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조찬휘 약사회 38대 회장 취임식 가져

jean pierre 2016. 3. 17. 19:00
반응형

조찬휘 약사회 38대 회장 취임식 가져

62차정총...의장이 원희목 전 회장, 부회장 9인 발표

조찬휘 대한약사회장 당선자가 17일 열린 제 62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취임식을 갖고, 2기 집행부의 출범을 알렸다.

38대 회장에 취임한 조 회장은 "새 집행부 출범 준비위원회, 5개 분과가 마련한 수백 페이지 분량의 보고서를 1년 이내에 회무에 반영하겠으며, 약사회의 고질적 병폐인 선거제도 개선, 약정원, 약사공론, 의약품정책연구소 등 산하기관도 혁신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무너지는 약사회의 위상을 다시 높이기 위해 협회로 변경, 약학회, 병원약사회, 공공기관, 제약 유통을 아우르는 진정이 약사의 요람이 돼야 한다"고 강조하고 이를 위해 1년 내에 제약유통약사회도 발족하는 등 독립된 사단법인체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약사미래발전기획단, 약사회 역사 바로찾기 운동 전개 등 미래를 향한 전진적 회무를 추진 하겠다고 밝혔다.

2부 본회의에서는 조 회장이 취임식서 강조한 약사협회로의 명칭변경에 대해 대의원들은 정관 개정안을 부결시켰다. 동의 대의원은 69명으로 의결 정족수 199명에는 턱없이 부족해, 개국약사 중심인 한약사회의 협회 변경은 요원했다.

한편 임원 선출에서는 원희목 전 의원이 비례대표 국회의원으로 약사회장을 중도 하차한 이후 8년만에 총회 의장직으로 복귀했다. 대의원들은 의장으로 추대된 원희목 전 의원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이날 12명의 부회장중 9명이 발표됐다. 신임 부회장은 김남주(성대), 백경신(이대) 옥태석(중앙대), 이민재(조선대), 이태식(조선대), 임준석(중앙대) 정남일(영남대), 조덕원(덕성여대), 조성오(숙명여대) 약사이다.

감사선출에서는 박호현 대약감사(성대), 권태정 심평원 전 감사(동덕), 이형철 전 대약 부회장(서울대), 옥순주 전 전남약사회장(조선대)후보, 서국진,노숙희,이재국,한훈섭 후보를 누르고 당선됐다.

1부 취임식에는 추무진 의협회장, 김필건 한의협회장, 박상근 병협회장, 최남선 치협회장, 이경호 제약협회장, 이행명 이사장 등 외빈이 참석해 축하했으며,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보건복지부장관표창:장말숙(경기), 이문영(서울), 최창엽(서울), 김현태(충북), 김춘권(충남)식품의약품안전처장표창:김성진(전남), 황미영(경기), 이영임(경기), 양경인(부산), 정영숙(서울), 이종민(서울), 현광숙(경기), 김종희(서울), 이순훈(서울), 윤현숙(서울)대한약사회장표창:유성호(서울), 민명숙(서울), 황금석(서울), 최혁재(서울), 김은주(서울), 박송희(부산), 안병갑(부산), 이기동(대구), 이미숙(인천), 최동기(광주), 오호균(대전), 허세룡(울산), 정장섭(경기), 김화연(경기), 김대우(경기), 정호정(경기), 안병현(강원), 신태수(충북), 박진영(충남), 김정환(전북), 윤배현(전남), 이호일(경북), 김성효(경남), 이학수(제주)약연상:주재현(서울), 정명진(서울), 성일호(부산), 홍원표(광주), 이신규(경기)대한약사금장:김구(경기), 김형수(서울), 이재국(경북), 조남춘(서울), 주상재(부산)

 

반응형