로 최근 글로벌 시장 개척이 가속화되고, 기술 수출은 물론, 현지 생산체제도 갖춰나가고 있다고 강조하고

하지만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정보 및 노하우, 인력, 자금 면에서 한계를 안고 있는 만큼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이 요구되고 있으며, 이에 해당 법안은 해외 의약품 시장에 대한 정보 제공을 비롯해 상담과 자문 및 협상 지원, 해외 진출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 지원을 규정하고 있고,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하는 기업에 대해 자금공급 등 금융 및 세제지원을 할 수 있도록 명시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그런 점에서 이번 개정안이 관련 상임위원회인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신속히 논의, 통과되어 국내 제약기업들의 국제 경쟁력 향상과 이를 바탕으로 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 큰 힘이 되어 줄 것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