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제 18회 ‘KRPIA 파마컵(Pharma Cup) 2023’ 성료

jean pierre 2023. 11. 29. 14:40
반응형

제 18회 ‘KRPIA 파마컵(Pharma Cup) 2023’ 성료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 회장 오동욱)가 지난 25일 ‘제 18회 KRPIA 파마컵(Pharma Cup) 2023’ 축구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KRPIA 축구협회장 노상경 사장과 곽승태 팀장(암젠)의 운영 아래 진행된 이번 KRPIA 파마컵에는 KRPIA 회원사 및 초청회원사의 글로벌 제약사 임직원 200여명이 참여해 열띤 경기를 펼쳤다.


하남시 미사경정공원 축구장에서 개최한 이번 KRPIA 파마컵은 이른 오전부터 총 9개 글로벌 제약사 팀의 예선경기를 시작으로 긴장감 넘치는 접전을 이어갔으며, 최종 4개 팀(암젠, 노보노디스크, 다이이찌산쿄, 사노피아벤티스)이 준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는 치열한 승부 끝에 이종근 선수가 승부를 결정짓는 골을 기록하며 사노피아벤티스가 1:0으로 올해 파마컵의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특히 사노피아벤티스가 파마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참가 선수 및 응원을 위해 모인 가족들은 더욱 큰 기쁨을 만끽했다. 

 

이번 파마컵의 준우승은 다이이찌산쿄, 그리고 3위는 공동으로 암젠과 노보노디스크에게 돌아갔다. 파마컵 우승기를 치켜든 사노피아벤티스팀은 승리의 소감을 나눴고, 참석자들 또한 선수들에게 진심어린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글로벌 제약사간의 친목도모와 협력을 위해 2005년부터 개최한 축구대회 ‘파마컵(Pharma Cup)’은 올해로 18회차를 맞이했으며, 2013년부터 KRPIA가 공식 후원하면서 공식대회명칭이 ‘KRPIA 파마컵’으로 변경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