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제약협동조합 하반기 GMP 전문가 양성 과정 실시

jean pierre 2016. 9. 29. 20:44
반응형

 

제약협동조합 하반기 GMP 전문가 양성 과정 실시

1024일 첨복단지 장비 설명회도 개최 예정

 

한국제약협동조합(이사장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 첨복재단)과 교육파트너기관 협약을 통해 2016년도 하반기 현장실습을 통한 GMP 전문가 양성과정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제약 기술인에게 체계적인 GMP 일반과정, 품질보증 교육, 품질관리 교육 등 3개 과정을 제공하여 GMP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이를 통해 제약회사 및 제약산업의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고 지난 4월 상반기 교육에 이어 하반기 교육일정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922-23, 929-30, 1020-21일 등 3회의 일정으로 실시되며 각 과정별로 수강인원 신청이 초과되어 교육에 대한 열의와 기대를 나타내었다.

 

조용준 이사장은 이번 교육사업의 실시배경은 지난 해 대구 첨복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많은 실무접촉을 통해 인재양성을 위한 양 기관의 협력 결과임을 설명하고 특히 교육 내용이 생산현장 중심의 GMP 업무과정을 포함하므로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며 각 업체별로 GMP 운영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한편 한국제약협동조합에서는 오는 1024일 수원 밸류 하이엔드 호텔에서 조합원사를 대상으로 첨복단지 주요장비 설명 및 장비 이용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조합원사의 적극적 참여와 활용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